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제비집 짓기 상세페이지

제비집 짓기작품 소개

<제비집 짓기> 신상성 단편소설 시리즈 중 제 3권

1. 제비집짓기
구파발, 지축리, 허씨 문중의 집성촌이었던 한 마을이 어떻게 파괴되어 가는가를 잔인하
게 보여준다. 마을 근처에 골프장이 들어서면서 현장관리 매니저로 일약 마을황제가 된 '이장 정씨'의 횡포는 하늘을 찌른다. 마을 캐디의 가정을 통해 부조리를 고발한다.

2. 쑥새와 마징거
내(소년)가 기르던 개(마징거)가 보신탕 식당을 하는 아버지에게 끌려가 개 패듯 얻어맞고 죽어간다. 그날 밤 나는 푸대자루에 갇힌 채 나뭇가지에 매달려 있는 마징거를 몰래 끌어내어 같이 도망친다.

3. 탈
파리가 한 마리 날았다. 밑바닥 인생 건달들, 어느 창녀를 거들려다가 그녀가 바로 그렇게 찾고 있던 내 누이동생일 줄이야, 남사당 패거리 사생아, 결국 조폭 두목 내 아버지를 죽이고 누이동생을 창녀로 만든 그 원수를 찾아 나서는데.

4. 행복을 팝니다
행복은 어디에도 있지만 또 어디에도 없다. 아내를 사별하고 외아들(복하)를 고아원에 맡겼다. 세상의'가장 슬픈 모습을 찾기'위해 사진가인 나는 화장터, 영안실, 교통사고 현장을 찾아다니며 카메라 기록을 남기는데.

5. 코스모스 연가
목숨 같은 남자를저승으로 보내고 사창가로 흘러 들어온 '그녀'는 세상을 놓아버린다.자포자기 방관자 시선으로 동물적인 남자들을 지켜본다. 가장 그악한 회장(포주)과 또 하나의 권력세계에서 동료들을 위해 싸운다. '존재론적'인간렌즈를 파헤치는데.



저자 소개

신 상 성 申相星

소설가, 문학박사.
남전(湳田), 동국대 국문학과 및 동 대학원 졸업(문학박사), [동아일보] 신춘문예(1979) ‘회귀선’ 소설당선. [풀과 별] 시 '경춘열차' 신인상(1975)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 및 피지(FIJI)수바외대 설립자겸 초대총장, IBS교육방송국 평생교육원장, (사)한중문화예술콘텐츠협회장, 한국펜클럽(PEN)국제위원장, 한국문협 남북문학교류위원장, 문예운동, 조선문학, 한국문학신문 등 편집위원, 현재, 용인대 명예교수. 중국 천진외대 석좌교수

[수상]
국가훈장(홍조교육훈장), 국가유공자(월남전), 경기도문화상, 동국문학상,
한국펜문학상,중국 장백산문학상 등

[작품]
소설집: 처용의 웃음소리, 목숨의 끝, 행촌동 패랭이꽃, 멀리서 만나는 평행선, 인도향 등 / 평론집: 문학의 이해, 한국소설사의 재인식, 김남천연구, 한국통일학사, 북한소설의 이해 / 수필집: 내일은 내일의 바람이, 시간도 머물다 넘는 고갯길 / 시집: 당신의 눈을 들여다보면 등 저서 약 50여권.

목차

[목차]

신상성 작가 약력
윤고방 헌시
작가론
*
제비집 짓기
쑥새와 마징거

행복을 팝니다
코스모스 연가
*
작가노트
작가연보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