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바르셀로나 섀도우 상세페이지

소설 기타 국가 소설 ,   소설 추리/미스터리/스릴러

바르셀로나 섀도우

소장종이책 정가12,800
전자책 정가35%8,300
판매가8,300

바르셀로나 섀도우작품 소개

<바르셀로나 섀도우> 혼란의 도시 바르셀로나에서 일어나는 반복된 살인
전 유럽을 공포에 떨게 한 그림자 속 살인마

발표 직후 스페인의 베스트셀러가 된 《바르셀로나 섀도우》는 스페인 주 정부와 ‘RBA리브로스’ 출판사가 수여하는 범죄소설상(Crims de Tinta)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영문으로 발간한 뒤에는 그해 영국 타임스지 선정 2014 올해의 책이 되었다.
실존한 여자 연쇄 살인마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사실적인 내용과 지금껏 볼 수 없었던 독특한 구성, 첨예한 묘사가 읽는 이로 하여금 책을 놓을 수 없게 만든다.


실존 연쇄 살인마의 이야기

이 모든 것은 꾸며낸 이야기가 아니다. 실존했던 여자 연쇄 살인마 ‘엔리케타 마르티’의 등골이 오싹한 실화를 다루고 있는 것이다. ‘바르셀로나의 흡혈귀’로도 알려진 그녀는 아이들의 매춘을 알선했고 아이들을 납치하여 살해한 다음, 아이들의 신체 부위를 이용해 연고와 물약을 만들어 부유한 고객에게 팔았다. 희생자의 숫자가 제대로 밝혀지지 않은 만큼, 작가는 사실을 바탕으로 한 실제적이고도 섬뜩한 스토리를 《바르셀로나 섀도우》를 통해 창조하고 있다.


영화를 보는 듯한 독특한 구성

《바르셀로나 섀도우》는 소위 ‘필연적인 존재’라고 하는 전지전능한 화자를 내세워 음산하고 장엄하기까지 한 스토리를 전개한다. 이 독특한 화자는 낫을 들고 다니는 대신 현재와 과거, 현실과 정신의 세계를 활보하며 인물들을 만나기도 하고 그들의 영혼과 대화하기도 한다.
이러한 독특한 소설적 기법은 단순한 접근 방식을 이용했던 기존의 소설과는 확연한 차이를 보인다. 마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주는 이 소설은 소설 장르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카탈란 문학 평론가인 세바스티안 베나사르의 말대로 모험 소설 형식에 포스트모더니즘의 옷을 입힌 이 소설은 문학을 사랑하는 사람이나 새로운 소설의 세계에 빠져들고 싶은 독자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작품이라 할 수 있다.


저자의 특이한 이력

의사였던 마이클 클라이튼은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자신의 소설에서 의학을 바탕으로 한 실감 나는 묘사를 선보였다. 소설가가 가졌던 다른 직업이 작품의 완성도에 큰 영향을 끼친다. 이미 여러 편의 소설을 발표한 저자 마르크 파스토르(Marc Pastor)는 소설가인 동시에 바르셀로나 과학 형사 수사대에서 근무하고 있다. 저자의 이런 특별한 이력은 소설의 이야기를 개연성에서 끝내지 않고 상세한 묘사가 가능하게 하여 이야기 전반에 걸친 강력한 핍진성(Verisimilitude)을 만들어낸다. 미끄러운 바닥의 질감까지 느껴지는 부검실 장면과 사람의 살을 먹는 쉬파리, 시체에 꼬이는 딱정벌레, 정교한 살인의 방법 등 실전에서 얻은 그의 상세한 지식은 소설의 모든 혈관에 생생한 피를 공급한다.


20세기 초의 바르셀로나를 사실적으로 묘사한 배경과 치밀하게 설정한 인물

《바르셀로나 섀도우》는 20세기 초 바르셀로나의 사회상을 상세하게 옮겨놓았다. 당시 바르셀로나는 농부와 노동자가 넘쳐났으며 전쟁에서 돌아온 군인들도 그 물결에 합류했다. 빈민과 빈민가는 계속해서 늘어갔다. 일자리가 부족했기에 삶을 연명하기 위해서라면 수단을 가리지 않아야 하는 시대였던 것이다. 작가는 이처럼 가난과 좌절의 엄청난 혼란 속에서 그야말로 버림받아 만신창이가 된 늙은 여인과도 같은 바르셀로나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표현해냈다. 또한 ‘라 시우타데야 공원’, ‘몬주익 산’, ‘리세우 오페라 하우스’, ‘라 람블라 거리’처럼 오늘날에도 존재하는 명소가 이야기의 전반에 걸쳐 등장한다.
거기에 소설에 생명을 불어넣는 평범하지 않은 인물들이 등장한다. 자살한 딸이 목매 죽은 시트에 중독된 남자, 한 손을 개에게 뜯어 먹힌 손금 보는 점쟁이, 제라늄 화분에 성적 매력을 느끼는 변태 성욕자, 애꾸눈인 묘지 도굴꾼, 여자라면 시체라도 마다치 않는 시간증을 지닌 젊은이 등 치밀하게 묘사된 인물들을 통해 속도감 있게 이야기를 전개한다.


