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주석과 해설로 읽는 영어 명작 동화 4. 상세페이지

외국어 일반영어 ,   소설 서양 고전문학

주석과 해설로 읽는 영어 명작 동화 4.

미국, 덴마크 동화
소장전자책 정가2,500
판매가2,500

주석과 해설로 읽는 영어 명작 동화 4.작품 소개

<주석과 해설로 읽는 영어 명작 동화 4.> < * 이 영어 동화는 중급 정도의 영어 독해력이 있는 독자를 위해 만든 것입니다.>

* 참고서와 수험서 위주의 영어공부에서 벗어나 살아있는 영어원문을 통하여 어학의 가장 기본이 되는 독해능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글을 엄선하였습니다.,
영어원문과 원문에 대한 주석과 해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주석자의 말>

영어 공부와 함께 읽을 만한 가치 있는 작품을 골랐다. 두 작품 모두 반드시 쉽지만은 않지만 기본을 갖춘 독자라면 무난하게 영문을 읽어내려 갈 수 있을 것이다. 주석과 해설과 부분적인 한글 번역을 참고하면 중급 정도의 수준을 갖춘 독자라면 80~90%의 내용은 독해할 수 있을 것이다.

<작품 해설>

기적의 주전자 (나다니엘 호손)
The Miraculous Pitcher(Nathaniel Hawthorne)

이 작품의 출처는 호손의 ‘A wonder book for boys and girls’의 중에서 발췌한 것이다.

호손은 어린이들을 위해 그리스 신화의 ‘바우키스와 필레몬’을 각색하여 참으로 대문호다운 문장력으로 새로이 꾸몄다.

나그네의 입을 빌어 호손은 말하고 있다.

“그런 사람들의 인생은 가치도 아름다움도 없습니다. 인정 있게 애정을 동료 인간에게 베풀어서 언젠가 죽을 수 밖에 없는 인간의 가혹한 운명을 부드럽고 더 낫게 만들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그 사람들의 가슴에는 좀 더 나은 인생이란 그림이 없어요.”

“There was neither use nor beauty in such a life as theirs: for they never softened or sweetened the hard lot of mortality by the exercise of kindly affections between man and man. They retained no image of the better life in their bosoms; …..” (본문 중에서)

그러나 호손은 ‘어차피 인간이 하늘에 진 빚은 갚을 길 없으나 인간들은 인간 사이의 사랑의 빚은 갚아야 한다’는 의미의 글을 아래와 같이 쓰고 있다.

“그러나 말하기 안됐지만 그 아름다운 마을에 사는 사람들은 하늘이 미소 지으며 그토록 복을 내린 그 장소에 살 자격이 없어요. 그 마을 사람들은 지극히 이기적이고 몰인정하고 가난한 사람을 가엾게 여기지 않고 집 없는 사람에게 동정을 베풀지 않습니다. 어차피 인간들은 하늘에 진 사랑과 보살핌의 빚은 갚을 길이 없기 때문에 인간들 사이에는 서로 사랑할 의무의 빚을 지고 있다고 누가 말하면 그 마을 사람들은 그저 비웃었을 것이요.”

세상이 변하여 'No good deed goes unpunished'라는 말이 통용이 될 정도가 되었다.

얼핏 잘못 해석하면 ‘나쁜 짓을 하면 벌을 꼭 받는다.’라고 해석할 수도 있는데 그런 뜻이 아니고, ‘사람이 친절을 베풀면 거꾸로 고통스러운 대가를 치른다’는 역설적이고 냉소적인 경구이다.
이 말이 생긴 연원은 몹시 오래되어 14세기 까지 거슬러 올라간다고 한
다.

물론 이 우화처럼 길을 가다가 하루 저녁 남의 집에서 신세 질 수 있는 나그네라는 개념은 21 세기에는 더 이상 없다. 그만큼 우리는 몹시 각박하고 복잡한 세상에 살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호손의 이야기는 시대를 넘어서 진실을 우화를 통해 이야기하고 있다고 생각된다.

