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1권 첫 페이지를 연 순간부터 외전 마지막 페이지를 닫는 순간까지 밥 먹는 시간은 물론, 물 마시는 시간까지 아껴가면서 열심히 달렸습니다 덕분에 저 어제 하루종일 한 끼도 못 챙겼어요 (현재 시각 오전 01:22) 그래도 후회는 없습니다 이렇게 될 거라고 예상했었거든요 전에 <모란> 읽을 때도 그랬으니까요 우선 이 작품을 읽으면서 좋았던 점들 몇개 꼽아보고 그 밑에 부연 설명을 해볼게요 1. 작가님 특유의 묵직하고 공평한 찌르르 감성 2. 개꼴리는 씬 (알오물이라 노팅도 있어!) 3. 흡인력 (+가독성) 4. 입체적인 캐릭터 저는 을 편애자라서 개인적으로 공수 둘이 번갈아가면서 을이 되는 걸 아주 좋아합니다 처음엔 공한테 상처받은 수가 짠해서 찌통을 느끼다가, 나중에는 공도 수한테 타격 받아서 괴로워하는 걸 보면 그게 그렇게 짜릿하더라고요 많은 사람들이 비슷한 이유로 후회공 키워드를 좋아하시는 것 같은데, 그거랑은 좀 달라요 이 작품에는 후회공 키워드가 없어요 그럼에도 그에 뒤지지 않는 짜릿함을 느낄 수 있어요 이 작가님이 그런 걸 참 잘하시는 것 같아요 어느 한 쪽만 집요하게 당기는 게 아니라, 각자 서로 절실한 순간에 열심히 당겨요. 다만 안타깝게도 그 타이밍이 어긋납니다 그게 묘미예요 진짜 찌르르하고 맛있습니다 그 왜 있잖아요 열심히 당기던 애가 나 이제 그만할래 힘들어 으아앙 하면서 주저 앉으면 그제야 상대방이 후다닥 당기려고 애쓰는 거, 뭔지 아시죠? 개맛있어 이 또한 지극히 개인적인 (주접)의견이긴 한데요 문장력이 워낙 좋은 작품이라 일단 한 번 시작하면 하차하기 쉽지 않을 것 같아요 전개 내용이 취향이 아니라고 해도 일단 완독하게 될 확률이 높다고 봅니다 글이 진짜 잘 읽히고 절묘한 순간에 사람 호기심을 툭툭 자극하거든요 현생 다 잊고 몰입해서 읽기 좋은 찌통 회귀물이 보고 싶다! 할때 요거 추천드립니다 저처럼 끼니도 걸러가면서 열심히 달리시게 될 수도 있어요 마지막으로 캐릭터... 아 이 얘기를 여기서 또 하네요 예전에 <모란> 후기에도 쓴 적이 있는데... 어디서 자꾸 이런 놈들을 데리고 오시는 거예요? 하... 공수 캐릭터뿐 아니라 주변 캐릭터들까지 싹 다 입체적이라 누구 하나 쉽게 믿을 수가 없어요ㅋㅋ 이놈 나쁜놈인가? 아 아니구나! 해도 방심해선 안 됩니다 작중 인물을 단순히 악역/선역으로만 가르고 봐선 안 된다는 걸 이 작가님 덕분에 알게 됐어요 실제로도 나쁜 사람이라고 해서 나한테 해만 끼치리란 법 없고, 좋은 사람이라고 해서 이득만 가져다주는 건 아니잖아요? 시작은 선의/악의였으나 결과는 그렇지 않을 때도 많고요. 여기 나오는 놈들도 그렇게 생각하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조금 아쉬운 점도 있어요 아직 덜 수거된 자잘한 떡밥들이 남아 있는 느낌? 예를 들어 차민한/유이래 밴드 사건의 진실을 제강현이 알게 되었는가, 하는 뭐 그런 거요 외전으로 내주시려나? 외전 너무 짧은 것도 아쉬워요 멀리 돌아오면서 많이 울고 많이 아파하다가 겨우 행복해진 놈들인데 행복한 모습 많이 좀 보여줘요 저 기다려요? + 아 그리고 혹시 차씨랑 인씨 연작 생각은 없으신가요?
1,2권은 너무 재밌었는데 그 이후로는 전개가 뭔가 별로여서 엔딩도 별로인것 같아요…
무난하게 잘 봤어요 아저씨 쫌 짱나긴했고 카페사장도 짱나긴했지만.... 막판에 공이 후회하는게 좀 더 많이보엿으면 더좋앗겟지만...
모란을 조심해를 너무 잘 봐서 취향 키워드가 아님에도 전권 구매해서 완독 했는데, 두서없다는 생각이 컸어요. 기승전결이 순차적이지 못하고 페이스 조절이 너무 안 됩니다. 기승까지는 길어서 3권 중간까지 왔는데 전결은 한 권도 아니고 반반 쪼개져서 끝나요. 특히 오해하는 상황 자체가 이해가 안 가서 곤혹스러웠던 마음이 들었습니다. 작가님의 문체를 좋아하고 서술도 좋아해서 재미가 없다는 생각은 안 들었는데 아쉬움이 큰 것 같아요. 언젠가 또 작가님의 글에서 제 취향을 발견했으면 좋겠습니다.
설정 마음에 들어서 구매했는데 재밌었어요!
소재와 설정이 신선했어요 공과 수 관계성도 좋았고 스토리 흥미진진해서 재미있게 봤어요
스토리가 어딘가로 튀는거 공감... 아니 음.. 좀 밍숭맹숭하네
모란을 조심해를 재밌게 봐서 기대했는데 아쉽네요... 소재는 신선한데 항상 스토리가 잘 나가다 어딘가로 튀는 듯한 느낌이 있어요 뭐지? 갑자기? 이런 느낌 씬은 잘 쓰십니다...
정성 리뷰가 많아서 영업 당했어요 ... 잘 보겠습니다 !
등장인물들이 다 풍기는 느낌들이 쉣인데 역시나 쉣이였어 특히 카페사장….지가 먼데….감금도 얼척없고 도망가는 수도 짤없다싶다가도 공탓하는거보면 얜머지???싶은…그냥 공이 불쌍하다 생각이 젤로 큼….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쌈마이 블루스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