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담아둘 흔적 내 스마트폰에는 나에 대한 모든 정보가 담겨 있다. 오늘 먹은 음식, 내 집 위치, 평소에 어디에 자주 가는지, 좋아하는 것 등등 웬만큼 나를 잘 아는 사람도 모를 만한 정보들까지 모두모두 있다. 그래서 일어날 법한 일을 담아냈다. 전반적으로 이야기는 집중을 잃지 않도록 간결하고 빠르게 진행이 된다. 400페이지를 조금 넘어서는 양으로 템포를 잃지 않고 읽으면 하루~이틀만에 읽을 수도 있는 양이다. 단, 우리나라와 일본의 정서가 많이 달라서 읽기가 많이 불편한 점이 있다. 사이코패스의 관점에서 본 것이긴 하지만 등장하는 주인공 여자를 너무 성적 대상화하는 내용이 읽기 거북했다. 남자인 내가 봐도 많이 심각한 정도이다. 심지어 중간에 주인공 여자로 시점이 바뀐 상황에서도 그랬다. '여자는 집안일을 하고 남자는 바깥일을 한다.'는 걸 당연시하며 말하는 등 소설에 깔린 각 성별에 대한 인식이 우리나라와 비교가 안 되게 후졌다. 그래서 처음부터 끝까지 읽기 거북하다. 일본 소설에서 이런 경우가 흔하게 보이긴 하는데 이 소설은 유독 더 심했다. 그래놓고 마지막 추천사에는 작가를 찬양하는 글 일색이라서 좀 역겨운 느낌도 들어서 추천사는 안 읽고 넘겼다.(+소설 진행 중 앞뒤가 안맞는 부분 꽤 있음) 어쨌든 재미로서 보기는 좋았다. 그리고 스마트폰 조심하자는 교훈도 얻었다. 읽는 사람이 있다면 당신도 스마트폰 조심하세요. 끝. . . . . .
와 이 소설 제목이 흥미로워서 교보문고에서 살 뻔 했던 책인데 안 사실 정말 다행이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다행히 리디셀렉트로 읽고 돈 주고 사지 않은 과거의 나를 칭찬. 중반까지 읽고 중도하차합니다. 몰입감이 없는 이유: (1) 스마트폰 사신 어르신한테 설명하듯 상세한 sns 기능설명! 페이스북의 친구찾기 기능을 세상에 태어나 처음 본 듯 감탄하는 캐릭터(젊은 여성임)를 보면 이 소설이 최소한 10년 전쯤에 출판된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킴 (2) 진부한 스테레오 타입의 인물들. 전형적인 일본 씹변태 싸이코패드 범인+ 남자의 직장에 집착하는 결혼 적령기 여자 등등 캐릭터 설정 뿐 아니라 대사들도 계속계속 진부해서 읽다 관둠
sns에 너무 많은 개인정보는 올리지 말자....
근 몇년안에 읽었던 책중 가장 재미없었음.
그런대로... 소설 후미의 평이 지나치게 극찬인게 웃김. 그 정도로까지?
라이트하게 쓰인 장르문. 군더더기 없는 대신 문장도 깊이가 없음. 번역이 거슬리고 주석을 이상하게 달아서 몰입에 방해됨. 재미는 있음. 전체적인 서사보다 소재의 참신함이 좋음. 반전은 별거 없음
재밌는데 끝에 가서 몇 문단이 중복 돼요. 그거 고치셔야 할듯요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