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교회 생활을 위해 다음 세대를 양성함 상세페이지

종교 종교일반 ,   종교 기독교(개신교)

교회 생활을 위해 다음 세대를 양성함

Rasing Up the Next Generation for the Church Life
소장전자책 정가13,200
판매가13,200

교회 생활을 위해 다음 세대를 양성함작품 소개

<교회 생활을 위해 다음 세대를 양성함> 서문

주님은 확실히 우리의 자녀들과 청년들을 사랑하시고 관심하시며, 그들이 그분의 움직임 안에 있는 다음 세대가 되는 것을 기뻐하신다. 그분은 역대로 이 땅에서 그분의 신성한 경륜이 지속적으로 전진하도록 하기 위하여, 그분께 신실하게 수고하는 성도들이 주로 자신의 자녀들을 양육함으로 다음 세대를 양성하는 것을 아주 중요하게 여기셨다. 이 때문에 성경은 하나님의 백성에게 다음 세대를 양성하는 일에 대한 구체적인 지침을 제공한다. 그러므로 우리 가운데 앞서 사역한 워치만 니 형제님과 위트니스 리 형제님도 자연스럽게 이 일에 관심을 가졌다. 이 책의 내용은 두 분의 사역의 많은 메시지들 가운데 자녀들과 청년들을 돌보는 것에 대해 언급한 것을 발췌한 것으로, 그 목적은 우리의 자녀들과 청년들이 이 땅에서 주님의 영광스런 움직임 가운데 있는 다음 세대가 되도록 하는 것이다.

워치만 니 형제님과 위트니스 리 형제님의 저서는 매우 방대하여 서적이 수백 권에 달하고 그 페이지 수도 헤아릴 수 없을 정도이다. 이 책에 수록된 분량은 오백여 페이지 정도밖에 되지 않지만 상당히 중요하다. 그러나 두 형제님의 전체적인 사역에서 보면 이 책에 함축된 노선은 사실 주된 노선은 아니다. 이어지는 각 단원의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이 주제에 관한 두 형제님의 지침을 볼 수 있으며, 대부분 각각의 사역의 메시지에 분산되어 있는 것들이다. 발췌한 단락의 원문의 앞뒤 문단을 자세히 살펴보면 두 형제님이 어린이와 청소년봉사에 관해 우리에게 도움을 주실 때마다 항상 이러한 내용을 더 중심적인 노선의 일을 하기 위한 보조적인 부분으로 여겼음을 쉽게 알 수 있다. 물론 두 분의 사역에서 어린이와 청소년을 돌보는 방면을 중심으로 하는 저서들, 예를 들면 위트니스 리의 <청소년을 인도하는 법>과 같은 책들이 있지만, 그것이 두 분의 사역의 중점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 두 분의 사역 전체에서 어린이와 청소년과 관련된 이러한 교통은 성경 진리의 세 번째 노선에 속한 것으로 리 형제님이 ‘가지들과 잎사귀들’이라고 말씀하신 것이다. 그러므로 그 중요성은 앞의 두 노선, 곧 중심 노선과 보충 요점들의 노선에 비할 바가 못 된다. 니 형제님과 리 형제님은 자주 ‘가지들과 잎사귀들’에 대해 말씀하셨지만, 그 의도는 우리 모두를 신성한 계시의 중심 노선으로 이끌기 위한 것이다. 이 사실은 이 책 각 단원 안에 있는 발췌된 메시지의 앞뒤 문장의 본래의 의미를 통해 충분히 확증된다. (리 형제님이 교통한 성경의 신성한 계시의 세 노선에 관한 내용은 ‘2011년 봄 장로들과 책임 형제들을 위한 국제 훈련’에서 교통된 ‘성경의 중심 노선’ 메시지 1에서 상세하게 볼 수 있다.)