출판사 서평

영국 타임스지 선정 2014 올해의 책
스페인 주 정부 범죄소설상 최우수상

20세기 초, 오랜 전쟁에서 벗어난 바르셀로나는 폭력과 가난으로 점철된 혼돈의 시대를 맞이했다. 뒤숭숭한 분위기 속에 어느 날부터 홍등가에 사는 하층민들의 아이들이 사라진다는 소문이 돌았고 도시는 순식간에 공포에 사로잡혔다. 이 모든 것은 꾸며낸 이야기가 아니다. 《바르셀로나 섀도우》는 악명 높은 연쇄 살인마의 소름 끼치는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바르셀로나의 흡혈귀’라고 불렸던 이 살인마는 다른 살인마들과는 그 살인의 동기부터 다르다. 실제 배경과 희생자의 정확한 숫자는 완벽하게 밝혀지지 않은 만큼, 작가 마르크 파스토르는 사실을 바탕으로 마음껏 화려한 이야기를 펼쳐 나간다. 그는 ‘석양의 무법자’에 등장하는 클린트 이스트우드를 닮은 경위 모이세스 코르보를 내세우고, 셜록 홈스의 친구 왓슨과는 다른 투덜대는 동료 형사 후안 말사노에게 그를 돕게 한다. 주인공 모이세스 코르보는 동생이 운영하는 인쇄소에서 셜록 홈스와 오귀스트 뒤팽이 등장하는 소설을 비롯한 다양한 책을 읽었을 만큼 박식한 동시에 바르셀로나 사창가의 단골이기도 하다. 그는 부패한 정치집단의 지시를 받은 윗선의 명령을 거부하고 창녀의 아이들이 사라지는 비밀을 밝혀내려고 하지만, ‘바르셀로나의 흡혈귀’는 그가 다가갈수록 그림자 뒤편으로 멀어져만 간다.
모이세스 코르보는 결국 이삭 폰 바움가르텐의 도움을 받기로 한다. 이삭 폰 바움가르텐은 19세기 이탈리아의 범죄학자이자 세계최초로 범죄자의 성격을 연구한 ‘체사레 롬브로소(1835~1909)’의 이론을 지지하는 사람이다. 그는 괴물에 관해 연구하며 시체를 해부하는 일을 즐긴다. 인간이 아닌 진짜 괴물을 찾던 그는 ‘바르셀로나의 흡혈귀’의 시체를 해부할 수 있는 권한을 받는 조건으로 모이세스 코르보의 수사를 돕는다.
그 밖에도 시체 도굴꾼, 유럽의 거대 카지노 운영자, 집시집단 등 다양한 배경과 위트 있는 대화를 이용한 소설의 진행, 지극히 냉철하면서도 여유로운 ‘죽음’이라는 화자는 오싹하고 섬뜩한 소설에 재미를 더한다. 심지어 비위가 약한 독자를 위해 다음 이야기는 건너뛰라고 경고하기도 한다. 물론 아무리 비위가 약한 독자라도 그 장을 건너뛰진 못할 것이다.

《바르셀로나 섀도우》는 추악한 인간의 모습 가장 아래 존재하는 연쇄 살인마와 그 연쇄 살인마의 실체를 바닥까지 파헤치려는 한 남자의 이야기이다. 소설가이자 과학 형사 수사대의 일원인 저자 마르크 파스토르(Marc Pastor)는 실존했던 ‘바르셀로나의 흡혈귀’라는 연쇄 살인마의 기록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구축한다. 결국, 그는 《바르셀로나 섀도우》를 통해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



저자 소개

마르크 파스토르(Marc Pastor) (1977~)
범죄학과 범죄 정책을 공부한 그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과학 형사 수사대에서 범죄현장 수사관으로 근무 중이다. 어린 시절 스티븐 킹의 소설을 좋아했던 그는 자신이 다소 소름 끼쳤지만, 유머 있는 소년이었다고 한다. 지금도 그런 소년의 마음을 갖고 있다고 말하는 그는 시간이 날 때면 공포 영화 감상을 즐긴다. 지금까지 네 편의 소설을 발표한 그는 『바르셀로나 섀도우』로 스페인 주 정부와 ‘RBA리브로스’ 출판사가 공동 주관하는 범죄소설상(Crims de Tinta prize)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역 : 유혜경
전문 스페인어, 영어 번역가이자 국제회의 통역사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외대 통번역대학원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 번역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주요 역서로 『위대한 개츠비』, 『침대 밑 악어』, 『너만의 명작을 그려라』, 『파울로 코엘료의 연금술사의 비밀』, 『개를 살까 결혼을 할까』, 『지문』, 『차가운 피부』, 『사랑의 수첩』, 『21세기 걸리버 여행기』, 『여름 동물원』 등이 있다.

목차

1-13장


리뷰

구매자 별점

3.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5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