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SF 럭키팩 7 - 스페이스 오페라 II 상세페이지


책 소개

<SF 럭키팩 7 - 스페이스 오페라 II> 기존 SciFan 시리즈 중 우주 탐사와 전쟁, 외계 생명체, 우주 여행 등을 다룬 작품만을 모았다. 수록 작품 목록은 아래와 같다.
[화끈한 행성]
낮은 중력으로 인해서 대기가 형성되지 않는 수성에 대기가 가끔씩 관측된다. 그 현상의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서 파견된 탐사 우주선은 착륙부터 거대한 지진에 어려움을 겪는다.
수성의 환경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마지막 탐사 여행을 떠난 트랙터들에게 긴급 귀환 명령이 떨어진다. 과연 그들은 수성에서 나갈 수 있을까?

[발레리나의 핸디캡]
카메론은 "장애자의 천국" 소행성에 새로 부임한 의욕 넘치는 의사이다. 그에게 소행성의 대표자인 도치가 제안을 해온다. 바로 먼 은하로의 우주 비행에 장애자들을 승무원으로 활용해 달라는 것이다. 그러나 그들의 제안은 정부 당국에 의해서 깨끗하게 거절당하고, 도치와 다른 장애자들은 그들만의 계획으로 우주 비행에 참여하고자 한다.

[쥐와 용의 게임]
머나먼 우주를 여행하면서 별들을 식민화하는 시대가 온다. 그러나 우주선들이, 먼지처럼 떠도는 존재들에 의해서 습격을 받는 일이 자주 일어난다. 무기를 사용하기에는 너무나 빨리 움직이는 외계 생명체로부터 우주선을 지키기 위해서는 엄청난 반응 속도가 가능해야 한다.

[트러블 메이커]
태양계 연맹을 침공할 기회를 노리고 있는 외계 문명 앞에서 독립 행성의 지위를 유지하고자 하는 작은 별. 그곳에 파견되는 외교관은 죽거나 미친다. 이제 전쟁을 유도하려는 외교관 한 명이 파견된다. 그는 자신의 죽음을 바라는 다양한 정치 세력 속에서 살아 남아야 하고, 외계의 침략에 맞서서, 호전적인 행성의 사람들을 설득해야 한다.

[우주 전함의 위기]
블라드 대위는 최신형 우주 전함, 폴럭스 함에 이제 막 전입된 신참 장교이다. 새로운 전함의 분위기에 적응하려고 애쓰는 상황 속에서, 갑작스럽게 우주군 제독으로부터의 지시가 전달된다. 각종 위기 상황이 발생할 경우, 폴럭스 함이 어떻게 대응하는지는 시험하는 특별 감사가 시행된다는 지시이다.

[로스트 - 잃어버린 유령선]
토성 외곽을 공전하고 있는 인공 위성 기지. 그들의 임무는 토성으로 나오는 물체나 탐사선을 관측하는 것이다. 그러나 실제로 토성에서 나오는 것은 없고, 탐사선들은 연락조차 되지 않는다.

[우주적 건망증]
정신 분석학자이자 정신과 의사인 헤르만 레이는 한적한 시골에서 낚시를 즐기면서, 휴가를 즐기고 있다. 그런데 갑자기 자신의 발 밑의 지표면이 모두 사라진 것을 깨닫는다. 그는 분명히 땅을 딛고 서있지만, 그 공간에는 우주의 허공만이 존재한다.


<추천평>
[화끈한 행성]
"빠른 전개 속도를 가진 단편 소설. 수성에서의 어드벤처와 지식을 갈구하는 사람들, 드라마, 과학, 위험이 작은 소설 하나에 응축되어 있다. 역시 클레멘트이다."
- Amazon 독자

[발레리나의 핸디캡]
"잊혀진 작가의 기억할 만한 SF. 작가의 이름을 들어본 적이 없었지만, 시험 삼아 이 소설을 읽기 시작했다. 잘 짜여진 구조와 흥미로운 설정을 가진 소설이었다. 이야기의 캐릭터들이 생생하고 인상적이다. 모든 것이 훌륭한 작품을 이루고 있다."
- Walter Stanley, Amazon 독자

[쥐와 용의 게임]
"상당히 흥미로운 초창기 SF 중 하나이다. 다른 작가들을 찾아 보면서도 이 작가를 읽지 않은 것이 놀라울 정도였다. 내가 고양이 이야기를 너무 좋아해서 그런 것일 수도 있지만, 굉장히 세련된 소설이다. 인간이 우주를 정복해 나가는 과정에서, 인간성을 적응시켜 나가고 보다 작은 존재로서 스스로의 위상을 배워 나가는 과정이 담겨있다."
- Dirone Bassei, Goodreads 독자

