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부자의 감각 상세페이지

경영/경제 재테크/금융/부동산

부자의 감각

심리를 알면 돈이 모인다
대여권당 3일 7,000
소장종이책 정가14,500
전자책 정가34%9,500
판매가9,500
부자의 감각 표지 이미지

이 책의 키워드



부자의 감각작품 소개

<부자의 감각>

코로나19보다 더 위험한 내 통장의 위기를 막아라!

대한민국 국민은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에 가장 대처를 잘 한 선진국 국민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 바이러스에 대한 위기 대처능력에 비해 경제적 위기에 대한 대처능력은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특히 20-30대 직장인들의 경우, 경제적 위기가 자신의 위험으로 왔을 때를 대비한 자기 통장 관리 전략이 아직은 부족하다.

이 책은 부자를 위한 책이 아니라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아니 한 번도 부자였던 적이 없는, 매일매일 돈 새나가는 것 때문에 스트레스가 많은 이 땅의 평범한 사람들의 통장 체력을 키워주는 책이다. 그런데 그 체력은 시중에 나와 있는 부자 되는 비법을 가르쳐 주는 책으로는 도저히 기를 수 없다. 이유는 내 통장의 저질체력이 어디서부터 잘못되었는지 모르고 그저 0.1%의 특수한 남의 비법만을 흡수하려고 했기 때문이다. 나를 모르고는 나를 고칠 수 없는 게 세상 이치이지 않을까.

월급날은 즐거워야 한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월급날이 더 기운 빠지는 날이 되었다. 어느 날 예쁜 옷이 눈에 띄어 카드를 긁었다. 그 충동구매는 고스란히 월급날의 아픔으로 돌아온다. 택시 타고 다니는 게 더 손해일 것 같아서 과감하게 할부로 차를 한 대 뽑았다. 그런데 월급에서 빠져 나가는 그 할부금액이 만만치 않다. 내 친구는 나보다 적게 버는 데 저축은 더 많이 한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20여 년 동안 고정으로 돈이 빠져나가는 엄청난 일인데 단지 엄마 친구라는 이유로 보험에 덜컥 가입했다. 내 통장에서 돈이 빠져 나가는 것에 대한 진지한 고민이 없었기에 이런 실수들이 반복된다.

세상은 내 돈을 뺏어가기 위해 치밀한 전략을 짜는데 우리는 우리 통장을 지키기 위해 무슨 전략을 짰던가. 언제까지 내 돈을 뺏어가는 세상의 무차별 공격에 무방비로 당하고만 있어야 할까. 언제까지 내 통장의 방어벽을 활짝 열어 두고 살 것인가.

이 책의 제목은 <부자의 감각 >이다. 부자는 분명 돈을 모으는 감각이 다르다. 그 감각을 이 책을 통해 조금이리도 배울 수 있다면 쓸데없이 돈이 새 나가는 것 정도는 막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네덜란드에서 둑의 구멍을 막은 작은 소년의 역할을 생각하게 한다. 소년이 그 작은 주먹만으로 도시 전체를 살렸듯이 이 책 한권으로 당신 인생 전체를 살릴 수도 있다. 새어나가는 돈만 막아도 당신의 인생은 풍요로워질 수 있다.

이 책은 24년간 신입사원부터 주부, 프리랜서, CEO까지 거의 모든 직업군의 자산관리를 맡으며 재무컨설턴트로 일해 온 저자가 고객들과의 상담을 통해 발견한 12가지 부자의 감각에 대한 이야기다. 이 책 속에는 다양한 돈 관리의 실패사례들이 나온다. 그 실패들이 내 이야기처럼 다가와서 뒤통수를 강하게 친다.‘이거 정말 내 이야기야’할 정도로 무릎을 칠 이야기가 참 많다. 무릎을 친다는 건 공감을 하고 깨닫는다는 얘기다. 그 공감의 순간이 바로 내 통장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이다.


