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프랭클린 자서전 상세페이지

자기계발 성공/삶의자세 ,   인문/사회/역사 인문

프랭클린 자서전

The Autobiography of Benjamin Franklin

대여 90일 3,600
구매종이책 정가12,000
전자책 정가7,200(40%)
판매가7,200

책 소개

<프랭클린 자서전> 꿈을 이루고 싶은 젊은이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

신문 발행, 대학 설립, 병원 설립, 프랭클린 난로 개발, 피뢰침 발명, 인지조례 철폐, 식민지 자주 조세권 획득, 독립선언문과 미국 헌법의 기초 마련, 이 모든 것이 프랭클린 개인이 일구어낸 업적이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다. 그렇다면 프랭클린의 성공의 원동력은 무엇이었을까? 바로 《프랭클린 자서전》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다. 이 책은 프랭클린이 19년 동안 쓴 자서전이다. 앞에서도 밝히고 있듯이 아들에게 자신의 생애를 알려주는 편지글 형식 속에 자신이 살아온 날을 꼼꼼하게 기록하고 인생의 지침을 밝히고 있다. 300년 전의 인물이지만 시대와 공간을 초월하여 그의 삶에 대한 진중하고 성실한 태도는 오늘날의 젊은이들에게도 변함없이 가치 있는 성공의 비법을 알려주며 오늘날의 사람들에게도 여전히 훌륭한 롤모델이 되어준다.
특히 프랭클린은 오늘날 많은 사람들의 자기 계발의 롤모델이 되어왔다. 성공하는 데 중요한 덕목인 자주, 성실, 근면, 도덕성, 검소함, 자기 계발 의지, 창의력… 등을 몸소 실천한 프랭클린이야말로 고도 경쟁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 애쓰는 많은 사람들에게 본보기가 된 것이다.


출판사 서평

수 많은 리더들이 성공 지침서로 삼아 온 시간관리와 자기계발 분야 최고의 고전

프랭클린은 미국 최초의 위대한 경제학자다. - 칼 마르크스
프랭클린은 미국 최초의 위대한 작가다 - 데이비드 흄
자본주의 정신의 대표적인 인물로 벤자민 프랭클린만 한 사람이 없다. - 막스 베버
미국인들이 워싱턴이나 링컨보다 더 존경하는 인물 - 매일경제 신문

독서는 인생의 자산이다

유달리 총명했던 벤저민 프랭클린은 여덟 살 때 라틴어 학교에 들어갔으나 형제 많은 집의 막내아들로서 어려운 가정형편 탓에 1년도 채 못 되어 학교를 그만두어야 했다. 하지만 공부에 대한 열정은 꺾을 수 없었고, 프랭클린은 인쇄소의 견습공으로 박봉을 받고 일하는 중에도 조금의 돈이라도 생기면 모두 책을 사는 데 썼다. 이처럼 평생을 통한 독서 습관과 글쓰기 연습은 인쇄소를 경영하고 신문사를 경영하는 사업가 프랭클린에게 평생의 자산이 되어주었고, 독학으로 수많은 것들을 이루는 바탕이 되어주었다.

도덕성은 인생의 큰 무기 프랭클린은 도덕적으로 완벽해지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스스로 덕목 표를 만들어 실천하고자 노력했다. 난로를 발명해서 엄청난 돈을 벌 수 있었으나 특허권을 포기함으로써 공공의 이익에 기여한 일례도 사익을 추구하기보다는 남들의 행복에 기여하고 싶어 한 그의 도덕성을 잘 보여준다. 이처럼 스스로에게 엄격한 기준을 세우고, 그것을 내재화해 실천함으로써 그의 인생은 그의 바람처럼 완벽에 가까워질 수 있었으며, 그는 수많은 사람들의 표상이 되었고, 오늘날까지도 많은 미국인들이 본보기로 삼는 사람이 되었다.

공익 추구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다

프랭클린은 공공 활동에 지대한 관심을 가졌으며, 오늘날 공공시설의 모태가 되는 많은 시설들을 설립했다. 유니온 소방대를 설립하여 화재 예방에 힘썼고, 최초의 공공도서관도 그의 아이디어였으며, 아메리카 철학협회를 설립하고, 훗날 펜실베이니아 대학이 되는 아카데미아를 설립하기도 했다. 이처럼 그는 개인적인 부와 명예를 공공의 이익을 추구하는 데 활용했으며, 진정한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했다고 할 수 있다.

