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삶에서 가장 즐거운 것 상세페이지

자기계발 성공/삶의자세 ,   에세이/시 에세이

삶에서 가장 즐거운 것

대여 90일 3,000
구매종이책 정가10,000
전자책 정가6,000(40%)
판매가6,000

책 소개

<삶에서 가장 즐거운 것> 19세기 영국의 지성을 대표하는 존 러벅의 ‘행복론’이다. 저자가 졸업식에서 연설한 내용을 책으로 묶은 것으로, 세상에 첫발을 내딛는 젊은이들에게 마치 자상한 선배처럼 따뜻한 격려와 조언을 해주는 내용을 담았다.
존 러벅은 특히 ‘행복’이 의무라는 점을 강조한다. 누구나 즐겁게 살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자신이 행복해지는 것이 다른 사람 또한 행복하게 만드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임을 알려준다. 이러한 행복을 위해서는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행동해야 하며, 부유함을 누리고 즐기는 데서 행복을 찾으려 하지 말고 욕구를 줄이고 가질 수 있는 것을 마음껏 원하라고 말한다. 예를 들어 존 러벅은 다음과 같은 러스킨의 말을 소개한다.
“옥수수가 자라거나 꽃이 피는 것을 보는 것, 보습이나 가래로 일을 하며 거친 숨을 내쉬는 것, 책을 읽는 것, 생각하는 것, 사랑하는 것, 기도하는 것은 모두 인간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들이다.” 러스킨의 말처럼 이러한 행동을 하는 데는 돈이 들지 않지만 인간을 평화롭고 고요한 행복으로 이끌어준다.
또한 존 러벅은 집에 도둑이 들었다고 해도 도둑은 해와 달, 불과 물, 사랑하는 아내와 친구들을 남겨놓았기에, 그리고 도둑이 내 즐거운 표정과 기쁨에 찬 영혼과 바른 양심을 가져갈 수는 없기에 여전히 행복하다고 하는 제레미 테일러의 말을 소개한다. 이러한 현자들의 말을 들으며 인생의 행복과 즐거움을 누리는 데는 많은 것이 필요치 않다는 깨달음이 불현듯 찾아올 것이다.
이보다 앞서 소개된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라는 책을 접한 독자라면 《삶에서 가장 즐거운 것》에서 한결 부드러워진 존 러벅을 만나 시공을 뛰어넘어 훌륭한 인생 선배들을 접하는 즐거움을 느낄 것이다. 존 러벅은 방대한 독서와 통찰력으로 여러 철학가와 문학가들의 입을 빌려 독서, 친구, 시간, 여행, 집, 학문, 교육, 야망, 부, 건강, 사랑 등 세분화된 여러 항목에서 행복을 얻을 수 있는 팁을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제시할 뿐만 아니라 인생의 고난과 힘든 노동에서 얻을 수 있는 행복까지도 빠짐없이 열거한다. 이들의 말은 조용하고 정답게 가슴에 스며들며, 읽는 순간 우리를 부드러운 행복감에 빠져들게 한다.
인생에서 행복을 선택할 것인가 불행을 선택할 것인가는 자신의 선택에 달려 있다. 행복을 선택하기를 원하는 사람, 스스로를 불행하다고 여기는 사람, 내가 사는 세상의 아름다움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에게 꼭 권하고 싶은 책이다.


저자 프로필

존 러벅 John Lubbock

  • 국적 영국
  • 출생-사망 1834년 4월 30일 - 1913년 5월 28일
  • 학력 1845년 이튼 칼리지

2014.12.2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존 러벅
(John Lubbock) 1834년 영국에서 태어났다. 유년 시절 이웃으로 이사 온 다윈을 알게 되면서(1842) 그의 진화론에 깊은 감명을 받고 생물, 지질, 인종, 토속 등 여러 학문에 흥미를 갖게 되었다. 1848년 부친의 은행에 취직하여 훗날 은행장이 되었으며 일생을 은행가로 활약했다. 공공사업에도 진력하였으며 런던대학 부총장, 런던상업회의 소장 등도 지냈다. 고고학자로서 《선사시대》(1865)를 썼으며, 이 저서에서 석기시대를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로 구분하여 고고학 연구를 진전시켰다. 또 구석기시대의 문화를 이해하기 위해 현존하는 미개민족의 생활을 조사한다는 영국풍 인류학의 기초를 구축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동물이나 식물에 관한 저서로는 《개미ㆍ꿀벌 및 황벌》《동물의 감각》등이 있으며,《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The use of life》등도 저술했다.

역자 - 이순영
고려대학교 노어노문학과와 성균관대 대학원 번역학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전문번역가로 일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가난한 마음 마더 데레사》《6일간의 깨달음》 《아름다운 부자 척피니》《나는 너를 책처럼 읽을 수 있어》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A장조의 살인》 등이 있다.

목차

머리말

1부
1장 행복해야 할 의무
2장 의무를 다할 때 느끼는 행복
3장 책이 들려주는 노래
4장 책을 선택하는 지혜
5장 친구라는 은총
6장 시간의 가치
7장 여행의 즐거움
8장 집에서 느끼는 행복
9장 학문
10장 교육

2부
1장 야망
2장 부富
3장 건강
4장 사랑
5장 인생의 고난
6장 노동과 휴식
7장 종교
8장 진보의 희망
9장 인간의 운명

옮긴이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3.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