출판사 서평

우리는 그동안 돈의 심리를 너무 모르고 살았다
돈의 심리, 부자의 감각을 제대로 알려주는 부의 지렛대 같은 책

부자가 되는 법을 이야기하는 책은 많다. 그러나 그 책들이 와 닿지 않는 건 내게 너무나 먼 당신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책은 당장 내 호주머니의 돈이 어떻게 빠져 나가는지를 뼈저리게 알려준다. 그동안 돈 관리를 얼마나 못했는지를 따끔하게 혼내준다. 멋있고 화려한 부의 성공을 이야기하는 책이 아니라, 평범하고 성실한 사람들이 피눈물 흘리며 실패한 돈 관리 이야기를 해 준다. 그래서 더 피부로 와 닿는다. 당장 내일 카드빚 걱정을 하는 사람들에게 그 걱정의 근본이 어디서부터인지 제대로 짚어서 이야기해준다.

저자 이천은 24년 동안 재무상담을 진행해온 사람들이다. 그 동안 참 많은 사람들을 만났고 그 중에 돈 관리에 관해 실패한 사람들을 더 많이 만났다. 그 중에는 20대 여성 직장인, 신혼부부, 독신남, 신입사원 등 재무관리의 완전 초보들도 많았다. 그들과 상담을 하며 느낀 공통점은 돈의 심리, 돈의 습성을 너무 모른다는 것이었다. 돈을 모르니 돈을 관리할 수가 없다. 돈을 제대로 쓰는 법도 서투르고, 돈이 어디서 새나가는지도 모른다. 그렇게 1년 2년 쌓이다 보면 모아 놓은 돈은 없고 그저 하루하루 먹고 사는 일에만 급급하게 된다. 이런 사람들이 대부분이라는 사실에 위안을 삼으면 부자 되기는 틀렸다고 보면 된다,

부자는 돈을 다룰 때 다른 생각, 다른 감각이 있다. 이 책은 저자가 24년간 상담하면서 정립한 12가지 법칙을 통해 부자들의 감각을 평범한 사람들에게 전수한다. 무슨 무슨 효과라는 말에 겁먹을 필요 없다. 본문 내용을 들여다보면 바로 내 이야기임을 알 수 있는 사례가 참 많다. 이 책의 저자는 내 돈을 호시탐탐 노리는 세상의 공격에 내 통장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머니 보디가드 같은 든든함을 준다. 비록 남의 상담 사례지만 그 사례 속에 내가 걸어 가야할 돈 관리의 길이 있다. 왜 진작에 이렇게 따라하지 못했을까 후회하지 않아도 된다. 이 책을 읽고 무릎을 내려 친 그 순간만 건져도 당신의 미래는 급속도로 달라질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사는 이 자본주의 사회는 돈이 없으면 온전하게 대접을 받지 못한다. 그래서 더욱 소중하게 관리해야 하는 것이 돈이다. 그런데 우리는 지금까지 돈을 잘 벌 궁리는 했지만 돈의 심리, 돈의 습성을 공부할 생각은 못했다. 내일이면 이런 상품 더 안 나온다는 거짓말에 속아 피 같은 돈을 엉뚱한 금융상품에 쏟아 붓는다. 3년 동안 알뜰하게 모은 만기 적금을 은행직원 말에 넘어가 추가 대출까지 받아 고위험 투자를 한다. 돈이 소중하다면서 이런 용기는 어디서 나올까. 계약금 1000만원 날리는 게 두려워 개인파산을 감수할 창업에 도전하는 무모함은 또 무엇으로 설명하는가.

