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교토 셀프트래블 상세페이지

여행 해외여행

교토 셀프트래블

소장종이책 정가16,500
전자책 정가58%7,000
판매가7,000
교토 셀프트래블 표지 이미지

리디 info

* 본 도서는 <때때로 교토 셀프트래블 > 의 개정판입니다.


교토 셀프트래블작품 소개

<교토 셀프트래블>

‘외국인이 꼽은 가장 가보고 싶은 일본 도시’, ‘일본인들의 마음의 고향’, ‘도시 전체가 박물관’ 등 수많은 수식어로 불리는 천년 고도 교토. 시간의 덮개로 덮인 수많은 문화재로 인해 꼬부랑 할아버지, 할머니의 도시로 지레짐작될 터. 그러나 일본에서 가장 빠르게 라면 맛이 진화하는 나이 듦과 젊은, 전통과 현대가 기막히게 버무려진 도시다. 42개의 대학이 자리한 학원 도시인 덕에 젊은이들도 많고 그들이 뿜어내는 활기찬 문화도 공존한다. 미처 우리가 보지 못한, 만나지 못한 천 가지 얼굴을 지닌 여행의 보물섬, 교토가 있다.


출판사 서평

천년 고도, 교토의 빛나는 스폿 400

여기 온전히 저자가 직접 찾고, 보고, 만나고, 먹은 이야기를 담은 생생한 교토 여행서가 있다. 교토를 처음 여행하는 이에게도, 교토를 여러 번 찾은 리피터에게도 꼭 필요한 프리미엄 가이드북 『교토 셀프트래블』. 이 책은 단기간 교토에 체류하며 번갯불에 콩 볶듯 담아낸 짧은 여행기가 아니다. 일본인들의 취향과 입맛에 따라 쓴 그들만의 책을 번역한, 활용도 떨어지는 번역서도 아니다. 가이드북 취재를 위해 교토의 동서남북을 전전하며 살았고, 돌아와서도 제집 안방 찾듯 교토를 드나드는 교토 낭만 여행자인 저자가 찾은 유쾌하고 은밀한 교토 전문서이다. 대학에서 일본어와 일본문학을 전공하고 일본 대중문화지에서 일했으며, 때때로 일본 잡지에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저자는 교토의 빛나는 스폿 400여 곳을 찾아냈다.

10여 년간 쌓인 교토의 정보는 교토 토박이들도 궁금해 할 정도다. 그도 그럴 것이 교토로 관광을 온 일본 사람들에게조차 교토의 지리를 알려주고, 교토 토박이들에게도 새로 생긴 카페나 솜씨 좋은 장인이 만든 노포를 소개하면서 날이 갈수록 교토의 매력에 한없이 빠져들었다는 저자가 소개하는 교토가 궁금하지 않은가.

‘외국인이 꼽은 가장 가보고 싶은 일본 도시’, ‘일본인들의 마음의 고향’, ‘도시 전체가 박물관’ 등 수많은 수식어로 불리는 천년 고도 교토. 시간의 덮개로 덮인 수많은 문화재로 인해 꼬부랑 할아버지, 할머니의 도시로 지레짐작될 터. 그러나 일본에서 가장 빠르게 라면 맛이 진화하는 나이 듦과 젊은, 전통과 현대가 기막히게 버무려진 도시다. 42개의 대학이 자리한 학원 도시인 덕에 젊은이들도 많고 그들이 뿜어내는 활기찬 문화도 공존한다. 미처 우리가 보지 못한, 만나지 못한 천 가지 얼굴을 지닌 여행의 보물섬, 교토가 있다.


★ 교토 연구가가 쓴 ‘첫 여행자’와 ‘리피터’ 모두를 만족시킬 교토 전문 여행서

프랑스 타이어 회사의 대대적인 마케팅도 ‘니들이 일본 맛을 알아?’라는 자세로 초전박살 낸 콧대 높은 양반들이 음식을 담당하는 곳, 버스는 40킬로 이상으로 달리는 법을 잊어버린 듯하고 지하철과 전철은 제멋대로 놓여 있는 곳, 수백 년을 이어온 노포와 신생 숍마저 부정기 휴무라 언제 쉴지는 주인장 마음이라는 기묘한 곳, 교토. 『교토 셀프트래블』은 누구나 다 아는 교토의 명소와 쉬쉬 하며 아는 이들만 찾는 숨은 명소를 빼곡하게 채워놓았고,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손지도에 별도장을 박아 넣었다.

