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체험판] 서른 살, 나에게도 1억이 모였다 상세페이지

경영/경제 재테크/금융/부동산

[체험판] 서른 살, 나에게도 1억이 모였다

국가대표 무술소녀, 은퇴 후 0원에서 1억 만들기 프로젝트
판매가 무료

리디 info

* 이 책은 본권의 일부를 무료로 제공하는 체험판입니다.
* 본권 구입을 원하실 경우, [이 책의 시리즈]→[책 선택] 후 구매해주시기 바랍니다.


[체험판] 서른 살, 나에게도 1억이 모였다작품 소개

<[체험판] 서른 살, 나에게도 1억이 모였다> 덕질과 취미로 3년 만에 1억을 모은 무술소녀의 신통방통 재테크 노하우!

우슈가 인생의 전부였던 20대 중반의 국가대표 소녀. 퇴행성 관절염 진단을 받고 냉혹한 현실로 던져졌다. “나 이제 뭐 먹고 살지?”라는 막막함과 두려움으로 한 달에 100만 원을 받고 직장생활을 시작했지만 월급에서 방값을 빼고 남은 돈으로는 한 푼도 모을 수 없었다. 앞으로의 인생을 위해 더 이상 이렇게 살 수는 없었다. 수중에 가진 것은 선수 시절 사 모았던 쌍절곤 20개. 이베이에서 해외 판매를 시작으로 차곡차곡 전세자금을 마련하고 투잡, 쓰리잡을 시작해 돈 모으는 데 청춘의 열정을 쏟아 부었다. 그러던 서른 살의 어느 날, 그녀의 통장엔 기적처럼 1억 원이 찍혔다.

『서른 살, 나에게도 1억이 모였다』는 평생 운동만 해온 무술소녀가 쌍절곤 스무 개를 팔기 시작해 3년 만에 1억을 모은 노하우를 공개한 책이다. 좋아하는 아이템만 골라 해외 판매를 했고, 외국어 공부하는 재미로 에어비앤비 사업을 했기 때문에 1억은 고되게 번 돈이 아니라 ‘놀면서 번 돈’이었다고 고백한다. 책을 통해 독자들은 저자의 돈 공부와 인생 공부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저자가 1억을 모으기까지 스스로 깨우쳐온 ‘돈 공부’는 재미나고 기발하기까지다. 뿐만 아니라 밑천 없이 사업을 시작하는 방법, 취미로 돈을 버는 방법 등을 낱낱이 공개했다. 아울러 진짜 내 돈 불리는 대출과 실속 없는 대출을 비교해 알려주고 투잡족에게 가장 최적화된 통장관리법도 알려준다.



출판사 서평

“사업도 쿵푸하듯 재밌고 짜릿하게!”

0원에서 3년 만에 통장에 1억 찍은 ‘레알’ 돈 공부

스물세 살에 국가대표에서 은퇴하고 월급 100만 원을 받는 평범한 직장인, 부업으로 이베이 해외판매를 시작해 서른 살에 1억을 모으다. 이 책의 저자는 스스로의 힘으로 부모의 경제적 지원, 괜찮은 학벌 없이 ‘당당한 내 결혼을 가능하게 해 줄 돈, 1억’을 3년 만에 모았다. 평생 운동만 해온 무술소녀가 쌍절곤 스무 개를 팔기 시작해 3년 만에 1억을 모은 노하우를 지금부터 낱낱이 공개한다.

“스물여섯의 겨울, 쌍절곤 스무 개로
나는 사장이 되었다!”

저자가 돈을 모은 이유는 분명했다. ‘포기하지 않기 위해서’였다. 그녀는 돈 때문에 결혼도 포기하고 싶지 않았고, 내 아이도 직접 못 키우는 엄마도 되기 싫었다. 우선, 사랑하는 사람이 생기면 부모님께 손 벌리지 않고도 결혼할 수 있는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 위해 ‘서른 살에 1억’이라는 목표를 세웠다.

첫 직장의 월급 100만 원으론 1억 모으는 목표를 이룰 수 없는 게 분명해 보였다. 그녀는 ‘내가 가진 것 중 돈으로 바꿀 수 있는 게 무얼까’를 고민했다. 국가대표 시절 집에 사 놓았던 쌍절곤 20개가 떠올랐고, 이베이로 전 세계 곳곳의 사람들에게 쌍절곤 20개를 전부 팔았다. 이 경험으로 그녀는 ‘본업으로 충분한 돈을 모을 수 없다면 부업으로 더 벌면 되지!’라는 신념으로 본격 ‘돈 버는 훈련’에 돌입했다. 0원에서 시작해 1억을 모으기까지 그녀가 발견해온 ‘지금 내가 가진 것으로 돈을 만드는 비결’을 낱낱이 공유한다.

“절박하게는 너무 힘드니까, 재미로 했어요!”

돈도 빽도 없이 운동만 했던 젊은이가 월급 100만 원으로 서른 살에 1억을 모았다고 하니, ‘얼마나 절박하고 고되게 돈을 벌었을까. 나는 그렇게 힘들게는 못해’라고 혀를 차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녀가 고백하길 1억 모으기의 과정이 그렇게 절박하거나 고생스럽지는 않았다고 한다. 그녀에겐 그 과정이 그저 재미를 찾아다닌 여정이었기 때문이었다. 좋아하는 아이템만 골라 해외 판매를 했고, 외국어 공부하는 재미로 에어비앤비 사업을 했기 때문에 1억은 고되게 번 돈이 아니라 ‘놀면서 번 돈’이었다. ‘놀면서 돈 버는 재미’를 꾸준히 반복하다 보니 서른 살의 어느 날, 그녀의 통장에는 1억이 모여 있었다!

