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인도향 상세페이지

인도향작품 소개

<인도향> 신상성 단편소설 시리즈 중 제 2권

1. 인도향
내가 영혼을 바쳐 사랑했기 때문에 미국유학까지 뒷바라지 해준 아내가 배신을 했다. 고아이어서 더욱 아껴주었던 아내는 처음부터 나를 철저하게 이용했던 것이다. 베이징 특파원으로 어린 외동딸을 키우고 있는데 아내가 귀신같이 돌아왔다. 선택은?

2. 내 마음 속의 들쥐
방배동 자동차 정비공장 공돌이는 모범적 서민 가장이다. 어느 날, 살인죄를 뒤집어 쓰고 영국으로 쫓겨간다. 강남조폭두목인 정비공장 사장이 아편거래를 하다가 살인을 했는데 그 죄를 나에게 뒤집어 씌운 것이다.그러다가 영국 마을에서 엉뚱하게 고양이와 살벌한 전쟁을 하게 되는데.

3. 마지막 카드
고교 동창생 장례식, 한때 잘 나가던 아현고개 골동품 전문가였다.나중에 동창생 검사가 '자살이 아닌 타살'로 사건을 뒤집었다. 국가문화재급 골동품을 놓고 고인의 고고학 교수와 홍콩 밀수단과의'살인거래'에 말려 희생된 것이다.

4. 종이새 그 날갯짓
70년대 초 암담한 사회현실, 대졸 고급 실업자들은 갈 곳이 없었다. 미아리 서라벌고교 앞 육교에는 근처의 텍사스 창녀촌을 기웃거리면서 일부 천재들이 '종이새 접기'를 하며 시간을 죽였다. 시인을 꿈 꾸며 '이상 같은 이상'으로 자살해 나갔다.

5. 삽살개 휘파람소리
'나'는 불우한 청소년들을 위한 사이버대학을 설립했다. 그러나 믿었던 후배에게 뒤통수를 얻어맞고 대학을 강탈당한다. 그 후배는 강경 노동운동으로 붉은 띠를 동여매고 학교를 파괴해 나갔다. 은인을 배신하는 늑대인간의 근성문제는 여전하다.



저자 소개

신 상 성 申相星

소설가, 문학박사.
남전(湳田), 동국대 국문학과 및 동 대학원 졸업(문학박사), [동아일보] 신춘문예(1979) ‘회귀선’ 소설당선. [풀과 별] 시 '경춘열차' 신인상(1975)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 및 피지(FIJI)수바외대 설립자겸 초대총장, IBS교육방송국 평생교육원장, (사)한중문화예술콘텐츠협회장, 한국펜클럽(PEN)국제위원장, 한국문협 남북문학교류위원장, 문예운동, 조선문학, 한국문학신문 등 편집위원, 현재, 용인대 명예교수. 중국 천진외대 석좌교수

[수상]
국가훈장(홍조교육훈장), 국가유공자(월남전), 경기도문화상, 동국문학상,
한국펜문학상,중국 장백산문학상 등

[작품]
소설집: 처용의 웃음소리, 목숨의 끝, 행촌동 패랭이꽃, 멀리서 만나는 평행선, 인도향 등 / 평론집: 문학의 이해, 한국소설사의 재인식, 김남천연구, 한국통일학사, 북한소설의 이해 / 수필집: 내일은 내일의 바람이, 시간도 머물다 넘는 고갯길 / 시집: 당신의 눈을 들여다보면 등 저서 약 50여권.

목차

[목차]

신상성 작가 약력
윤고방 헌시
작가론
*
인도향
내 마음 속의 들쥐
마지막 카드
종이새 그 날개짓
삽살개 휘파람 소리
*
작가노트
작가연보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