특히 하루짜리 여행 코스를 담은 데이 트립(Day Trip)은 교토의 세계유산부터 교토의 명 사찰과 신사를 비롯하여 로컬 피플들이 알음알음 찾는 밥집과 찻집, 세계 셀러브리티들이 열광하는 교토의 명품숍 등 볼 거리, 살거리, 먹을거리를 담았다. 혼잡한 관광지에서 일본적인 고요를 느낄 수 있는 기요미즈데라 에어리어, 계속 머물고 싶어지는 길인 철학의 길 에어리어, 일본주의 마을 후시미 에어리어, 귀족들의 별장지이자 차의 마을인 우지 에어리어 등 한 곳의 지역을 택하고 수십 곳의 추천 스폿 중 나에게 맞는 곳만 체크하여 찾으면 내 취향에 맞는 맞춤 여행으로 하루를 풍요롭게 보낼 수 있다.

교토를 여행한 적이 있는 이라면, 슬로트립을 꿈꾸는 여행가라면 마이 페어버릿 트립(My Favorite Trip)을 주목해야 한다. 국내 여행서 최초로 소개하는 숨겨진 산책 명소와 사이클링 로드, 동네 목욕탕 순례, 봄꽃 마중, 골라 보는 재미가 있는 무수한 뮤지엄 나들이, 도쿄 언니들이 계를 부어 찾는다는 교토의 찻집 등 교토의 구석구석을 누비며 발도장을 찍은 저자가 특히나 편애하는 힐링 교토를 담았으니까. 또 교토 스타일을 통해 오래된 도시 교토의 세시풍습이나 전설, 없는 게 없다는 부적 이야기, 문화적 자부심이 키운 콧대 높은 교토 사람들의 소박한 일상도 맛깔스럽게 풀어놓았다.

★ 스페셜 에디션, 교토 여행 선배들이 귀띔하는 체험 여행과 이색 숙소

세계문화유산을 둘러보고, 옛 정취 가득한 골목길을 산책하고, 노포 탐방에 나서며 쇼핑으로 마무리하는 정적인 교토 여행 패턴에 강력한 라이벌이 등장했다. 장인의 마을 교토에서 갖가지 물건을 만들어보며 그야말로 오감을 만족시키는 체험 여행이다. 학구파 여행을 꿈꾸는 당신을 뿌듯하게 할 별별 학교들이 여기 있다.

또한 교토 여행의 즐거움을 배가 시키는 특별하고 리즈너블한 가격으로 머물 수 있는 숙소가 긴 퍼레이드를 펼친다. 친척집에 온 듯 편안한 교토의 전통가옥 숙소와 교토 러브족과 즐거운 교류가 가능한 게스트하우스, 왕과 같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고풍스러운 여관, 그곳에서도 가능한 템플스테이 숙소, “유스호스텔마저도 교토답군!”이라는 칭찬을 듣는 유스호스텔 등 다양한 스타일로 소개하여 따로 인터넷 손품을 팔지 않아도 교토 숙소를 얻을 수 있다.

★ 명품 사냥꾼들의 전쟁터, 교토 쇼핑 지도

손으로 무언가를 만드는 장인들의 마을 교토. 백 년은 햇병아리라 치는 오래된 노포 전국시대를 구가 중이며 세상에서 단 하나 뿐인 잡화들이 호객 행위를 하는 플리마켓, 도장 하나 얻으려면 1년이 걸리고 내 몸에 딱 맞는 젓가락 하나 가지려면 2년은 대기자 명단에 올라야 하는 별별 숍, 입다 망할 교토의 명성을 유지시키는 옷가게, 그리고 교토를 먹여 살리는 재래시장까지. 교토에서 지갑은 쇼핑할 때도 술술 열린다.

★ 내 손안의 내비게이션, 지역별 상세지도&교토 지하철·전철·버스 노선도 수록

각 에어리어별 지도를 찾아가기 쉽도록 스폿과 스폿이 길잡이 포인트가 되도록 구성했으며 특별 부록인 북 인 북(Book in Book)을 더했다. 북 인 북에는 교토로 가는 교통편과 교토 버스 타기 노하우, 지하철과 전철 사정과 각각의 노선, 교토 패스 총정리, 저자 추천 여행 스케줄, 기억해두면 좋을 교토 스타일을 통해 친절하게 소개한다.


저자 프로필

조경자

  • 국적 대한민국
  • 경력 일본 커리너리 투어 코디네이터
    식문화 월간지 '쿠켄'
    C-Japan 기자
  • 링크 블로그

2015.02.05.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교토의 어디가 그렇게 좋아?”, “교토? 또 교토?” 사람들은 묻곤 한다. 처음에는 널려 있는 세계유산과 풍경, 먹을거리가 좋아 반했다가 지금은 가난하지만 우아하게, 느리게 사는 법을 알고 있는 교토 사람들에 반해 교토를 찾는다. 불쑥 불쑥 삶의 나침반이 고장 나 제멋대로 움직일 때 찾아가면 상쾌하게 치유를 받을 수 있는 곳, 먼 훗날에는 나를 단단히 홀린 느리게 사는 그들의 은밀한 이야기를 담은 책을 엮을지도 모르겠다. 어쩌면, 아마도….