이 책이 소중한 건 그런 실패의 사례들이 너무 절절해서 지금도 통장이 새나가는 줄 모르고 있는 평범한 사람들의 정신을 번쩍 깨우기 때문이다. 지금도 수많은 금융 관련 회사의 직원들이 소비자들의 돈을 빼 가기 위해 엄청난 시간과 경비를 들여 공부를 하고 전략을 세운다. 그들에 맞서 내 돈을 지키려면 나도 최소한의 투자는 해야 하지 않을까. 어디 참한 전문가를 찾아 길을 나서야 할까. 월급의 10% 이상을 투자해 유명 학원에 등록해야 하나. 이 책 한 권이면 이런 모든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다. 그리고 평소 나의 나쁜 재무습관을 완전히 뜯어 고칠 절호의 기회까지 잡을 수 있다. 2만원도 안 되는 책값으로 2천만원, 아니 2억원을 보호할 수 있다. 이런 게 정말, 나를 위한 나의 인생을 위한 가장 효율적인 투자 아닐까.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24년 동안 재무 상담을 진행해 온 1세대 재무 설계 전문가다. 경제 호황기 시절 우후죽순 재무설계 회사들이 생길 때도, 또 불황이 닥쳐 너도나도 문을 닫을 때도 흔들리지 않는 원칙을 바탕으로 우직하게 자리를 지키며 많은 상담자들의 자산을 20년 넘게 안정적으로 지키며 불리는 과정을 함께 하고 있다.

신입사원부터 주부, 프리랜서, CEO까지 거의 모든 직업군의 자산관리를 하고 있다. 평범하고 성실한 다수의 사람들이 재무 설계를 통해 돈 걱정을 덜고 행복한 삶을 살도록 돕는 것이 목표다. 대박이나 고수익, 한방은 결국 화를 부르게 된다는 무수한 사례를 피부로 체감하며 성공하는 재테크는 경제 지식을 갖추고 자신의 가치를 높이며 시간의 힘을 믿으면서 돈을 꾸준히 불려나가는 데 있음을 강조한다.

현재 (주)희망재무설계 대표이다. 개인 재무설계 상담과 기업체 및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자산관리 강의를 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유튜브 방송 이천희망TV를 개설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24년 동안 현장 경험에서 익힌 올바른 금융지식을 알리기 위해 힘을 쓰고 있다.

저서로는 베스트셀러로 직장인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내 통장 사용설명서》, 《결혼과 동시에 부자되는 커플리치》, 《90일만 쓰면 부자되는 가계부》, 《3인 가족 재테크 수업》 등 다수가 있다.

목차

프롤로그

1. 깔맞춤하다가는 통장이 텅장된다: 닻 내리기 효과
- 지출의 닻은 낮추고 저축의 닻은 높여라

2. 당장은 달콤해도 나중에 이가 썩는다!: 마시멜로 실험
- 할부 차 살 바에 택시를 타고 다녀라

3. 재테크 선구안을 길러라!: 근접성의 효과
- 술친구 멀리하고 재테크 잘하는 친구 가까이 해라

4. 따로 주머니 차면 돈이 잘 안 모인다: 이기적 편향
- 커플리치가 되려면 예식장 결혼식에 이어 통장 결혼식까지 마쳐라

5. 엄마 친구에게 보험을 가입해도 제대로 알고 가입해라: 대조 효과
- 계륵 같은 보험 잘 알고 가입하면 새는 돈 막을 수 있다

6. 그녀가 계약금이 아까워 사업하다 망하고 빚만 갚고 있는 사연은?: 매몰비용 오류
- 창업에 성공하려면 개업식 이후를 먼저 준비하라

7. 우영씨 부부는 아직도 재무상담 쇼핑을 하고 다닐까?: 현상유지 편향
- 퇴직연금, 1%의 수익률 차이가 퇴직할 때 1억 차이를 만든다.

8. 재형씨가 재테크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는?: 자기과신 효과
- 재무컨설턴트, 이용당하지 않고 잘 다스리는 방법

9. 수입의 몇 %라는 프레임에 생각을 가두지 마라: 프레이밍 효과
- 맞벌이의 함정에 빠지지 않고 부를 지키는 6가지 방법

10. 수영씨가 중국펀드에 가입하고 쪽박 찬 이유: 밴드웨건 호과
- 직접투자에 자신 없는 사람들을 위한 적립식펀드 사용설명서

11. 절판마케팅에 휘둘리지 마라: 희소성의 원칙
- 앞이 안 보이는 초저금리 시대를 이기는 ELS 활용법

12. 삼성생명 연금과 교보생명 연금은 정말 차이가 많이 날까?: 대표성 휴리스틱
- 100세 시대 노후준비, 강제 저축 말고는 답이 없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