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포인트백 받으신 리디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지급일로부터 60일입니다.
엄마 둘, 아빠 셋에 가족 형태는 일곱 번이나 바뀐 소녀 이야기. ‘가족’이 사람의 행복을 좌우하는 요소 중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절대적인 조건은 아니라는 것. 자식이 부모를 선택할 수 없고 자신의 의지로는 어찌할 수 없는 것이기에. 행복은 누군가에 의해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간단하면서도 기본적이고 중요한 사실을 한 여자아이의 삶을 통해 구구절절 알려주는 소설이었다. 기본적이지만 간과하기 쉬운 사실이라서 이런 길고 긴 이야기가 아니고서는 사람들의 마음을 깊숙하게 찌르고들어오기 쉽지않았으리라. 어리저리 하고 있다가 진짜 행복이란 뭘까 뒤통수 세게 얻어맞고다시한번 자각하게 해준 작품이다. 주인공은 17세 소녀, 고등학교 3학년 유코이다. 친엄마는 유코가 세 살이 되기 전에 교통사고로 사망한다. 아버지와 조부모의 보살핌을 받다가 새엄마를 만난 것은 초등학교 2학년 때이다. 4학년 때 아빠와 새엄마가 이혼하면서 아빠는 브라질로 떠나고 유코는 새엄마와 살게 된다. 새엄마는 이후 두 번의 결혼을 더 하여 주인공에게 세 명의 아빠가 생기게 되었다. 이 사이에 가족의 형태는 일곱 번이 바뀌게 된다. 소설은 현재 시점에서 고등학교 3학년이 된 17세 소녀가 37세인 세 번째 아빠와 살아가는 일상을 씨줄 이야기로 전개된다. 그 위에, 보호자였던 어른들이 과거로부터 소환되어 차례차례 어떤 부모 역할을 했는지를 묘사하는 날줄 이야기로 짜여 있다. _________ 진짜 행복이란 누군가와 함께 기쁨을 누리고 있을 때가 아니다. 자기가 모르는 커다란 미래로 바통이 넘겨질 때다. 그날 다짐한 각오가 여기까지 데려와 주었다. “자, 가자.” 한 걸음 내딛자 거기에는 이미 빛이 가득 차 넘쳐흐르고 있었다. 그리고 바통은 넘겨졌다 | 세오 마이코 저
너무나 행복한 꽉찬 해피엔딩이어서, 가정환경이 일반적이지 않더라도 불행하지 않은, 희망을 전해주는 소설이라 좋았습니다. 어른이라도 각자의 사정과 부족한 부분들이 있지만서도, 각자 서로 다른 방향으로 부모로서의 역할을 다해내는 모습이, 어른스러운 유코도 알 수 없는 사정들을 숨긴채 사랑을 많이 주었던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피도 섞이지 않은 딸을 위해 헌신하는 부모들이 감동적이고 멋있긴 하다. 하지만 그러한 것이 부모의 모습이어야 할까? 부모 독자가 읽고 그렇게 헌신하지 못함이 미안할까 걱정이 되고, 자식의 관점에서 그러한 부모가 없음이 섭섭할까 걱정이 된다.
아름다운 가족이야기
생물학적 설정의 전통 서사를 벗어난 애틋한 부정父情에 눈시울을 적시며, 새삼 더 커지는 내 아이에 대한 사랑. 딸 가진 아버지들이 공유했으면 하는 이야기입니다.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그리고 바통은 넘겨졌다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