[트러블 메이커]
"매우 영리한 정치 법률 스릴러. 거기에 우주 전쟁 이야기가 가미되어 있다. 속도감 있게 잘 쓰여진 작품이고, 단편임에도 불구하고 오류 없이 견고한 짜임새를 가지고 있다."
- Mark T Tindall, Amazon 독자

[로스트 - 잃어버린 유령선]
"작가만의 독특한 관점으로 해석한 우주에서의 삶에 대한 이야기. 인간의 환경에 대한 흥미로운 관점이 돋보인다."
- Thomas, Goodreads 독자

[우주적 건망증]
"즐거운 이야기. 어느 오후, 지구의 모든 광물과 암석, 지반이 모두 사라진다. 지구를 지구답게 만드는 어떤 존재의 건망증을 치료하는 정신과 의사의 어깨에 지구의 운명이 달려 있다. 물론 이보다는 훨씬 더 복잡한 줄거리 구조를 가지고 있다. 끝까지 주인공이 매력적이었다."
- Sardo Weems, Manybooks 독자

<미리 보기>
[화끈한 행성 중에서]
알비레오 함의 착륙을 위해서 미리 준비한 정교한 수학적 계산을 망치고, 수성 착륙을 거의 재난에 가까운 수준으로 만들어 놓은 바람은 여전히 휘몰아 치고 있었다. 슐로스버그가 5번 갑판으로 내려가는 순간에도 바람이 우주선의 꼬리 날개와 착륙용 다리를 때리고 있었다.
지진으로 인한 떨림 때문에 사다리를 타고 다니는 것이 마음에 들지는 않았지만, 바람이 일으키는 소음 때문에 불편한 것은 없었다. 하지만 바로 지금 그는 떨림과 소음을 모두 무시할 수 있었다. 그는 갑자기 궁금해졌다. 물론 대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은 크지 않았다.
"기록된 것들 중에서 뭔가 쓸 만한 것이 나온 것이 있나요, 마르디키안 박사님?"
지구 물리학자, 마르디키안이 어깨를 으쓱댔다. "뻔한 것들이죠.... 가로 세로 75 킬로미터 구역에서 5 분마다 지진이 일어나는 행성에서는 말이에요. 상당히 훌륭한 지진 측정 소프트웨어를 설치해둔 것은 잘 알고 있겠죠? 하지만, 불행히도, 착륙을 하고 나서 보니, 그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것이 불가능했어요. 그래서 자연발생적으로 일어나는 진동을 측정한 다음 최선을 다해서 분석했어요. 그리고 의도한 것은 아니었지만, 다른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기록 저장 장치들까지 우리가 모조리 독차지하게 되었죠. 지구에 있는 수퍼 컴퓨터에서 분석할 만한 아주 흥미로운 자료들을 많이 모았죠. 하지만 지구에 돌아가서 수퍼 컴퓨터를 사용해야만 뭔가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해낼 수 있을 거예요."
슐로스버그가 고개를 끄덕였다. 말이 필요 없는 사안이었다. 그의 천문학 관련 프로젝트도 지진 연구에 모든 기록 저장 장치를 몰아 주는 바람에 큰 차질을 빚고 있었다.
"저는 단지 확인하고 싶었을 뿐이에요." 그가 말했다. "지난 몇십 년 동안 수성에서 대기가 형성되고 있는 현상과 원인에 대해서 우리는 각자 다른 가정을 가지고 있죠. 하지만 지구에 있는 고등학생조차도 우리 생각이 맞는지 틀린지 알 수 있을 거예요. 나는 체스 스타일의 우주에서 사는 것을 선호해요. 몇 개의 단순한 규칙과 그것의 무한한 조합이 가능한 세계 말이에요. 하지만 언젠가는 그 답을 찾을 수 있다면 좋겠죠."
"맞아요. 사실, 저로서는 그 중 몇 가지 답은 지금 당장 알았으면 좋겠어요. 특히 당신으로부터요. 다른 프로젝트들은 완료까지 얼마나 다가선 상황인가요? 그리고 뭔가 도출된 결과물들이 있나요?"
"나는 모두 완료했어요." 슐로스버그가 말했다. "만약의 상황에 대비해서 아직도 태양을 관찰하고 있는 장비 몇 개가 있기는 하지만, 새롭게 수정된 프로젝트 관점에서 본다면 모든 기록이 완료됐죠."
"좋아요, 슐로스버그 씨. 뭔가 도움이 될 만한 것들이 있나요?"
생물학 전공의 마리니 박사가 우울한 미소를 지었다. "모두 합쳐서 216 가지의 다른 암석 샘플을 수집했어요. 어떤 점에서는 식물처럼 보이는 수정 광물을 12 가지 정도 정밀 조사했고요. 살아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어요. 생명체를 정의하는 기준에 대해서 굉장히 신중하게 접근한다고 해도 말이죠."
마르디키안이 공감한다는 의미의 몸짓을 했다.
"버켓 박사 쪽은 상황이 어떤가요?"
"이제는 기록 저장을 멈추는 것이 나을 수도 있겠군요. 기록 저장을 완료해 본 적이 없어요. 그래서 기록용 저장 장치들은 나에게는 별로 의미가 없어요. 하지만, 내가 지구로 가져갈 표본들의 무게가 어느 정도로 허용되는지 알아 볼 필요가 있겠군요."
"하먼 씨?" 마르디키안이 지질학자, 하먼을 어깨 너머로 쳐다 보았다. 질문의 의미를 담은 몸짓이었다.
"버켓 박사하고 같은 상황이에요. 단, 혹시 당신에게 남은 기록용 저장 장치가 있는지 알아 보려고 왔어요. 내가 가진 것은 모두 사용했거든요."
"좋아요. 저장 장치를 훔치는 전문가님께는 특별히 사정을 좀 봐 드릴 게요. 마지막 남은 장치는 지금 지진 활동을 기록 중이에요. 아마 17 시간정도가 지나면 모두 소진될 거예요. 그리고, 16 시간 후에는 트랙터가 마지막 탐사를 위해서 밖으로 나갈 거예요. 아마 1 주일 정도 후에는 돌아 올 예정이죠. 이 정보라면, 지구로 귀환하는 비행에서 우리가 어느 정도의 광물을 싣고 갈 수 있을지 계산할 수 있겠어요."


