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우주 달 별 사랑 상세페이지

소설 SF 소설

우주 달 별 사랑

고블 thinbook 시리즈
소장종이책 정가11,200
전자책 정가30%7,840
판매가7,840

우주 달 별 사랑작품 소개

<우주 달 별 사랑> ‘짧지만 강고한’ 중편/경장편 소설 시리즈, 고블 씬 북 여덟 번째 작품.

스타일리시한 유머 감각과 컬트적 상상력으로 독자들을 즐겁게 해왔던 작가 홍지운. 그가 이번에는 달의 등대지기 소년과 우주전함에서 실험체로 자란 소녀가 만나 펼치는 가슴 뛰는 모험담으로 돌아왔다.

『우주 달 별 사랑』은 〈2020 우주의 원더키디〉 〈미래소년 코난〉 〈은하철도 999〉와 같은 아이들의 모험과 성장을 다룬 옛 SF 애니메이션에 대한 노스텔지어를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2022년 시각으로 재해석된 레트로 감성을 느끼게 해줄 로-파이 사이언스 픽션(Lo-fi Si-fi)이다. 어린 시절 SF 애니메이션을 보며 모험에 대한 동경을 키운 독자들에게는 다시 한번 그 두근거리는 감정을 느끼게 해줄 선물이, 새로운 컨텐츠에 목말라 있는 독자들에게는 ‘뉴트로 SF’의 진정한 감동을 선사해줄 멋진 소설이다.


출판사 서평

<본문 중에서>

달의 등대에서 바라보는 바다는 언제나 고요하다. 핀처럼 열세 살이 되는 동안 부러트린 정이뼈가 자신의 것까지 포함해 일곱 개나 되는 혈기왕성한 소년에게 고요함은 형벌과도 같다.
등대지기는 기다리지 않으면서 기다리는 법을 배워야 한다. 등대지기에게 가장 중요한 업무는 달의 조난자를 구조하는 일이다. 사고가 일어나기를 바라는 것은 아니지만, 조난자가 발생하면 마치 이날만을 기다린 사람처럼 기민하게 움직여야 한다. 그리고 핀은 등대지기의 손자였다.
_p. 7

어느 순간 소음은 사라지고 약한 관성만이 느껴졌다. 메아는 할머니가 마침내 우주전함을 부수고 자신이 들
어 있던 물탱크를 그 바깥으로 날려버렸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메아는 할머니의 그림자를 더 이상 느끼지 못했다. 우주전함과 멀리 떨어지고 있는 것과는 별개의 문제였다.
_p. 14

달의 등대를 떠나자 소리가 사라진다. 달의 바다에서는 그저 미약한 중력과 가속도만이 우주복 안에 갇힌 사람을 끌어안는다. 핀은 등대 안에 있을 때와는 완전히 달라진 신체감각을 경계하면서 조심스레 키를 움직이고 페달을 밟아 목적지로 향했다. 보트는 곧 물방울 앞에 도달했다. 가까이서 바라본 물방울과 그 안에 잠긴 소녀의 모습은 여전히 초현실적이었다. 푸르스름하게 빛나는 물방울은 소형 컨테이너 하나는 가득 채울 정도로 컸다. 물방울은 소녀가 달의 가혹한 환경으로부터 상처받지 않도록 지켜주고 있었다.
_p.19~20

지난 세기, 달 개발이 폭발적인 속도로 진행될 수 있었던 것은 무엇보다도 지구의 바다 깊숙한 곳에 숨어 살던 월인들이 인류에 합류하여 도시연합에 협조한 덕이 컸다. 물속에서도 숨을 쉬며 영자(影子)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능력, 그들이 ‘그림자의 힘’이라고 부르는 능력을 쓸 수 있는 자들. 그들은 인류에 편입되어 달 개발에 동참하는 대가로 달에 묻힌 고대 문명의 유산들에 대한 정보를 요구했다.
_p.28

화물선으로 운반하고 있던 유물은 폐광에 위치한 고대유적에서 발굴한 것 중 가장 큰 물건이었다. 연구자들은 그것의 날카로운 가시와 탄력 있는 줄기를 보고 ‘화관’이라고 이름 붙이며, 달의 공간에 특화된 형태로 제작한 전쟁 병기일 가능성이 높다고 진단했다. 월인들이 동족을 해치기 위해 만든 물건일 것이라고 추측되었다.
_p.129


저자 프로필

홍지운

  • 경력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웹소설창작전공 교수

2023.06.19.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영화배우 김꽃비의 팬. SF작가. 오랫동안 필명 dcdc로 활동해왔다. 《무안만용 가르바니온》으로 제2회 SF어워드 장편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구미베어 살인사건》과 《월간주폭초인전》 등의 단편집을 여러 권 냈다. ‘덴마 어나더 에피소드 시리즈’ 《물리적 오류 발생 보고서》, 《별을 수확하는 자들》, 《무간도 가이아의 성소》를 쓰기도 했다. 《근방에 히어로가 너무 많사오니》, 《우리가 먼저 가볼게요》, 《이웃집 슈퍼히어로》, 《냉면》 등 다수의 앤솔로지에 작품을 실었다. 현재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서 만화컨텐츠스쿨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자 소개

홍지운
SF 작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웹소설창작전공 교수. 기혼.

목차

우주 달 별 사랑
작가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3.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