안주하지 않는 삶, 끝없이 도전하는 삶으로 성공을 이끌다

성공한 사업가, 정치가, 과학자, 사회과학가……. 이처럼 프랭클린은 한 분야에서 성공했다고 해서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더 나은 자신이 되고자 노력했기에 남들은 하나도 맛보기 어려웠을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었다. 우물 안 개구리에서 벗어나 넓은 세상을 바라보고, 꿈을 가지고, 또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안주하지 않고 1분 1초를 아껴가며 노력했기에 그의 성공이 가능했으며, 그것은 오늘날의 젊은이들에게도 많은 것을 시사한다.
인스턴트 시대, 무엇이든 속전속결이어야 하고, 로또를 맞듯이 한꺼번에 모든 행운을 차지하기를 원하는 요즘 사람들에게 끊임없는 평생의 노력으로 계단을 쌓듯 하나하나 성공을 쌓아나가는 프랭클린의 모습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인간적 약점과 불리한 환경을 극복하고 남부럽지 않은 부와 명예를 얻을 수 있었던 원동력, 그 진솔한 이야기를 프랭클린은 이 책에서 솔직하고 담담한 목소리로 들려준다.

당시 미국의 사회상을 엿보게 해주는 생생한 삽화 수록

이 책은 프랭클린을 그저 역사 속 인물로만 알고 있던 사람들이 그의 삶을 속속들이 들여다보고, 외부의 역경과 고난을 내 안의 힘으로 이겨낸 그가 얼마나 매력적인 인물인지 새삼 인식하게 해준다. 우리들 개개인이 스스로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 결국 세상과 사회가 좋아지는 길이며, 굳은 의지와 절제가 있으며 어떤 외부적인 환경도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프랭클린의 지혜의 메시지는 오랜 세월을 건너뛰어 오늘을 사는 우리들에게도 벅찬 희망과 자극, 용기를 준다.

◎ 특히 이번에 문예출판사에서 발간한 《프랭클린 자서전》은 당시의 시대상을 알게 해주는 삽화를 수록하여, 당시의 사회를 더욱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지은이 벤저민 프랭클린

1706년 보스턴에서 조사이어 프랭클린의 아들로 태어났으며, 아버지의 수지 양초 제조업을 돕다가 형 제임스의 인쇄소에서 견습공으로 일했다.《뉴잉글랜드 커런트》지 발행을 돕다가 1723년 형과의 불화로 보스턴을 떠나 필라델피아로 가서 키머의 인쇄소에서 일하게 되었다. 1724년 런던으로 건너갔다가 2년 후 귀국했다. 1729년 《펜실베이니아 가제트》의 경영자이자 편집자가 되었으며, 1731년 필라델피아 도서관을 설립했다. 1732년 리처드 손더스라는 가명으로 <가난한 리처드의 달력>을 처음으로 발행했는데 이는 처세술 교본으로 자리 잡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1742년에는 프랭클린 난로를 발명했으며, 1743년 펜실베이니아 대학의 전신인 아카데미 설립 계획을 제안했다. 1752년에는 연을 이용한 번개와 전기 실험으로 ‘고드프리 코플리 상’을 받고 왕립협회 회원이 되었다. 1754년 펜실베이니아 주 대표의 한 사람으로 올버니에서 열리는 식민지 회의에 참석해서 식민지 연합을 구상한다. 1764년 펜실베이니아 대표로 영국으로 건너가 인지세법 통과를 막았다. 1775년 귀국한 후 2차 대륙회의에 대표로 선출되었고, 1776년 독립선언 위원에 임명되었으며, 1778년 프랑스와 방어동맹 조약과 친선 통상 조약을 체결했다.
1785년 귀국, 펜실베이니아 대표로 선출되었고, 1787년에는 펜실베이니아 대표로 제헌회의에 참석하여 각 주 사이의 이익 대립을 조정하고 헌법 제정에 진력했으며 새 정부가 수립된 이듬해인 1790년 4월 17일에 죽었다.


❚옮긴이 이순영

고려대학교 노어노문학과와 성균관대 대학원 번역학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전문번역가로 일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여기가 끝이 아니다》 《순결한 열정, 가난한 마음 마더 데레사》, 《아름다운 부자 척피니》 ,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 《삶에서 가장 즐거운 것》 , 《줄리 & 줄리아》 , 《A장조의 살인》 등이 있다.

목차

들어가는 글
1부
2부
3부
벤저민 프랭클린 연보
옮긴이의 글


리뷰

구매자 별점

4.2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8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