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나도 잘하는 게 있을까?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나도 잘하는 게 있을까?

나도 이제 초등학생 23
소장종이책 정가13,000
전자책 정가31%9,000
판매가10%8,100

나도 잘하는 게 있을까?작품 소개

<나도 잘하는 게 있을까?>

나는 아직 어려서 아무 재능이 없는 것 같고 뭘 잘하는지 모를 수 있다. 하지만 누구나 다른 사람보다 잘하고 흥미를 느끼는 일이 있을 것이다. 재능을 발견하는 시기는 그 능력은 사람마다 다르다. 좀 더 빨리 발견할 수도 있고 아직 재능을 찾지 못했을 수도 있다. 자신이 뭘 잘하는지 모르겠다면 가까운 사람들에게 물어보자. 나를 가장 잘 알고 있는 부모님과 나를 가르쳐 주시는 선생님, 친한 친구들은 나의 장점을 알려 줄 것이다. 나의 재능을 발견했다면 거기서 그치지 말고 그 재능을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도 아끼지 말자.


출판사 서평

학교에서 매년 열매 축제가 열려요. 열매 축제에서는 다양한 재능을 가진 친구들이 발표하는 축제예요. 준호도 참가하고 싶었지만 자신이 무엇을 잘하는지 모르겠어요.
학교에서는 코딩으로 로봇을 만드는 팀, 함께 노래하는 중창단, 텀블링 묘기 팀 등에서 재능이 있는 친구들을 모집하고 있었어요. 준호도 관심을 가지고 각 팀을 둘러보았어요. 하지만 잘할 자신이 없었어요. 모든 친구들과 잘 지내고 함께 어울리기 좋아하는 준호였지만 자신이 잘 못해서 피해를 주고 싶지 않았거든요.
준호의 짝꿍 진경이는 그림을 잘 그렸어요. 준호는 진경이에게 그림 전시회를 열어 열매 축제에 참가해 보라고 말했어요. 하지만 내성적인 진경이는 용기가 나지 않았어요. 준호는 진경이의 진심을 알고 돕고 싶어졌어요. 준호가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때예요. 준호가 진경이는 어떤 재능으로 열매 축제에 참가할까요?

누구나 재능을 가지고 있어요
준호는 형 선호가 피아노를 잘 치는데 자신은 잘하는 것이 없는 것 같아서 속상했어요. 하지만 자신이 잘하는 것이 있다는 것을 친구를 통해서 깨닫게 되지요. 우리는 누구나 재능을 가지고 있어요. 다만 재능을 일찍 발견할 수도 있고 조금 늦게 발견할 수도 있어요. 아직 자신이 무엇을 잘하고 어떤 것에 흥미를 느끼는지 잘 모른다고 실망할 필요는 없어요. 나를 가장 잘 알고 있는 부모님이나 나랑 친한 친구와 나를 가르쳐 주시는 선생님께 내가 무얼 잘하는지 물어볼 수도 있어요. 자기 자신을 잘 관찰해서 내가 무엇을 잘하는지 찾아보세요.

다양한 재능이 있어요
공부를 잘하는 것만이 재능이 아니에요. 우리는 학생이니까 공부를 잘하면 재능을 빨리 발견할 수 있지요. 하지만 공부 말고도 다양한 재능이 있답니다. 악기를 잘 다루거나 노래를 잘 부르는 친구는 음악에 소질이 있을 수 있어요. 또 달리기가 빠르거나 줄넘기를 다른 친구들보다 쉽고 더 많이 하는 친구들은 운동에 재능이 있을 수 있지요. 이 외에도 다양한 재능이 있답니다. 어떤 재능이 더 좋고 뛰어나지는 않아요. 모든 재능이 똑같이 중요하고 소중해요. 다양한 분야의 재능을 알아보고 나는 무엇을 좀 더 잘하는지 살펴보세요.

재능을 찾아 발전시켜 보세요
자신의 재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나요? 그렇다면 재능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 보세요. 악기를 잘 다루는 사람도 매일 연습해야 실력이 더 향상되는 것처럼 재능을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도 필요하답니다. 그럼 자신이 커서 무얼 하고 싶은지 좀 더 구체적으로 생각할 수 있고 그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거예요.


저자 소개

지은이 | 박영주
오랫동안 초등학교에서 담임 선생님과 교장 선생님을 했어요. 지금은 대학원에서 선생님이 될 분들을 가르치고 있어요. 언제나 어린이들을 만나고 싶어서 JY 아카데미에서 어린이 논픽션과 동화 쓰는 공부를 하고 있지요. 지은 책으로 『마음이 따뜻해지는 학교 이야기』가 있어요.

그린이 | 홍지연
대학에서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공부했어요. 어린 시절, 떨어져 살던 아버지가 매달 보내 주신 어린이 잡지를 보며 꿈을 키웠고, 꿈을 이루어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
그린 책으로 『성평등』, 『4차 산업혁명』, 『공부 잘하게 해 주는 빵』, 『세계를 바꾸는 착한 식탁 이야기』, 『금국자 선생님의 수상한 요리 교실』, 『파리 갈까?』, 『패션걸의 탄생』, 『에취 뿡, 나오는 걸 어떡해!』, 『먹기 싫은 건 안 먹을래』, 『또박또박 말할래』, 『패션걸의 패션스쿨』, 시 그림책 『콩알』 등이 있어요. 그리고 여러 청소년 소설의 표지 그림도 그렸어요.

목차

제1장 나는 무엇을 잘할 수 있을까?
제2장 친구들이 부러워!
제3장 친구를 더 반짝이게 하는 재능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나도 이제 초등학생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