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에 포함된 MP3(CD) 음원은 다락원 홈페이지(www.darakwon.co.kr)에서 무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BTS의 노래를 듣다 보면 ‘호박씨’가 나오는데, 대체 이게 왜 나오는 거죠?” “블랙핑크 노래에서는 네가 보고 싶은데, 대체 왜 ‘애’가 불타는 거죠?”
K-Pop을 좋아하고, 어느 정도 한국어 가사를 이해하는 외국인들은 가사 속에 나오는 관용 표현이나 유행어 등을 보면서 이런 표현들에 고개를 갸우뚱한 적이 있을 것이다.
“100 Korean Idioms & Slang”은 중급 이상의 한국어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K-Pop 노래 가사 속에 숨겨진 관용어, 사자성어, 유행어를 재미있는 삽화, 예문과 함께 제시함으로써 다양한 한국어 표현을 습득하고 구사하는 동시에, K-Pop 가사에 나타나는 한국인의 정서와 문화를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노래 가사 속에 등장한 50개의 관용어와 25개의 사자성어, 25개의 유행어를 간단한 퀴즈와 꼼꼼한 설명을 통해 그 유래와 의미를 알아보고, 나아가 K-Pop 가사 이해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각 표현마다 생생한 서술형 예문과 대화문을 제시하고 있어 어떤 맥락 속에서 표현이 활용되는지를 파악하고 연습할 수 있다. 또한 모든 표현과 예문은 QR 코드를 통해 전문 성우의 음성을 MP3 파일로 제공하고 있어 정확한 발음과 억양까지 확인하고 따라 할 수 있다.
<출판사 리뷰> - K-Pop에서 실제 사용된 표현을 배운다! 전 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다양한 K-Pop 노래에 실제 사용된 관용 표현과 사자성어, 그리고 유행어 표현을 찾아 그 의미와 유래를 설명하고 있어, 외국인 학습자들에게 생소하고 어려울 수 있는 한국어 관용 표현과 더 친숙해질 수 있다.
- 재미있는 삽화와 의미 유추 퀴즈로 표현의 의미를 유추해 볼 수 있다! 관용 표현은 문자 그대로의 의미로 사용되지 않는 경우가 허다하다. 따라서 학습자들이 관용 표현의 의미와 활용을 스스로 유추해 볼 수 있도록 재미있는 삽화와 간단한 퀴즈로 흥미를 유발하고 자신의 지식을 간단히 점검해 볼 수 있다.
- 음원을 통해 생생한 어감과 억양을 익히고 원어민처럼 표현을 활용할 수 있다! K-Pop 가사뿐 아니라 한국인의 일상생활에서도 다양한 관용 표현, 유행어가 실제로 사용되고 있다. 따라서 모든 표현과 예문을 전문 성우의 음원을 듣고 따라 해 봄으로써 생생한 어감과 억양을 연습하고, 실제 대화 상황에서 한국인처럼 자연스럽게 표현을 활용할 수 있다.
- 다양한 K-Pop 노래 속에서 관용 표현을 확인해 본다! 각 표현별로 그것이 사용된 K-Pop 노래들을 소개하고 있어, 학습자들이 각자 이미 알고 있는 노래 이외에도 표현이 등장하는 다양한 노래들을 확인할 수 있다. 몰랐던 노래가 있다면 검색하여 들어 보고, 학습한 표현이 어떤 맥락에서 사용되었는지 가사를 들으면서 복습해 볼 수도 있다.
작가 소개
현희
독일 함부르크 대학 철학박사 (언어교수학 전공)
숭실대학교 독어독문학과 교수
한국 독일어교육학회 부회장
고등학교 인정도서 <독일어권 문화> 집필 위원
선광한독사전 및 NAVER 독한사전 집필 위원 및 감수 위원
<저서>
영혼이 숨쉬는 독일어 관용구 (2018), 양서각
Menschen, Leben, Wege (2014), 서울대학교 출판문화원
Meine Lesechatztruhe (2006), 열린공간
윤재원
독일 쾰른대학교 다중언어학 박사
미국 메릴랜드 주립대학 (UMBC) 언어문화학 석사
루르 보훔대학교 한국학과 전임 교수
쾰른대학교 영어교육과 강사
뒤스부르그 에센대학교 동아시아학과 강사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