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미국대학 공부법 ; 미국 대학 교수가 직접 전해주는 상세페이지

외국어 일반영어 ,   진로/교육/교재 공부법

미국대학 공부법 ; 미국 대학 교수가 직접 전해주는

미국 대학 강의실에서 살아남기 위해 꼭 알아야하는 102가지 비법
대여권당 90일 4,800
소장종이책 정가16,000
전자책 정가40%9,600
판매가9,600

이 책의 키워드



미국대학 공부법 ; 미국 대학 교수가 직접 전해주는작품 소개

<미국대학 공부법 ; 미국 대학 교수가 직접 전해주는> 미국 대학 강의실에서 살아남기 위해 꼭 알아야 하는 102가지 비법!
성공적인 유학을 준비하기 위한 필독서!
- 강의실에서 겪는 작은 문제 해결부터 좋은 학점을 얻는 노하우까지

유학 생활을 성공적으로 마치려면 공부 방법을 바꿔라

해외 대학으로 진학하는 학생들이 해마다 늘고 있다. 2010년 기준 총 250,000명을 넘어서고 있으며, 그중 미국에 진학하는 비율은 29.8%로 75,000명에 이른다. 이는 한국 내 교육 상황이 경쟁 일변도를 벗어나지 못하자 보다 더 좋은 교육 기회를 찾기 위한 학생들의 몸부림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해외 대학으로 진학한다고 해서 모두가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이들의 실패는 단순히 영어를 잘하지 못해서라거나, 열심히 하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다. 그보다 실제 미국 대학 강의실 안에서 벌어지는 문화적․사회적 차이에 적응하지 못해 벌어지는 실패 사례들이 늘고 있다.

주입식 교육에 익숙한 학생들은 미국 대학 강의실의 자유로운 분위기에 우선 당황하고 교수와 학생이 주고받는 아카데믹한 문답식 강의 방식에 혼란스러워한다. 그래서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몰라 헤매게 된다.

이 책의 공저자인 김이숙 씨는 실제로 미국 대학 생활의 경험담을 들려준다. 처음에는 교수의 말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몰라 눈만 껌벅였다고 한다. 하지만 어떤 방식으로든 교수의 말에 반응하고 더 묻고 대답하기를 계속하자 수업에 더 능동적으로 참여하게 되고 급기야 학점이 만족스럽지 못하게 나왔을 때는 왜 그런 결과가 나왔는지를 교수에게 묻게 되었다고 한다. 물론 타당한 문제제기는 교수에게 통했고 그 결과 A 학점을 얻을 수 있었다.

유학을 꿈꾸는 사람들은 어느 정도 영어를 잘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영어로 공부하기란 그리 쉽지 않은 문제다. 단지 언어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이다. 영어는 미국 사회의 언어이기 때문에 언어에 그 사회만의 문화적 코드를 담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그 사회 성원들의 사고방식을 반응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다시 말하면 미국 대학에서 단지 영어로 공부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문화 습관, 사고방식, 공부 방법마저 함께 할 수 있을 때 새로운 것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 책의 공저자인 수잔 교수와 김이숙씨는 미국 유학에서 성공하려면 먼저, 미국 문화 코드에 적응하라고 말한다. 그리고 수동적인 공부 방법을 버리고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라고 한다. 교수가 던지는 물음의 답을 모르더라도 즉각 반응하는 것이 좋다. 꼭 정답이 아니라도 좋다는 것이다. 먼저 그 물음에 반응하고 생각하면서 말을 하더라도 반응하지 않으면 교수는 그 학생이 강의 내용에 집중하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능동적인 강의 참여 태도는 성공적인 유학 생활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다.