어렸을 때부터 집에 틀어박혀 책만 읽는 딸에게 아빠가 붙여준 별명은 ‘선비 딸’. 덕분에 초등학생 시절부터 눈이 팽팽 돌아가는 안경을 써야 했지만 책 읽기 열독은 지금도 현재진행형이다.

대학 졸업 후에는 일본 대중문화 잡지 C-Japan에서 일했는데, 가장 인상적인 인터뷰이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일본의 침략사에 대해 90도 각도로 머리 숙여 사죄하는 세계적인 감독의 모습은 가슴 속의 별이 됐다.

이후 수년 동안 식문화 월간지 ‘쿠켄’에서 일하며 하루 여섯 끼도 거뜬한 식탐가, 서울 지도를 맛집 위치로 파악하는 미식가, 애주가로 변신하는가 싶더니, 느닷없이 책을 만들겠다며 출... 판사로 적을 옮겼다. 랜덤하우스코리아에서 일본소설과 여행서, 요리책 등을 만들다가 또 느닷없이 일본에서 살아보고 싶었다며 일본으로 떠나 돌아올 때는 때때로 일본 시골 여행 west란 책으로 추억을 담아 왔다.

지금은 시골에 살면서 짬짬이 일본책을 번역하고 짬짬이 일본 맛기행의 코디네이터로 활동하며, 또 짬짬이 요리를 하고 바느질을 한다. 남들이 “무슨 일 하는 사람이요?”라고 물으면 일곱 살 조카가 정의해준 ‘책 만드는 사람’이라고 답한다.
요즘은 우리땅의 은밀하고 위대한 여행지를 찾아 산천을 누비고 있다.

블로그 : blog.naver.com/travelfoodie

목차

Photograph Album…Kyoto
Dear. Kyoto
Prologue
Contents
The History of Kyoto
All about Kyoto
World Heritage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교토의 세계유산

Day Trip

01 혼잡한 관광지에서 일본적인 고요를 느끼다
기요미즈데라 에어리어
Petit Trip 히가시야마의 걷고 또 걷고 싶어지는 산책길
02 게이코 상과 마이코 상이 사는 신비로운 거리
기온 에어리어
03 계속 머물고 싶어지는 길
철학의 길 에어리어
04 역사에게 길을 묻다
교토고쇼 에어리어
05 그들이 사는 세상
료안지 에어리어
06 아오이 마츠리가 열리는 곳
가미가모진자 에어리어
07 리틀 교토에서 만끽하는 로망
아라시야마·사가노 에어리어
08 터벅터벅 산길을 걷는 즐거움
오하라 에어리어
09 일본주의 마을
후시미 에어리어
10 귀족들의 별장지, 차의 마을로 태어나다
우지 에어리어
11 천년 고도에 들어서다
교토역 에어리어
Special Tip 또 다른 교토를 엿볼 수 있는 뷰 포인트

Kyoto Style

01 게이코 상과 마이코 상, 그녀들의 이야기
02 매일매일이 축제, 교토만의 세시풍습과 마츠리
03 얼굴 알리기 임무를 잊다, 교토의 수수한 간판들
04 없는 게 없다! 교토 신사와 절의 부적
05 콧대 높은 교토 사람들이 사는 그윽한 공간, 마치야 탐방
06 일본 사람에게도 낯선 교토의 기묘한 지명
07 교토의 아름다운 여인들, 교온나와 오하라메
08 교토에서 술 한잔 어때요? 바&이자카야
09 따르고 마시고 취하고! 우지차 별곡
10 종이 위에 그린 또 하나의 교토, 교토의 책과 책방

My Favorite Trip

01 교토를 거닐다
산책
02 교토에서 힐링
힐링 캠프
03 보물 사냥꾼이 찾은 아트 교토
뮤지엄 나들이
04 차와 빵이 필요한 순간
교토 찻집과 고베 빵집

Shopping! Shopping! Shopping!

01 교토와 함께 나이를 먹어가는 노포
02 교토에서 찾아낸 별별 숍
03 팔딱팔딱 살아 숨 쉬는 교토의 부엌, 푸드 마켓
04 보는 즐거움, 사는 재미 쏠쏠한 플리마켓
05 메이드 인 교토, 오미야게
Special Edition
01 교토에서 보내는 특별한 하룻밤, 교토 별장
02 교토의 문화를 체험하면 즐거움 100배, 교토 오픈 스쿨
Book in Book
한국 교토 항공 노선·간사이공항에서 교토로 가기·교토 역에서 버스 타기
교토 패스의 모든 것·PLAN, CHECK TO GO!
Day Trip Spot Info.
찾아보기 펼처보기


리뷰

구매자 별점

4.4

점수비율
  • 5
  • 4
  • 3
  • 2
  • 1

7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셀프트래블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