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급 문법만 알아도 충분하다!
일본인과의 실전 회화를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통문장 일본어 말하기 훈련 교재
[통문장 훈련법]은 일본인과의 실전 회화에서 가장 중요한 준비 단계로서, 단답형 문장이나 개별 표현이 아닌 ‘주제별 이야기’와 이를 구성하는 ‘문장 전체’를 통째로 외우는 훈련법을 말한다. ‘통문장 훈련’을 통해 사전에 많은 문장을 외워 두면, 그 문장과 이야기를 토대로 여러 가지 하고 싶은 말들을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실제 일본인의 음성을 반복해서 따라 읽고 통째로 암송함으로써 정확한 일본어 발음과 리듬감까지 함께 기를 수 있다. 일본인을 만나도 무슨 말을 해야 할지 생각이 나지 않는 사람, 혹은 단답형 회화만 되풀이하는 사람들을 위한 ‘실전 일본어 말하기 훈련 교재’로서, 초급 문법만 알아도 충분히 따라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일본인과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30가지 주제의 이야기와, 이를 구성하는 총 210개의 기본 문장, 그리고 단계별 훈련 코스와 확인 테스트 등 ‘말하기 훈련’이라는 목적에 충실하게 짜여 있다. 또한 본문이 팬시 다이어리 형식으로 되어 있어, 내용 이해를 돕는 예쁜 일러스트와 함께 30일 동안 직접 그날그날의 스터디 플랜을 짜보며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별부록] 일본어가 터져 나오는 MP3 CD 1장 + 반복훈련용 MP3(빠른 버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 사람in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이 책에 나오는 모든 스크립트의 음성 파일과
반복훈련용 빠른 버전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국인이 일본어 회화를 잘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
‘통문장 일본어 말하기 중독 훈련’
일본어 말하기를 잘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일본 유학을 가는 것이겠죠. 하지만 학업이나 직장 생활에 치여 프리토킹 수업 하나도 들을까 말까 싶은, 평범한 한국인 학습자에게 가장 확실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최대한 많은 통문장을 입으로 외워두는 것 - [통문장 말하기 훈련]입니다.
다독(多讀), 다작(多作), 다상량(多商量). 글을 잘 쓰려면 많이 읽고, 많이 쓰고, 많이 생각해야 한다고 하죠. 말하기도 마찬가지입니다. 다청(多聽), 다언(多言), 다상량(多商量). 말을 잘하려면 많이 듣고, 많이 말하고, 많이 생각해봐야 합니다. 그러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바로 말하기 연습입니다. 하지만 막상 학교나 학원 수업에서 혹은 직장이나 동호회에서 일본인을 만나 제대로 연습할 기회가 생기면, 대부분의 학습자들은 버벅거리거나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듣기만 하게 되고, 말을 하긴 해도 아주 간단한 말밖에 하지 못하게 되죠. 물론 (돈이나 시간, 그리고 마음의) 여유가 있는 학습자라면 계속해서 그러한 상황에 노출되면서 ‘말할 기회’를 늘려나가면 될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학습자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혼자서 해야겠지요. 혼자서 뭘 어떻게 하란 말일까요? 실제로 일본인과 만났다는 가정 하에 다양한 상황별로 시뮬레이션 훈련을 하는 것입니다. 마치 글쓰기 훈련을 하듯이, 운동선수가 훈련을 하듯이, 말하기도 훈련을 하는 것입니다. 바로 이러한 훈련을 위해 만들어진 책이 [통문장 일본어 말하기 중독 훈련]입니다.
일본어 말하기 전문 트레이너의 독자적 노하우가 녹아있는
‘본격 일본어 말하기 훈련 교재’
이 책은 현장에서 많은 학생들에게 일본어 말하기 고수가 되는 법을 가르쳐온 저자의 독자적 노하우가 녹아있는 ‘본격 일본어 말하기 훈련 교재’입니다. 실제로 저자는 하루 13시간 동안 일본어만 미친 듯이 공부하면서, ‘어떻게 하면 일본어 말하기를 잘할 수 있을지’ 다양한 방법을 고민했다고 합니다. 문장이나 표현도 외워보고, 독해 책도 달달 외워보고……. 그러한 고민 끝에 나온 방법이 바로 [통문장 말하기 훈련]입니다.