<저자 소개>
해리 클레멘트 스터브스 (Harry Clement Stubbs, 1922 - 2003)은 미국의 SF 작가이다. '할 클레멘트 Hal Clement' 라는 필명으로 유명한 그는 하드 SF 라는 쟝르를 유행시킨 작가이다. 그는, 1998년 SF 판타지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고, 1999년 전미 SF 작가 협회에 의해서 그랜드 마스터로 지명되었다.

플로이드 리 월러스 (Floyd Lee Wallace, 1915 - 2004)은 미국의 미스터리, SF 작가였고, 동시에 기계 공학자였다. 1915년 일로노이 주에서 태어난 그는 아이오와 주립대학교를 졸업한 뒤, 캘리포니아로 이주해서 평생을 거기에서 살았다.

코드웨이너 스미스 (Cordwainer Smith)는, 폴 마이런 앤서니 라인바거 (Paul Myron Anthony Linerbarger, 1913 - 1966)의 필명이다. 스미스는 미국의 작가이자 정치 심리학과 동아시아 분야 연구에서 유명한 학자이다.

헨리 빔 파이퍼 (1904 - 1964)는 미국의 SF 소설가이다. 그는 '파라타임'이라는 대체 역사 소설 시리즈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이 시리즈는 광대한 영역을 무대로 한 미래 역사 소설이다.

말콤 루스 제임슨 (Malcolm Routh Jameson, 1891년 - 1945년)은 미국의 SF 작가이다. 해군 장교로 오랜 시간 복무한 후 작품 활동을 했던 그는, 다양한 대중 잡지에 기고하는 활동을 했다. 특히, 자신의 해군 경력을 작품에 녹여서, 다양한 해군/우주군 상황의 작품을 집필한 것으로 유명하다.

앨런 에드워드 노스 (Alan Edward Nourse, 1928 - 1992)는 미국의 SF 작가이자 개업 의사이다. 그는 다양한 쟝르의 SF 뿐만 아니라, 의학과 과학 분야의 도서 역시 저술했다. 그는 앨 에드워즈, 닥터 X 등의 필명도 사용했다.

프랭클린 아벨 (Franklin Abel)은 미국의 SF 작가이다.

<번역자 소개>
2014년, 활동을 시작한 TR 클럽의 구성원은 인문학과 공학 등을 전공한 전문 직업인들로, 모두 5년 이상의 유학 또는 현지 생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각자의 삶의 영역을 가지고 있으나, 자신이 관심을 가진 도서와 컨텐츠가 국내에서도 널리 읽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번역을 진행하고 있다.
대기업 직장인, IT 벤처기업가, 출판 및 서점 편집자, 대학 교원, 음악 전문가 등 다양한 직업군을 바탕으로, 본인들의 외국어 능력과 직업적 특기를 기반으로, 모던한 컨텐츠 번역을 추구하고 있다.


목차

표지
목차
화끈한 행성
발레리나의 핸디캡
쥐와 용의 게임
트러블 메이커
우주 전함의 위기
로스트 - 잃어버린 유령선
우주적 건망증
시리즈 및 저자 소개
copyrights
(참고) 종이책 기준 쪽수: 613 (추정치)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SciFan


SF 럭키팩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