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적금 가입부터 복리로 굴러가는 장기저축 운영하기,
저금하듯 쉽게 금과 달러 사기, 대출 이자 아끼면서 현명하게 집 사는 법,
은행의 숨은 혜택 누리는 법, 연말 절세 대책까지!
한 번 배워 평생 써먹는 월급쟁이의 돈 공부
경제 신문 읽기, 가계부 쓰기, 증권 계좌 만들기, 부동산 자주 가기…. 떼돈 벌겠다는 것도 아닌데 할 일이 너무 많아 돈 불리기를 지레 포기한 수많은 직장인들을 위해, 우리와 가장 가까운 경제 전문가 ‘은행원’이 나섰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하나는 가지고 있는 월급 통장, 제일 쉽고 만만해보이는 이 통장 계좌 하나로도 충분히 돈 공부를 시작할 수 있다.
이 책에는 주거래 혜택 챙기는 법부터 소액으로도 예금과 적금 알차게 운용하는 법, 은행에 저금하듯 쉽게 금과 달러 사는 법, 펀드와 ETF, ELD 등 투자 상품의 구조를 이해하고 수익 내는 법, 해외 부동산에 투자하는 법까지. 드라마틱하게 큰돈은 벌지 못해도, 손해 보지 않고 월급을 불릴 수 있는 ‘성실한 재테크법’이 담겨 있다. 더불어, 살면서 누구나 한두 번은 받을 일이 생기지만 까다로워 골치 아팠던 은행 대출 똑똑하게 받는 법, 부자들은 꼭꼭 챙기는 은행 창구의 숨은 혜택 등 우리가 몰라서 못 누리고, 귀찮아서 놓쳤던 은행 이용법까지 배울 수 있다.
출판사 서평
월급은 쥐꼬리만큼 오르는데 은행 이자는 점점 낮아지고. 부동산 투자를 하기에는 돈이 없다. 김 대리는 주식 투자로 지난해에 월급을 14번 받았다는데 나는 은행 적금이 만기되어봐야 이자로 겨우 가족 외식 한 번 할까 말까다. 은행에 갈 때마다 창구 직원이 예적금보다 두세 배는 수익이 난다는 투자상품을 권하는데, 왠지 자기 실적을 채우려고 눈속임을 하는 것만 같아 못 미덥다. 사실 원금 보장이 되지 않는 투자 상품에 가입했다가 마이너스라도 생기면 잠이 안 올 것 같다.
돈은 벌고 싶은데 잃고 싶지는 않은 이 마음, 실현 불가능한 것일까?
부자 꿈은 일찌감치 접었지만
집 사고, 차 사고, 일 년에 한 번 해외여행 정도는 가고 싶다면
은행에서 알려주는 딱 이만큼만 돈에 대해 배우자!
우리나라도 머지않아 은행금리 0% 시대, 나아가 은행에 돈 보관료를 내야 하는 시대가 올 것이다. 그러면 돈을 불리기 위해 다른 투자 상품에 대해 공부하거나 그냥 월급을 고스란히 장롱 속에 넣어놓거나 둘 중 하나를 택해야 한다.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가? 아마 ‘안 돼도 한 번은 무언가 해 봐야지’라고 답하는 이들이 대부분일 것이다.
그런데 많은 초보 투자자들이 이 지점에서 난항을 겪는다. 본격적인 투자자들을 위한 재테크 강의나 책은 많아도 ‘은행에서 권하는 펀드의 어느 부분을 봐야 내가 이익을 볼지, 손해를 볼지도 모르겠는’ 혹은 ‘펀드 가입서의 “손해가 나도 은행의 책임이 없습니다” 부분에서 사인을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망설이는’ 소심한 왕초보 투자자를 위한 가이드는 전무하기 때문이다.
복리, 좋다는 말은 많이 들었는데 몇 년이나 저금해야 효과를 볼 수 있는 걸까? 주거래 고객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무슨 거래를 얼마나 해야 할까? 은행에 갈 때마다 추천받는 펀드, ELS, ETF는 뭘 보고 골라야 할까? 내 퇴직금이 은행에 쌓인다는데 잘 있기는 한 걸까? 은행에서 금도 사고, 달러도 사고, 엔화도 살 수 있다는데 나만 방법을 모르는 걸까? 전셋집 얻으려면 대출을 받아야 하는데 용어도 복잡하고 상품도 너무 많고, 이자율도 천차만별이라 누가 좀 정리해줬으면 좋겠는데 왜 이런 중요한 걸 아무도 알려주지 않을까?
무시당할까 봐 은행에서는 묻지 못하고, 창피해서 동료들에게는 말하지 못하고, 인터넷 검색창에 뭐라고 쳐 넣어야 할지 몰라 끙끙 앓던 돈에 대한 수많은 질문들. 이 책에서는 자질구레하고 소소한 것부터 다음 세대를 위한 경제적인 준비까지, 돈에 대한 모든 궁금증에 명쾌한 답을 얻을 수 있다.
모른다고 말하기 창피해 입 다물고 있었던 경제 상식부터
손해 보지 않고 돈 불리는 법까지.
돈.알.못. 직장인을 위한 생존 돈 공부!
초저금리 시대에 돈 불리기에 관심을 가지는 직장인들은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부동산조차도 안정적인 노후 자산이 되지 못하는 지금은 첫 월급을 받을 때부터 차근차근 돈에 대해 공부하고, 투자 포트폴리오를 짜고 나만의 재테크 방식을 터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은 사회 초년생들이 기초 경제에 눈을 뜨고, 돈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알고, 자신에게 알맞은 투자 상품을 골라 안정적으로 자산을 불릴 수 있도록 돕는다.
그 어느 때보다 시장의 불확실성이 큰 2020년, 우리에게 필요한 재테크서는 ‘큰돈 벌고 부자되는 법’을 알려주는 책이 아니라 ‘조금씩이라도 안전하게 돈 불리는 법’을 알려주는 바로 <직장인의 돈 공부> 같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