눈의 여왕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Snow Queen (Hans Christian Andersen)

안데르센의 동화 중에서 긴 편에 들어간다.

안데르센은 역시 동화의 대가답게 재미있는 환상적인 요소를 이야기에 포함시키며 능숙하게 이야기를 이끌어 간다. 악마의 깨진 거울, 눈의 여왕에게 끌려가는 어린 카이, 도둑 소녀, 얼음 조각 퍼즐, 말하는 꽃들, 궁전 까마귀 등등.

그래서 많은 이미지와 판타지, 은유가 사용된 이 이야기는 어떤 이는 이 동화가 ‘선과 악’의 대결을 그린 이야기라고 분석하기도 하는데 굳이 그런 시각을 떠나서 그냥 하나의 이야기로, 한 어린 소녀의 용기와 우정을 그린 동화라고 생각하며 즐기면 족할 것이다. 그래도 뛰어난 이야기인 것은 틀림없다.

물론 이 ‘눈의 여왕’이 훗날 CS 루이스 (나니아 이야기), 조지 맥도널드
(황금 열쇠) , 필립 풀먼 (황금 나침반) 등에게 영향을 끼친 것은 사실이
지만, 안데르센 자신도 노르웨이의 전래 동화 ‘태양의 동쪽, 달의 서쪽’에서
영감을 받은 듯하고, 읽다 보면 ‘미녀와 야수’, 그리스 신화 ‘큐피드와 프시케’
를 연상하게 되는 대목들도 있다.

시각에 따라서는 약간 지나치게 종교적인 색채를 가미했다고 느낄 수도 있다.
어린 게르다가 눈보라를 물리치기 위해 주기도문을 외우는 대목은 우리에게는 좀 생소하게 보일 수 있으나 이 책이 쓰인 시대적 상황을 생각하면 받아들일 수도 있을 것이다. (어린 카이도 눈의 여왕에게 끌려가면서 주기도문을 외우려고 하지만 구구단 밖에 떠오르지 않는다.)

비슷한 시대의 조지 맥도널드 (황금 열쇠)와 하워드 파일 (로빈 후드, 아더왕 이야기)이 쓴 동화에서도 종교적인 색채는 흔히 발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출판사 서평

<참고 사항>

페이지 수: 108Page(PDF 문서 기준)


저자 소개

작가 소개

나다니엘 호손 (Nathaniel Hawthorne,1804~1864)

19세기 미국의 대표적 작가. 우리에게는 '주홍글씨'와 '큰 바위 얼굴'이 가장 많이 알려져 있다. 보스톤 세관에서 근무한 적도 있고, 대표작 주홍글씨, 일곱 박공의 집등을 발표,1853~1857 영국 리퍼풀에서 미국영사로 근무. 1864년 여행 중 사망.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Hans Christian Andersen, 1805~1875)

덴마크 작가, 생전에 시,희곡, 소설등을 썼으나 일반적으로 동화작가로 널리 알려져있다., 총 9권의 156편의 동화를 저술, 125개국이상 언어로 번역됨, 아동문학계의 최고봉으로 불리운다 그의 동화는 많은 연극,발레,영화,애니메이션에 영감을 주었다. 덴마크 수도 코펜하겐의 중심거리에는 그의 동상이 서있고 안데르센 거리라고 명명된 거리도 있다

주석 및 해설: 이제순

책속에서 뭔가를 찾아 온 사람, 번역은 (콤마) 하나도 빠뜨리지 않으면서도 물 처럼 흘러야 한다고 생각하며 노력하는 사람.

역서: 크리스틴 라브란스다테르, 군나르의 딸, 예루살렘 최후의 날들, 풀어쓴 단테 신곡, 레이먼드 챈들러 중편 소설 4편, 후회 잊혀진 여인의 편지, 폴리아나,나선계단의 비밀, 프랑스 동화등 소설, 역사, 동화등 다수

목차

목차

The Miraculous Pitcher(기적의 주전자)----Nathaniel Hawthorne(나다니엘 호손)

The Snow Queen(눈의 여왕)----Hans Christian Andersen(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