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첩부 상세페이지

소설 한국소설

첩부

소장전자책 정가7,000
판매가7,000
첩부 표지 이미지

첩부작품 소개

<첩부> 오계자의 단편소설집 『첩부(첩아비)』. 사춘기 때부터 꿈이었던 소설집을 칠순을 맞이하여 엮어냈다. 그동안 쌓아온 삶의 경험과 철학을 소설로 꾸며서 전한다. 이 책에 담긴 疊夫(첩부), 죄와 죄의식, 밥바라기, 악몽, 십자가, 사기막골 등의 단편들은 실제상황을 재구성한 이야기로 재미뿐 아니라 사실감 있는 묘사가 몰입도를 높인다.


출판사 서평

평소 입담 좋고 유머감각이 뛰어나 주위를 재미있게 이끌어가는 재주가 있는 오계자 소설가는 칠순을 맞이하게 된 세월 동안 쌓은 삶의 경험과 철학을 『疊夫(첩부)』라는 소설로 꾸며서 전한다. 이 책에 담긴 疊夫(첩부), 죄와 죄의식, 밥바라기, 악몽, 십자가, 사기막골 등의 단편들은 실제상황을 재구성한 이야기로 재미뿐 아니라 사실감 있는 묘사가 몰입도를 높인다.

한 지붕 아래 두 남자와 살게 된 여인의 삶보다 그 굴레에서 엇갈리는 두 아들의 인생행로는?

평소 입담 좋고 유머감각이 뛰어나 주위를 재미있게 이끌어가는 재주가 있는 오계자 소설가는 칠순을 맞이하게 된 세월 동안 쌓은 삶의 경험과 철학을 『疊夫(첩부)』라는 소설로 꾸며서 전한다. 이 책에 담긴 疊夫(첩부), 죄와 죄의식, 밥바라기, 악몽, 십자가, 사기막골 등의 단편들은 실제상황을 재구성한 이야기로 재미뿐 아니라 사실감 있는 묘사가 몰입도를 높인다.

사춘기 때부터 꿈이었던 소설집을 칠순을 맞이하여 엮어냈다. 작가는 마냥 좋을 줄 알았다고 한다. 기쁨보다 후회가 앞선다고 한다. 오래 꿈꿔왔던 일이니만큼 완벽을 향한 아쉬움이 있었을 것이다. 단편집 『疊夫(첩부)』는 예순의 문턱에서 본격적인 문학의 길로 들어섰던 작가가 그동안 여기저기 내놓았던 단편들을 모은 것이다.

「疊夫(첩부)」는 한 지붕 아래서 한 여인이 두 남자를 품고 살게 된 이야기지만 주제는 아들과 첩아비의 삶을 다룬 것이다. 두 아버지가 한방에 기거하는 환경에 심한 갈등을 겪는 둘째 아들은 본의 아니게 학교 교실에서 친구를 숨지게 한다. 실제로 소도시 변두리의 어느 가족 이야기를 토대로 엮은 이야기다.

「죄와 죄의식」은 오랜 닭 장사와 딸의 교통사고 사망으로 마음고생 하는 이웃 동네의 한 여인을 보며 살생의 죄가 무거울까, 살생으로 인한 마음고생이 더 무거울까를 고민해본다.

「밥바라기」는 점점 늘어나는 노인 인구 시대에 노후 삶을 보람되게 행복한 존재감을 즐기는 길을 안내한다. 자식들에게 짐이 되지 않는 길은 무엇일까, 따로 혼자 사는 것만이 좋은 방법일까, 함께 살아야 좋을까 현명한 길을 선택하라.

「36점의 행복」은 가족 간에 어떤 사랑이 제대로 행복을 불러올 것인가를 보여준다.

「여유」는 부와 명에, 권력을 다 쥐고도 욕심은 끝이 없음을 뒤늦게 깨닫고 모든 것을 내려놓는 것이 많은 것을 움켜잡을 때보다 더 행복한 여유를 누릴 수 있음을 보여준다.



저자 소개

저자 : 오계자
저자 오계자는 1947년 여름에 태어나 태를 묻은 경북 경주 덕동을 수십 년 만에 찾아가니 ‘덕동호’라는 이름으로 물만 가득 담고 있더군요. 왜 사는지 생각해볼 겨를도 없이 살다가 정신을 붙잡고 수필을 썼더니 2004년 『새한국문인』에서 수필로 인정해주더군요. 『목마른 두레박』, 『생각의 軌跡』성에 차지 못해도 욕심으로 수필집 두 권 발간했습니다. 2010년 동양일보에서 단편소설로 수상하면서 ‘하면 된다.’ 용기 얻어 여기저기 시집보낸 내 새끼들(단편들) 모아서 부끄럽지만 이렇게 『疊夫(첩아비)』라는 이름으로 묶어봅니다. 꿈을 향한 첫 삽이지요.

목차

음양괴석도
36점의 행복
疊夫
사기막골
十字架
죄와 죄의식
밥바라기
두려움
여유
악몽
비로소 찾은 길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