이 점을 고려하여 리빙 스트림 미니스트리(Living Stream Ministry)는 니 형제님과 리 형제님의 저서의 발행인으로서, 교회들과 성도들에게 이 선집을 제공할 때 참으로 신중을 기하였다. 우리는 이 폭넓은 출판물의 중심으로서 ‘가지들과 잎사귀들’의 일을 다루지만, 결코 어떤 사랑하는 성도나 교회도 이로 인해 잘못 인도 되어 성경의 중심 노선을 떠나게 되지 않기를 바란다. 우리는 진심으로 우리 가운데 어느 누구도 이 책의 내용을 중심 노선으로 취하거나 심지어 성도들에게 사역의 중심 요점으로 취하게 하지 않기를 바란다. 모든 성도들과 각지 교회가 니 형제님과 리 형제님을 본받아 오직 우리 안에 있는 중심 노선만을 주목하고 그 위에서 수고하기를 바라며, 특별히 ‘가지들과 잎사귀들’의 일을 대할 때 더욱 그러하기를 바란다. 물론 어떤 사람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일을 주로 하기 위해 부름을 받았는데, 우리는 이 분야의 봉사가 주님에게서 나왔으며 주님을 위한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우리의 봉사가 마땅히 우리가 돌보는 모든 사람을 성경의 중심 노선을 깨닫고 체험할 수 있도록 인도하는 것이어야 한다는 것도 절감한다. 또한 우리는 어느 누구도 두 형제님이 준 이 책의 귀한 교통에 근거하여 어린이의 일이나 청소년의 일과 관련해서 어떤 방식을 고집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우리는 이 책에 제시된 내용들이 교회생활을 위해 청년들을 양성하는 일의 방면에서 가장 탁월한 지침을 줄 수 있으리라 굳게 믿는다. 그러나 이러한 내용들은 본래 ‘가지들과 잎사귀들’에 속한 것이므로 굳게 붙잡지는 말아야 한다. 우리에게 앞에 언급한 염려들이 있을지라도 우리는 여전히 각지 교회 성도들이 여기서 언급한 것과 동일하게 신중한 태도를 취해줄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비록 몇 마디의 말을 통해 약간의 우려를 표명했지만, 모든 사람이 깨끗한 마음을 갖고 지속적으로 성경 진리의 중심 노선에 신실하도록 일깨워주는 데에는 충분했으리라 확신한다.

마지막으로 이 책에 언급된 것들은 수많은 서적에서 발췌한 것이기 때문에 내용을 정리하고 요약했음을 특별히 밝혀 둔다. 이것은 각 장에 있는 ‘사역의 말씀에서 발췌’ 앞의 개요를 통해 알 수 있다. 각 장의 개요들은 메시지에서 발췌한 내용에 따라서 충실하게 결정화한 것으로, 어린이와 중고등부를 봉사하는 성도들이 함께 동역하여 편집해 만든 것이다. 우리는 주님 안에서의 그들의 수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 책의 독자들도 동일한 느낌을 가질 것이라고 깊이 믿는다. 주님께서 그들의 수고에 그분의 은혜를 주심을 감사드린다.

주님께서 이 책에 있는 내용들을 사용하시어 교회생활을 위해 다음 세대를 양성해 내시기를 원한다.

편집부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워치만 니(1902-1972)]
지난 세기, 전세계 그리스도인들에게 광범위하게 영향을 끼친 저술가, 성경 연구가, 사역자. 전도유망한 젊은이였던 워치만 니는, 17세 되던 1920년 중국 본토에서 그리스도인이 되어 온 일생을 주님께 바치기로 결심했다. 사역의 초기, 그는 기독교 역사 가운데 가장 균형 잡히고
영적인 영문 서적 3,000여 권을 독파하며 성경에 대한 탁월한 빛과 계시를 소유하게 되었다. 30년 사역의 기간에, 그는 중국과 동남 아시아 등지에 수백 개의 교회를 세우는 한편, 하나님의 중심 계시, 곧 생명이신 그리스도와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에 대한 말씀들을 폭포수와 같이 해방했다.
1952년 자신의 신앙으로 인해 투옥된 워치만 니는 20년에 걸친 수감생활 동안 믿음을 지키다가 1972년 순교했다.
대표적 저서로는 <영에 속한 사람>을 비롯, 20여 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애독되고 있는 <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의 생활>, <자아의 파쇄와 영의 해방>등이 있다. 그는 죽었지만, 그가 남긴 말씀들은 영적인 계시의 풍성한 보고(寶庫)로 남아 전세계 그리스도인들을 공급하고 있으며, 베스트셀러를 넘어 우리 시대 고전(古典)으로 깊숙히 자리잡고 있다.그는 2009년 7월 30일 뉴저지 주 출신의 미국 국회의원인 크리스토퍼 H. 스미스(Hon. Christopher H. Smith) 의원에 의해 존경을 받았다.

