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한국 장로교의 뿌리를 찾아서 상세페이지

종교 기독교(개신교)

한국 장로교의 뿌리를 찾아서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이다
대여권당 2일 800
소장종이책 정가14,800
전자책 정가64%5,400
판매가5,400
한국 장로교의 뿌리를 찾아서 표지 이미지

이 책의 키워드



한국 장로교의 뿌리를 찾아서작품 소개

<한국 장로교의 뿌리를 찾아서> 한국 기독교는 1907년을 기점으로 놀라운 영적 대부흥을 경험하며 오늘날까지 비약적으로 발전해 왔다. 물론 순간순간 고난과 시험이 많았고, 역사적으로 봤을 때‘신사참배’라는 커다란 걸림돌 또한 있었다.

본 저서의 편저자는 신사참배 문제를 우리 민족에게 하나님이 복음을 통해 축복과 사명을 동시에 주시기 위한 잣대로 재어 본 것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신사참배로 인해 남북의 분단이라는 아픔이 주어진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그 인과관계를 떠나서 실제 국권이 상실된 나라에서 신앙적 지조로만 그 시절을 견디어 낸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기에 쉽게 판단할 문제도 아니지만 우리 기독교 역사속에 흐르는 신사참배에 결연히 반대한 거룩한 순교자의 정신은 한국 기독교 역사에서 영원히 추앙받아 마땅한 일로 여겨진다.

우리 기독교 역사에는 주기철 목사를 비롯한 많은 순교자들이 있었으며, 그 신앙절개를 이어나가고자 한 수진자(守眞子)들이 존재했다.

그런 의미에서 수진자들에 의해 1907년에 조직되어 해방 후 1949년에 복구된 한국 장로교 최초의 조직인 ‘독노회’의 역할이 새삼 재조명받아야 될 때라고 여겨진다. 독노회는 일제시대 신사참배에 결연히 반대하여 교단에서 목사직마저 파면당한 주기철 목사의 목사직을 복권시켰고, 신사참배에 대해 교단차원에서 회개할 것을 촉구해 왔다.

우리 기독교 역사속에도 아직 재고증받고 재발견되어야 될 기록들이 많이 있음을 인식하며 이번 책을 통해 한국 장로교의 역사를 되짚어보고 그 가운데 ‘독노회’와 ‘산정현교회’의 역할을 새롭게 깨달아 가는 시간을 가져보기를 바란다.


저자 소개

최상순은 경북 영덕에서 출생하였으며 단국대학교 문리대학 사학과를 졸업하고 장로회신학대학교 신대원(M.DIV)과 장로회총회신학교 대학원(목회신학, MASTER OF PASTORAL THEOLOGY)을 졸업하였다. 이후 뉴욕신학대(NEW YORK THEOLOGICAL SEMINARY)에서 목회신학 박사(D.MIN) 과정을 밟았다. 1986년부터 산정현교회 담임목사로 섬기다 2012년 11월, 산정현교회 담임목사 정년퇴임과 함께 원로목사로 추대되었다.

논문으로 「존 로스(JOHN ROSS) 목사의 선교활동과 로스역(성경)이 한국 역사에 미친 영향」, 「한국사 측면에서 본 기독교」, 「독신여성 해방을 통한 교회 갱신(THE CHURCH RENEWAL THROUGH THE MINISTRY OF SINGLE WOMEN)」이 있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