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키친 상세페이지

책 소개

<키친> 전 세계에 바나나 열풍을 일으킨 일본 신세대 문학의 신화, 요시모토 바나나의 대표작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 그로 인한 상처와 상실감
남겨진 사람들의 고통을 위로하는 따뜻한 구원의 손길

요시모토 바나나는 1987년 데뷔한 이래 굵직한 문학상들을 수상하면서 일본에서 가장 주목 받는 작가로 부상하여 무라카미 하루키와 함께 일본 독서 시장의 인기를 양분하고 있다. 『키친』은 요시모토 바나나의 데뷔작이자 ‘카이엔 신인 문학상’과 ‘이즈미 쿄카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아내와 사별한 후 먹고살 길이 막막한 나머지 아들을 위해 ‘여자’가 되어 게이 바에서 일하는 아버지(「키친」), 죽은 애인의 세일러복(치마)을 입고 등교하는 고등학생(「달빛 그림자」), 혼자 쓸쓸해하고 있을 남자 친구를 위해 멀리 떨어진 출장지에서부터 돈가스 1인분을 사 들고 2시간 동안 택시를 타고 오는 미카게(「만월」) 등 바나나 소설 속 주인공들의 기이한 행동은 흔히 볼 수 없지만 금세 친숙하고 따뜻한 느낌을 불러온다. 그것은 일상의 틈새에 숨어 있는 세계를 새롭게 들여다보게 만들기 때문이다.


저자 프로필

요시모토 바나나 Yoshimoto Banana

  • 국적 일본
  • 출생 1964년 7월 24일
  • 학력 니혼대학 문예학 학사
  • 데뷔 1988년 소설 키친
  • 수상 2000년 제10회 분카무라 도마구 문학상
    1999년 이탈리아 은빛 마스크상
    1996년 이탈리아 펜네시메상
    1993년 이탈리아 스칸노상
    1989년 제2회 야마모토 슈고로상
    1989년 게이쥬츠센쇼 신인상
    1988년 제16회 이즈미교카상
    1988년 제6회 카이엔 신인문학상
  • 링크 공식 사이트

2014.10.3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요시모토 바나나
1964년 일본 도쿄에서 태어나 일본대학 예술학부 문예학과를 졸업했다. 1987년 졸업 작품 '달빛그림자'로 예술학부 부장상을 수상했다. 1988년 [키친]으로 카이엔(海燕) 신인문학상을 수상하며 등단했다. 1989년 [티티새]로 야마모토 슈고로 상을 수상하였고.1995년 [암리타]로 무라사키 시키부 상을 받았다. 이탈리아에서는 1996년 펜네시메 상과 1999년 마스케라다르젠트 상을 수상했다. 2000년에는 [불륜과 남미]로 제10회 도우마고 문학상을 받았다.1987년 데뷔한 이래 굵직한 문학상을 여럿 수상했고, 신간을 출간할 때마다 베스트셀러에 랭크되는 가장 주목받는 일본의 젊은 작가 중 하나이다. 특히 1988년에 출간한 [키친]은 지금까지 2백만 부가 넘게 판매되었으며 20여 개국에서 번역되어 바나나에게 세계적인 명성을 안겨주었다. 이후 그의 작품들은 전세계 30개 국에서 번역 출간되었다.
열대 지방에서 피는 붉은 바나나 꽃을 좋아하기 때문에 [바나나]라는 성별 불명, 국적 불명의 필명을 생각해 냈다고 하는 바나나는 일본뿐 아니라 전세계에 수많은 열성적인 팬들을 가지고 있다. 영화와 만화, 대중가요, TV드라마 등 우리 시대 젊은 세대의 문화적 취향을 체화하고 있고, [우리 삶에 조금이라도 구원이 되어준다면, 그것이 바로 가장 좋은 문학]이라는 요시모토 바나나의 작품은, 이 시대를 함께 살아왔고 또 살아간다는 동질감만 가지고 있으면 누구라도 쉽게 빠져들 수 있기 때문이다. 아버지는 일본 최고의 비평가 중 한사람로 손꼽히는 요시모토 다카하키. 언니는 아방가르드 만화가이다. 좋아하는 색은 오렌지 색. 혈액형은 A형. 2000년 8월 결혼하여 엄마가 되었다. 오른쪽 다리에 바나나 문신이 있다고 한다.

역자 - 김난주
1958년 부산에서 태어났다. 경희대학교 국문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을 수료한 후, 1987년 쇼와 여자대학에서 일본 근대문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고, 이후 오오쓰마 여자대학과 도쿄 대학에서 일본 근대문학을 연구했다. 현재 대표적인 일본 문학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며 다수의 일본 문학을 번역했다. 옮긴 책으로 요시모토 바나나의 [키친], [하드보일드 하드 럭], [하치의 마지막 연인], [암리타], [티티새], [불륜과 남미], [몸은 모든 것을 알고 있다], [허니문], [하얀 강 밤배], [슬픈 예감], [아르헨티나 할머니], [왕국], [해피 해피 스마일], [무지개], [데이지의 인생] 등과 [겐지 이야기], [모래의 여자], [가족 스케치], [훔치다 도망치다 타다] 등이 있다.

목차

1. 키친
2. 만월
3. 달빛 그림자
4. 후기
5. 옮긴이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4.3

점수비율

  • 5
  • 4
  • 3
  • 2
  • 1

4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