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시해자들 상세페이지

책 소개

<시해자들> 숨겨진 베스트셀러 작가, 스탠리 와이맨의 역사 미스터리 단편.
파리에서 왕의 장관으로 활동하는 공작은 매해 주기적으로 영지를 방문한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특정한 지역 근처에서만 말의 편자가 자꾸 빠지는 현상이 벌어진다.
반복되는 현상에 의구심을 느낀 공작은 편자를 갈아주는 대장장이와 그 지역에서 여관을 경영하는 사람이 형제라는 것을 밝혀내고 일종의 사기 행위가 벌어졌다는 것을 간파한다.
공작 앞으로 붙잡혀온 두 사람은 사기 행위를 실토하고 자비를 구하지만, 공작은 서로의 발에 편자를 박는 것을 형벌로 선언한다. 그러면서, 한 가지 우스운 이야기를 하면 살려주겠다는 제안을 하고, 공작은 의외의 국왕 시해 음모에 대한 단서를 듣게된다.
마지막 문단까지 읽어야만 이야기가 끝나는 소설이다. 역사 소설이라는 쟝르를 만든 작가의 작품 답다고 할 수 있다.
* 이 전자책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17 텍스트형 전자책 제작 지원' 선정작입니다.


<추천평>
"대학 졸업 선물로 받은 책에 들어있었던 단편 소설. 지금도 다시 읽을 만한 명작이라고 생각한다."
- Lindz, Goodreads 독자
"역사 소설이라는 쟝르 자체가 와이맨에게서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 작품은 그중 빛나는 단편이다."
- weatherwax, mobileread 독자


<저자 소개>
스탠리 존 와이맨 (Stanley John Weyman, 1855년 - 1928년)은 그레이엄 그린, 로버트 스티븐슨, 오스카 와일드, 라파엘 사바티니 등 유명 작가들의 존경을 받은 19세기의 작가이다. 오늘날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와이맨은 당대의 베스트셀러 작가였고, 특히 역사 소설과 로맨스 소설 (현재의 미스터리, 범죄, 탐정, 과학, 연애 소설 등을 총칭하는 19세기의 명칭 - 역자 주)의 창시자로 유명했다. 그는 "로맨스의 왕자"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변호사인, 토마스 와이맨의 둘째 아들로 태어난 와이맨은, 지역의 중고등학교 등을 거쳐서, 1877년 옥스포드에서 교회사 전공으로 학사 학위를 받았다. 그후 그는 1879년 변호사 시험을 통과한 후, 1881년 정식 자격증을 취득했다. 그후 그는 아버지의 법률 회사에서 근무했으나, 아주 좋지 않은 성과와 업무 태도를 보였다고 한다. 기록에 의하면 키가 작고 수줍음이 많았던 그는 판사 앞에서도 쉽게 화를 내고, 신경질적으로 행동하는 등 문제를 일으켰다.
그로 인해서, 본인에게는 다행이게도, 와이맨은 여가 시간을 소설을 쓰는 데 할애하게 되었다. 대중 문학 잡지 편집자 등에서 격려를 받은 와이맨은 단편 습작에서 벗어나, 1888년 - 1889년에 걸쳐서 "늑대의 가문 The House of the Wolf"을 성공적으로 연재했다. 이 첫 작품은 단행본으로 출간시 큰 반응을 얻지 못했지만, 그는 창작을 거듭하여, 다음 해 (1891년) 두 권의 장편 소설을 출간했다. 꾸준한 출간 덕분에 일정한 인지도와 수입을 얻게된 와이맨은 아버지의 법률 회사를 그만두고 전업 작가로서의 경력을 시작했다.
전업 작가로서 와이맨은 다양한 여행을 통해서 창작 소재와 통찰력을 얻었다. 또한 그는 문장을 많이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상황이나 사람을 정확하게 묘사하는 스타일을 가졌다. 또한 그는 문법적으로나 상황적으로 정확한 문구를 사용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러한 유려한 스타일과 함께 그는, 역사학자로서의 학자적 태도를 가지고 역사 소설이라는 쟝르를 만들어내고 확립했다.
1890년부터 1904년 동안 발표된 15개의 소설들은 모두 16세기와 17세기의 프랑스를 배경으로 전개되는 대중 소설들이었다. 그는, 역사적 배경 속에 로맨스와 어드벤처를 쏟아 넣은 몇 안되는 작가 중 하나였다고 할 수 있다. 그는 자신의 역사 소설의 의미를 이렇게 평가하기도 했다. "위대한 영웅들의 무덤은 우리의 마음을 움직인다. 유명한 과거의 사람들이 통과한 문들은 우리에게도 신성한 것이다."
1908년 "야생 거위들 The Wild Geese"를 발표한 후, 그는 집필 중단과 은퇴를 선언했다. 하지만 1차 세계대전 직후 그는 필명으로 작품을 발표하여 자신의 건재함을 확인한 후, 다시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그 이후 그는 작품 활동과 여러가지 사회 단체 활동들을 병행하는 삶을 살았다. 1928년 죽음을 맞이한 그는 태어난 집 근처에 묻혔다.

<번역자 소개>
2014년, 활동을 시작한 TR 클럽의 구성원은 인문학과 공학 등을 전공한 전문 직업인들로, 모두 5년 이상의 유학 또는 현지 생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각자의 삶의 영역을 가지고 있으나, 자신이 관심을 가진 도서와 컨텐츠가 국내에서도 널리 읽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번역을 진행하고 있다.
대기업 직장인, IT 벤처기업가, 출판 및 서점 편집자, 대학 교원, 음악 전문가 등 다양한 직업군을 바탕으로, 본인들의 외국어 능력과 직업적 특기를 기반으로, 모던한 컨텐츠 번역을 추구하고 있다.


저자 프로필


목차

표지
목차
1. 편자 사기단
2. 시해 음모자들
시리즈 및 저자 소개
copyrights
(참고) 종이책 기준 쪽수: 38 (추정치)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Mystr 컬렉션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