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맛있는 어린이 인문학 13: 어린이 슬로푸드 요리책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맛있는 어린이 인문학 13: 어린이 슬로푸드 요리책

소장종이책 정가12,000
전자책 정가20%9,600
판매가9,600
맛있는 어린이 인문학 13: 어린이 슬로푸드 요리책 표지 이미지

맛있는 어린이 인문학 13: 어린이 슬로푸드 요리책작품 소개

<맛있는 어린이 인문학 13: 어린이 슬로푸드 요리책> 맛있는 어린이 인문학 13권. 어린이들이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20여 가지 요리법을 담고 있다. 어린이가 직접 요리해보는 경험은 손가락을 사용하고 오감을 자극해 지능과 감성 발달에 좋다고 한다. 또 요리하면서 재료의 양을 재고 재료가 변해가는 모습을 통해 수학과 과학의 원리를 익힐 수도 있다. 하지만 이 책은 여느 요리책들처럼 그냥 요리법만 담고 있는 건 아니다. 제목에서 보이듯이, 어린이들이 요리를 통해 슬로푸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게 만들었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은 제철 음식이나 지역 상품같이 신선하고 맛과 영양이 뛰어난 재료를 고르는 방법을 익힐 수 있다. 동물 복지 달걀이나 공정무역 초콜릿 같은 윤리적인 제품을 고르는 방법도 알게 될 것이다. 그리고 직접 고른 재료들을 가지고 프렌치토스트처럼 익숙한 음식부터 브루스케타같이 낯선 음식까지 다양한 음식을 요리하다 보면 어느새 요리의 즐거움도 알게 될 것이다.


이 책의 시리즈


출판사 서평

직접 고른 건강한 재료로 만드는
맛있는 슬로푸드 요리들!

《어린이 슬로푸드 요리책》은 어린이들이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20여 가지 요리법을 담고 있어요. 어린이가 직접 요리해보는 경험은 손가락을 사용하고 오감을 자극해 지능과 감성 발달에 좋다고 해요. 또 요리하면서 재료의 양을 재고 재료가 변해가는 모습을 통해 수학과 과학의 원리를 익힐 수도 있지요. 하지만 이 책은 여느 요리책들처럼 그냥 요리법만 담고 있는 건 아니랍니다. 제목에서 보이듯이, 어린이들이 요리를 통해 슬로푸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게 만들었거든요.

슬로푸드 운동은 빠르고 값싼 음식을 추구하는 패스트푸드에 반대하면서 시작되었어요. 패스트푸드가 유행하자 비만과 당뇨 같은 건강 문제와 음식 재료를 향한 무관심이 심해졌거든요. 슬로푸드 운동은 패스트푸드와 반대로 정성이 담긴 건강한 음식을 추구하고, 먹거리와 사람의 관계에 관심을 가져요. 그래서 우리가 먹는 음식이 어디에서 왔는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그 과정에서 괴로움을 겪는 사람과 동물은 없는지도 고민하지요. 그러니까 어렸을 때부터 슬로푸드를 통해 먹거리를 둘러싼 다양한 문제와 맥락을 접한 아이들이 자라면 더욱 건강한 세상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

지역 상품에서 동물 복지까지
그림을 따라 요리하며 체험하는 슬로푸드

《어린이 슬로푸드 요리책》을 통해 아이들은 제철 음식이나 지역 상품같이 신선하고 맛과 영양이 뛰어난 재료를 고르는 방법을 익힐 수 있어요. 동물 복지 달걀이나 공정무역 초콜릿 같은 윤리적인 제품을 고르는 방법도 알게 될 거예요. 그리고 직접 고른 재료들을 가지고 프렌치토스트처럼 익숙한 음식부터 브루스케타같이 낯선 음식까지 다양한 음식을 요리하다 보면 어느새 요리의 즐거움도 알게 될 겁니다.

그동안 〈맛있는어린이인문학〉 시리즈를 꾸준히 읽어왔던 어린이라면, 이 책은 더욱 특별한 의미가 있을 거예요. 왜냐하면 《어린이 슬로푸드 요리책》에 나와 있는 요리들은 거의 다 〈맛있는어린이인문학〉 시리즈에 나왔던 재료들로 만들 수 있거든요. 예를 들어, 설탕(1권), 꿀(6권), 물(11권)만 있으면 꿀 사탕을 만들 수 있어요. 빵(4권)을 우유(2권)와 달걀(3권)에 적셔서 굽고 설탕(1권)을 뿌리면 프렌치토스트가 된답니다. 이렇게 〈맛있는어린이인문학〉 시리즈에서 다뤘던 재료들을 가지고 직접 요리를 해봐요. 책에서만 보았던 재료들이 더 친숙하게 와닿을 겁니다.



저자 소개

글 | 이자벨 프란체스코니 Isabelle Francesconi
1963년에 태어난 이자벨 프란체스코니는 니스에서 세 딸을 키우며 살고 있습니다. 예술가로서 여러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손재주를 발휘하여 그림, 도자기, 요리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슬로푸드 요리책》으로 아동 도서에 처음 도전하였습니다.

그림 | 니콜라 구니 Nicolas Gouny
1973년 3월에 태어났습니다. 프랑스 크뢰즈 지역의 작은 마을에서 젖소와 나무를 벗 삼아 세 아이와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 문학과 경제학을 공부한 뒤 수십 년간 빌타뇌즈 파리 제13대학교의 DESS 출판부에서 공공 교육 서적을 편집하는 일을 했습니다. 현재는 그림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대표작으로는 〈맛있는어린이인문학〉 시리즈가 있습니다.

옮김 | 김영미
서울에서 태어나고 자랐습니다. 이화여대 불어불문학과, 외대 동시통역대학원 한불과를 졸업했습니다. 서울 올림픽 조직 위원회 전문직 번역사로 근무했고, 헤드헌터로도 일했습니다. 지금은 충남 내포에서 좋아하는 두 가지 일, 어린이·청소년 책 번역과 오카리나 연주를 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영어로 된 책으로는 《열아홉의 프리킥》 《양 헤는 밤》 《꼬마 생쥐 줄리아》 《배리 루저》 등을, 불어로 된 책으로는 《토마토》 《감자》 《생플》 《열여섯 살 베이비시터》 《나무 위 고아 소녀》 《책 바이러스 LIV3, 책의 죽음》 등을 옮겼습니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