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보험금, 아는 만큼 더 받는다 상세페이지

경영/경제 경제일반 ,   경영/경제 경영일반

보험금, 아는 만큼 더 받는다

사례 중심으로 살펴보는 알기 쉬운 보험금 청구와 보상

구매종이책 정가14,000
전자책 정가3,800(73%)
판매가3,800
보험금, 아는 만큼 더 받는다

책 소개

<보험금, 아는 만큼 더 받는다> <사례 중심으로 쉽게 알려주는 보험금 청구와 보상>
2015년에 책이 나온 이후 그동안 바뀐 약관 등을 수정, 보완한 개정판이다. 보험 가입자가 사고 후에 필요한 보상금을 몰라서 못 받거나 부주의로 못 받는 일이 없도록 사례를 중심으로 제대로 된 보험금 청구와 보상을 알려준다. 실린 사례들은 자기 일이라 싶을 만큼 흔한 일반적 사례로 저자가 보험과 보상업무를 하며 직접 겼었던 일을 알기 쉽게 풀어놓았다. 어렵기만 한 보험약관이나 법률 용어를 동원하지 않고 알려주는 사례는 흥미로우면서도 누구나 쉽게 이해하여 자연스럽게 보상 지식을 쌓아 위기의 순간에 보험금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한다. 보상 외에 보험소비자가 보험가입과 관리에서도 알아야 할 내용을 실어 보험 전반을 리디자인하는 토대를 제공한다.
보험설계사들은 이 책을 통해 고객의 보험금 청구 등을 알고 대응, 관리함으로써 영업 실적 향상은 물론 필요할 때 펼쳐보며 지침서로 활용할 수 있다. 부록으로는 보험계약과 사고접수 절차와 준비 서류, 보험용어 풀이를 실어 이 책 하나로 보험 가입부터 보상과 약관 해석까지 빈틈없이 알도록 했다.

<보상박사가 쓴 빈틈없는 보험금 청구와 보상>
‘보상박사’ ‘보상전문가’로 불릴 만큼 국내 유수의 손해보험사·손해사정회사에서 수많은 보상 업무를 접하고 처리한 저자는 사실 보상업무를 하면서는 보험소비자보다 보험사 입장에서 조사업무를 맡았다. 그러면서도 소비자가 보상 지식을 알고 주의를 기울였더라면 하는 아쉬움을 떨칠 수가 없었다. 현재는 그 경험을 바탕으로 강의를 통해 보험금 지급 규정이나 약관에 대한 지식 미비, 혹은 보험설계사 또는 보험소비자들이 몰랐던 보험금을 찾아 주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 책 역시도 저자가 직접 겼었던 사례에 대한 안타까움으로 믿었던 보험금을 못 받아 더욱 어려움을 당하는 보험소비자가 없도록 그 사례를 중심으로 제대로 된 보험금 청구와 보상을 꼼꼼하게 되짚어준다. 또한 저자는 보험소비자를 우선하는 보상을 얘기하면서도 보험사와 설계사의 입장도 객관적이고 합리적으로 명쾌하게 설명하고 있다.


저자 소개

아장아장 걷기 시작할 때부터 그림을 그렸다. 덕분에 학창시절 내내 그림 하면 장은서라는 타이틀을 달고 다녔다. 이런 재능이나 꿈과는 달리 완고한 아버지 탓에 뒤늦게 본격적인 그림 공부를 시작하여 성신여대 미대에 다녔다. 그림이 세상 전부인 줄 알며 살아왔지만 마케팅 과목을 접하면서 마케팅의 매력에 푹 빠졌다. 내친김에 한국외대 경영대학원에 진학하여 마케팅을 전공으로 MBA를 취득했고 현재 방통대 법학과에 재학 중이다. 영업을 시작으로 한화손해보험 장기보상팀, 손해사정회사, KB손해보험의 교육팀장을 거쳐 현재 농협생명 AM사업부에서 상품 및 보상교육, AM영업 관리를 하고 있다.

심리상담사 자격증을 활용하여 보상마케팅과 세일즈심리를 강의하고 보험일보사 월간지 FN insurance에 매월 보상칼럼 연재 및 표지 그림을 그리고 있다. FN코리아에서 보험금지급사례와 세일즈스킬 강의를 했다. 2015년부터 MBN 실제상황 ‘기막힌 이야기’에 보험전문가로 출연 중이다.

저서로는 ‘보험금, 아는 만큼 더 받는다(밥북)’, ‘내 몸에 꼭 맞는 보험활용백서(더블엔)’가 있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