▶ [통문장 말하기 훈련]이란?
단답형 문장이나 개별 표현이 아닌 ‘주제별 이야기’와 이를 구성하는 ‘문장 전체’를 통째로 외우는 훈련법
첫째, 일본어, ‘눈’이 아닌 ‘귀’와 ‘입’으로 외워라!
- 외국어는 절대로 쓰면서 외우면 안 됩니다. 쓰면서 외우다 보면 말을 안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둘째, 일본어 문장 1만 개를 외워라!
- 많은 문장을 통째로 외워야만 스피드 있는 말하기가 가능해집니다. 수많은 문장 구조를 통째로 외운 다음, 일본인과의 실제 회화에 응용하면 수십만 개 이상의 다양한 문장을 말할 수 있게 됩니다.
셋째, 개별 문장이 아닌, 이야기를 통째로 외워라!
- 단답형 문장이나 개별 표현을 외우면 짧은 대화밖에 할 수 없습니다. 이야기를 통째로 외우는 훈련을 통해 일본어로 사고하고 이야기를 구성하고 표현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통문장 훈련’을 통해 사전에 많은 문장을 외워 두면, 그 문장과 이야기를 토대로 여러 가지 하고 싶은 말들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실제 일본인의 음성을 반복해서 따라 읽고 통째로 암송함으로써 정확한 일본어 발음과 리듬감까지 함께 기를 수 있습니다.
이 책의 구성과 특징
이 책은 단어나 표현 수준이 아니라 흐름이 있는 문단 단위의 이야기를 통째로 외우는 훈련을 통해, 잠재되어 있던 수많은 단어와 지식을 자연스러운 문장으로 뱉어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일본인과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30가지 주제의 이야기와, 이를 구성하는 총 210개의 기본 문장, 그리고 단계별 훈련 코스와 확인 테스트 등 ‘말하기 훈련’이라는 목적에 충실하게 짜여 있으며, 초급 문법만 알아도 충분히 따라갈 수 있도록 수준을 맞췄습니다. 또한 본문이 팬시 다이어리 형식으로 되어 있어, 내용 이해를 돕는 예쁜 일러스트와 함께 직접 매일의 스터디 플랜을 짜보며 학습할 수 있습니다.
▶ [통문장 일본어 말하기 중독 훈련] - 단계별 훈련 코스
[Step 1] 천천히 달리기 - 일본어 본문 읽고 파악하기 & 필수 표현과 문법 익히기
MP3 파일을 들으면서 가볍게 오늘 훈련할 내용을 확인합니다.
일본어로 말할 때 알아두면 좋은 60가지 필수 표현과 친절한 문법 설명도 함께 담았습니다.
[Step 2] 집중 트레이닝 - 본격 말하기 훈련
① 스크립트 보고 말하기 ② 스크립트 없이 따라 말하기 ③ 한국어 듣고 일본어로 말하기
단계별로 훈련 내용을 반복해서 읽고 따라 말하면서, 통문장으로 암기합니다.
[Step 3] 도움닫기 - 확인 테스트
① 빈칸 채워 말하기 ② 한국어 듣고 일본어로 말하기 ③ 통으로 외워 말하기의
세 가지 테스트를 통해 자연스럽게 훈련한 내용을 확인합니다.
하루 1시간, 혹은 30분도 좋습니다. 실제 일본인 친구나 선생님과 이야기를 나눈다고 생각하고, 매일 새로운 주제로 30일 동안 꾸준히 시뮬레이션 훈련해 보세요. 어느 샌가 일본인 앞에서 자연스럽게 일본어로 말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통문장 일본어 말하기 중독 훈련>과 함께 일본어로 말하는 즐거움에 푹 빠져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