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새롭게 읽는 좋은 우리 고전 19권. 임경업전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새롭게 읽는 좋은 우리 고전 19권. 임경업전

구매종이책 정가9,000
전자책 정가4,900(46%)
판매가4,900

책 소개

<새롭게 읽는 좋은 우리 고전 19권. 임경업전> 우리 고전을 새롭게 읽는다

고전이 변치 않고 사랑받는 이유는 우리가 살아가는 데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을 이야기 해 주기 때문이다. 지나치게 컴퓨터에만 의존해 정신적인 면을 채울 시간이 부족한 지금의 아이들에게 고전은 마음 가득 알찬 양식을 채워주는 좋은 안내자가 되어 줄 수 있다.
대부분의 고전들은 오랜 세월 동안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진 이야기들이다. 말하자면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 지은 작품이라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고전은 우리 민중들의 삶을 그대로 반영한 우리들의 이야기라고도 할 수 있다.
이 〈새롭게 읽는 좋은 우리 고전〉 시리즈는 그동안 만화나 그림책으로만 읽었던 고전들을 좀 더 깊이 있고 원본에 충실하게 정리하여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엮은 책이다.

〈새롭게 읽는 좋은 우리 고전〉 시리즈 제19권 《임경업전》은 병자호란 때문에 힘들었던 우리 백성에게 희망을 준, 영웅 임경업을 주인공으로 한 군담소설이다. 무과에 일등으로 합격한 임경업은 어린 시절부터 열심히 병서를 읽으며 공부한다. 벼슬할 때는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고, 함께 일한 군사와 백성들을 아껴 준다. 명나라에 사신으로 갔다가 호국(후금, 후에 청나라로 이름을 바꿈)을 도와주라는 부탁을 받고 전쟁에 나가 전쟁을 승리로 이끈다. 이 일로 임경업 장군의 이름이 널리 퍼지게 된다.
하지만 힘을 기른 호국은 명나라를 차지하려고 하고, 명나라와 친했던 조선을 먼저 공격한다. 이때 호국은 조선을 지키고 있는 임경업이 두려워 바닷길로 돌아서 쳐들어온다. 호국은 강화도로 피해 있던 대비와 왕비, 세자와 대군을 볼모로 잡고 조선 왕의 항복을 받아낸다. 뒤늦게 호국이 배은망덕하게 조선을 침략한 사실을 알게 된 임경업은 복수를 다짐한다. 하지만 강화를 맺고 돌아가는 호국 군대에 세자와 대군이 볼모로 잡혀 있어서 임경업을 그들을 그냥 보낼 수밖에 없게 되는데…….
어떠한 역경 속에서도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굽히지 않았던 임경업 장군의 삶에서 어린이들은 애국하는 마음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 서평

《임경업전》은 애국심을 가르치는 고전소설입니다. 우리 조상들은 병자호란 때 많이 힘들었습니다. 이때 사람들은 자신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영웅을 찾았지요. 그 인물이 바로 임경업 장군입니다. 임경업은 병자호란 당시 호국(후의 청나라)이 가장 두려워한 조선의 장수였고, 호국과의 전투에서도 여러 차례 승리했습니다. 이 소설을 쓴 분은 임경업 장군을 통해 청나라를 골탕 먹이고, 우리나라 백성들에게 희망을 되찾아 주고 싶었을 것입니다.



저자 소개

엮은이: 하상만
1974년 경남 마산에서 태어나 동국대학교 국어교육과를 졸업했다. 2005년 《문학사상》 신인문학상으로 등단, 《현대시문학》 작가상을 수상했으며 현재 경기도 대광중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며 아이들과 함께 글을 쓰고 있다.

그림: 류승옥
1971년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이태리 에우로빼오 디자인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했다. 현재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 중이며, 출판미술협회 회원이다. 그린 책으로는 《쑥떡쑥떡 떡 잔치》, 《디딜방아 쿵더쿵 아저씨》, 《우리 집에 금줄이 걸렸어요》, 《삼년고개》, 《장화 신은 고양이》, 《걸리버 여행기》 등이 있다.

목차

*《임경업전》의 등장인물 소개
*《임경업전》에 나오는 장소

과거에서 일등을 차지하다
천마산성의 중군이 되다
호국을 구하는 장군이 되다
은혜 모르는 호국, 조선을 침범하다
명령 때문에 원수를 그냥 보내 주다
북경으로 끌려가다
탈출
세자를 구출하기 위해 남경으로 가다
조선으로 돌아가는 세자와 대군
호국의 부마가 될 뻔하다
드러나는 음모
김자점의 죽음

* 《임경업전》의 배경, 병자호란
*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르치는 《임경업전》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새롭게 읽는 좋은 우리 고전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