[위트니스 리]
1905년에 중국 북부에서 태어나 그리스도인 가정에서 자라났다. 19세 때에 그는 그리스도께 완전히 사로잡혀, 즉시 그의 일생을 복음 전파를 위해 헌신했다. 그의 봉사의 초기에 그는 유명한 설교자, 교사, 저술가인 워치만 니를 만났다. 위트니스 리는 워치만 니의 지도 아래 그와 함께 일했다.
1943년에 워치만 니는 위트니스 리에게 상해 복음서원이라는 그의 출판 사업의 책임을 맡겼다. 1949년, 공산당이 점령하기 전에 위트니스 리는 워치만 니와 그의 다른 동역자들에 의해 대만으로 보내어져 일했으며, 대만에 있는 교회들은 중국 본토에서 새로 피난 온 단 350여 명의 성도들에서 5년 내에 20,000명으로 성장했다. 1962년에 위트니스 리는 미국으로 가야 한다는 주님의 인도를 느끼고 캘리포니아에 정착했다. 미국에서 섬긴 35년간 그는 주중 집회들과 주말 특별 집회에서 칠팔천여 메시지를 전했다.
그가 전한 말씀들 중 많은 것들이 400여 개 이상의 제목으로 출판되었다. 그중 많은 책들이 14개 이상의 언어들로 번역되었다. 그의 공식적인 마지막 특별 집회는 91세 때인 1997년 2월에 있었다. 그는, 하나님의 목표는 편협한 종파주의가 아니라 그리스도의 몸이라는 확신을 굽히지 않았고, 믿는 이들은 이러한 확신에 반응하여 단순히 그들의 지방에 있는 교회로서 모이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러시아와 많은 동구 국가들에도 새로운 교회들이 세워졌으며, 미국에서는 기독교 방송을 통해 그의 메시지들을 들을 수 있다.그는 2014년 4월 29일에 미국 국회 펜실베니아 출신 하원 의원인 조셉 R. 피츠(Joseph R. Pitts) 의원에 의해 "중국어권을 초월하는 그의 지대한 영향력"으로 존경을 받았다.

목차

"제1부 들어가는 말

1. 하나님의 영원한 경륜을 위한 귀한 그릇

2. 그리스도의 몸 ― 신성한 경륜의 목표

3. 그리스도의 우주적인 몸을 건축하기 위해 주님의 일의 한 흐름 안에 자신을 지킴

4. 주님의 회복의 장래를 위한 어린이와 청소년의 일의 중요성

5.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은 집을 얻는 것임



제2부 부모

6. 부모의 품행과 생활과 책임

7. 자녀를 위하여 우리 자신을 거룩하게 분별함

8. 하나님의 움직임을 위해 하나님과 협력하여 위임을 받은 부모가 됨으로 주님 안에서 자녀들을 함양하고 양육함



제3부 어린이와 청소년 봉사자

9. 어린이와 청소년을 양육하는 본



제4부 어린이의 일

10. 교회 안에서 어린이의 일의 중요성

11. 어린이의 일을 통해서 교회가 확장되도록 할 수 있음

12. 어린이의 일은 합당한 인성을 세워주어 어린이들이 합당한 사람이 되게 하는 것임

13. 가정과 지역 사회에서의 어린이의 일

14. 교회 안에서 어린이의 일을 세우고 흥왕하게 함

15. 어린이 공과를 출판하여 합당한 인성을 세워주고 합당한 누림 안으로 인도함(1)

16. 어린이 공과를 출판하여 합당한 인성을 세워주고 합당한 누림 안으로 인도함(2)



제5부 청소년의 일

17. 주님의 회복 안에서의 다음 세대에 대한 이상과 중요성

18. 가정을 통해 청년들을 교회생활로 이끎

19. 교회생활을 위하여 청년들에게 예수님의 인성이 필요함

20. 청소년을 인도하는 법(1)

21. 청소년을 인도하는 법(2)

22. 주님의 마음에 따라 청년들을 목양함

23. 성경 교사들을 위한 훈련(1)

― 가르치는 것에 대하여 합당한 이해를 가지며 하나님의 숨이신 말씀을 받아들임으로

하나님-사람을 산출함

24. 성경 교사들을 위한 훈련(2)

― 하나님의 경륜을 체험적인 방식으로 가르치는 것과 교리를 체험으로 전환하는 것을 배움



제6부 결론

25. 동역과 섞임 안에서 섬김으로 생명을 공급함

26. 주님의 축복을 앙망하며 하나 안에서 유일한 몸의 일을 함으로써 새 예루살렘 안에 있는 사람을 산출함"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5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