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재미는 있는데… 글이 장황하여 잘 읽히지 않는 것은 차치하고, 열린 결말이라 해야 할까요, 전개-위기 부분에서 이야기가 뚝 잘린 기분입니다. 결말 직전까지 쌓아 올린 이야기에 비하여 정작 결말은 급하게 개연성도 설득력도 없이 흐지부지 종결됩니다. 다양한 캐릭터와 흥미진진한 사건이 있습니다만, 캐릭터도 그렇고 사건도 그렇고 모두 따로 놀고 있습니다. 22년 전 작품이니 어쩔 수 없지만, 여성 캐릭터를 다루는 것에 있어서 아쉬움을 느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취향많이 탈만한 소설이라고 생각 합니다 맞는 사람한테는 인생작, 아닌 사람에게는 졸작. 기승전결 잘 드러나는 소설을 좋아한다면 실망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정치물이나 전쟁물을 좋아한다면 역시 안맞을 것입니다. 사람에 대한 통찰을 바란다면 꽤나 맞을 수도 있겠습니다. 전체적인 사건의 흐름보다는 인물간의 합을 보는 맛이 있습니다.
다 읽은 뒤 다시 책을 열었을 때 어떤 단락이 나오든 그 장면이 생생히 그려진다.
고등학생때 드래곤라자를 밤을 새워가며 읽었던 기억이 있다. 판타지 소설의 황금기였던 당시 수많은 작품들이 등장한 와중에서도 드래곤라자는 독보적인 재미가 있었다. 이후에 판타지 장르를 멀리하다가 작가의 눈물을 마시는 새가 그렇게 명작이라는 소리를 듣고 언젠가는 읽어봐야지 하면서 차일피일 미루던 것이 20년이 되었고, 드디어 읽어본 눈물을 마시는 새는 장르를 떠나서 내가 읽어본 한국 소설중 최고로 꼽을 만한 완성도와 세계관을 보여주었다. 눈물을 마시는 새는 '판타지'로서 한정해서 평할 것이 아니라 '문학'의 범주에서 읽어볼 가치가 있는 수작이다.
명작이라고 불리는 이유가 있다
정말 좋은 소설입니다
티나한과사랑에빠짐 근데제남편이...(스포일러)
글이 너무 깊은데 이렇게 술술 읽힌다는게… 그리고 작가님 개그를 잘 치세요 케이건 드라카 진짜 붙잡고 울고 있음
후반부에 가도 아직까지 새로운 등장인물이 나온다 스토리 진행되는 부분은 책의 1/3밖에 안될듯.. 딱히 재미도 없고 세계관이 잘 짜인거랑 재미랑은 별개.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눈물을 마시는 새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