출판사 서평

12년간 한국 학생들을 지도해온 수잔 교수가 직접 알려주는 특별한 공부법
이 책은 12년간 산타모니카 대학에서 한국 학생들과 수많은 외국 학생들을 지도해온 수잔 교수가 미국 대학 강의실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특별한 공부법을 소개하고 있다. 수잔 교수가 프롤로그에서도 밝혔듯이 그야말로 미국 대학에 쉽게 적응할 수 있는 포인트를 자세하면서도 핵심을 뽑아 놓았다. 그가 강조하는 것은 미국에서 대학을 다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대학의 강의실에서 보여주어야 할 사고의 틀과 원칙들이다. 교수가 전달하는 지식만 받아먹는 수동적인 공부가 아니라 스스로 연구 과제를 찾고 그 답을 찾아 나서고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능동적인 공부를 하는 것이 미국 대학 강의실에서 살아남는 원칙이라는 것이다.
모두 102개로 정리한 수잔 교수의 미국 대학 공부법의 포인트는 아카데미아의 세계에서 공부를 어떻게 해나가야 할지에 대한 방법론부터 강의실에서 실제 벌어지는 풍경을 통한 적응 방법, 영어로 이루어지는 강의에 잘 적응하기 위한 말하기, 읽기, 쓰기 등 실질적인 공부 방법까지 미국 대학 적응법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
하지만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공부법은 꼭 미국 대학에서만 먹히는 공부법이 아니다. 하나씩 짚어나가다 보면 어느새 더 내실 있는 공부를 도와주는 정보들이 가득하다. “재미로 익히는 정보” “대화에 필요한 간단한 관용 표현” “추천하고 싶은 뮤지컬” “추천하고 싶은 테드 동영상” 등 알차고도 유용한 정보들이 책을 가득 채우고 있다.
한편, 이 책의 출간에 맞춰 내한하는 수잔 교수는 8월 11일과 16일, 2차례의 강연을 통해 한국에서 해외 대학으로의 진학을 꿈꾸는 많은 학생들과 미국 대학 공부법에 관심 있는 독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강연의 주제는 <미국 대학에서 살아남기 위해 꼭 알아야 할 것>. 이 강연은 책에서 미처 풀어놓지 못한 수많은 성공과 실패의 실제 사례들로 미국 대학 진학을 꿈꾸는 많은 학생들에게 새로운 지침이 될 것이라고 기대된다.



저자 소개

수잔 디렌데 (Susan diRende)
미국 산타모니카 대학에서 12년간 한국 학생들을 비롯해 세계 각국에서 건너온 다양한 학생들에게 ESL을 가르쳤다. 열정적으로 강의하며 학생들의 문제점을 세심하게 살펴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여러 권의 책을 펴낸 저자이며 단편영화 제작자이기도 하다. 여러 해 동안 다양한 예술 단체의 감독을 맡았으며, 미국 정부와 여러 대학 및 개별 단체의 예술 프로그램과 교육과정을 개발하기도 하였다. 미국 시민권자이면서 EU의 시민권자로서, 프랑스어와 이탈리아어 통역자로도 활동한다. 현재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거주하고 있다.

김이숙
대학에서 교육학을 공부한 후, 자녀교육서와 대중교양서, 소설을 비롯하여 여러 분야의 영어권 책들을 우리말로 옮겼다. 그동안 옮긴 책으로, 교코 모리의 『시즈코의 딸』, 마리 산도스의 『인디언의 전설: 크레이지 호스』, 데이비드 데이의 『지도 박물관』, 데이비드 보일의 『처음 읽는 일리아드』 외에 『시즈코의 딸』, 『주머니 속의 조약돌』, 『양육의 기술』 등이 있으며, 『미국대학공부법』 을 공저하였다.
아동심리학을 조금 더 깊이 공부하기 위해 지금은 미국의 산타모니카에 거주하고 있다. 그곳에서 전공과목과 영어를 익히는 한국의 젊은 학생들을 지켜보며 이 책의 집필을 생각하게 되었다. 우리의 문화를 미국 사회에 알릴 책들을 번역하여 소개하는 것이 앞으로의 목표이기도 하다.

목차

프롤로그

1장 아카데미아에 당당히 도전하라
2장 미국 대학 강의실은 어떤 곳인가
3장 영어 공부는 이렇게
4장 영어 말하기는 이렇게
5장 영어 읽기는 이렇게
6장 영어 쓰기는 이렇게

부록

나에게 꼭 맞는 대학 고르기
제니퍼가 UCLA에 입학할 수 있었던 비결 : 성공 사례
가장 기본적인 논문 작성 요령

에필로그


북 트레일러


리뷰

구매자 별점

4.2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5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