뭐든 돈으로 뚝딱 바꿔버리는
무술소녀의 신통방통 돈 벌기 훈련!

이 책을 통해 독자는 돈 공부와 인생 공부 둘 다를 잡을 수 있다. 특히, 저자가 1억을 모으기까지 스스로 깨우쳐온 ‘돈 공부’ 대목은 읽고 나면 당장 따라 해 보고 싶을 정도로 재미나고 기발하기까지 하다. 그녀는 밑천 없이 사업을 시작하는 방법, 취미로도 돈을 버는 비결 등을 책에서 낱낱이 공개한다. 그녀가 밝힌 비밀을 들은 독자는 일상생활 속에 돈 벌 거리가 얼마나 많았는지 깨닫곤 놀람을 금치 못할 것이다. 맛집에 가서 음식 사진을 찍고 사진을 그냥 휴대폰에 저장만 해두었던 독자는 이제 그 사진을 돈으로 만드는 법을 이 책을 통해 배울 것이다. 사람들은 놀 때 재미를 얻는 대신 돈을 써야 하지만 저자는 놀면서 재미와 돈, 이 두 가지를 동시에 얻었다. 놀면서 돈 버는 비결이 이 책에서 가장 신통방통한 대목이다. 또한, 저자는 진짜 내 돈 불리는 대출과 실속 없는 대출을 비교해 알려주고 투잡족에게 가장 최적화된 통장관리법도 공개한다. 그녀는 더 많이 벌고, 더 빨리 불리는 법을 복잡한 계산 없이 당장 따라할 수 있는 식으로 알려준다. 이보다 쉬운 재테크 책은 없다.

이 책은 돈 공부뿐만 아니라 인생 공부도 전하고 있는데, 인생 공부란 것이 저자가 평생 해온 쿵푸처럼 끈덕지고 정직하다. 한 방에 성공하는 로또 당첨과 같은 성공은 내 인생에 없는 것으로 생각하라고 그녀는 단호히 말한다. 내가 당장 할 수 있는 작은 것부터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그녀의 인생철학이다. 뭐든 행동으로 빠르게 옮긴 저자이지만 행동으로 옮기기 전에 그녀는 항상 그 분야의 책을 스무 권씩은 독파했다. 남들보다 큰 실패 없이 빠르게 돈을 벌 수 있었던 것은 책을 통해 내공을 쌓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그녀는 고백한다.

돈에 저당 잡힌 삶에서 벗어나는 법

책 전반에 걸쳐 저자가 ‘돈’만 이야기하는 것 같지만, 저자는 절대 ‘돈’ 자체를 인생의 목표로 두지 않는다. 겨우 ‘돈’에 인생을 저당 잡히고 싶지 않아서 시작한 돈 벌기였다. 그녀가 생각하는 돈이 주는 가장 큰 효용은 온전히 나답게 살게 해줄 자유를 준다는 것이다. 젊었을 때 돈을 빨리 벌어두면 하기 싫은 일을 안 할 자유, 내 시간을 마음대로 쓸 수 있는 자유를 남들보다 빨리 획득할 수 있다고 그녀는 강조한다. 하기 싫은 것을 안 할 수 있고 내 시간을 내 마음대로 쓸 수 있는 자유, 한 개인에게 그만한 행복의 조건이 또 있을까. 지금, 당신이 단지 ‘돈 때문에’ 하기 싫은 일을 하면서 퇴근 시간만 목 빠지게 기다리면서 살고 있다면, 돈에 저당 잡힌 삶에서 벗어나기 위해 당신은 더 빨리, 더 많이 돈 벌 궁리부터 시작해야 한다. 그녀의 돈 공부와 인생 공부는 당신이 하루라도 빨리 돈에 저당 잡힌 삶에서 탈출할 수 있도록 도와줄 든든한 비책이 되어줄 것이다.



저자 소개

저자 이혜미는 강호에 나가서 평생 무술하며 사는 것이 어린 시절 꿈이었다. 꿈을 이루기 위해 중국 베이징체육대학에서 7년간 우슈를 배웠고 2006년 도하아시안게임에 우슈 국가대표로 출전했다. 스물세 살, 고된 훈련으로 무릎 퇴행성 관절염 진단을 받고 선수생활을 접었다. 운동밖에 할 줄 아는 것이 없었던 저자는 간신히 첫 직장을 잡았으나 매달 손에 쥐는 월급 100만 원으론 미래를 그릴 수 없었다. 그래서 집에 굴러다니던 쌍절곤 20개를 인터넷으로 판매하기 시작했다. 투잡의 시작이었다. 좋아하는 것만 골라 투잡 아이템으로 활용했기 때문에 투잡은 힘들기보단 재밌었다. 투잡 하는 재미, 돈 모으는 재미로 열심히 살다 보니 서른 살의 어느 날 그녀의 통장에는 1억이 모여 있었다. 1억을 모은 후, 에어비앤비로 쓰리잡을 시작해 2억을 모았고 현재 3억 모으기에 도전하는 중이다.

목차

프롤로그_그 무엇도 포기할 이유가 없다

1부. 내가 1억을 모은 이유
01 누가 날 200만 원짜리 인생으로 단정 짓나?
02 삶은 장사다
03 절박하게는 너무 힘들다, 재미로 해라
04 샤넬백 ‘살 수 있는’ 능력
05 내가 돈을 모아야 하는 이유
06 잊지 말자, 나는 부모님의 자부심이다

2부. 단단한 나를 만들어준 돈 공부
01 스물셋 우슈 국가대표, 세상 밖으로 던져지다
02 내겐 쌍절곤 20개가 있다
03 이베이 판매, 돈도 잡고 영어도 잡고
04 0원으로 시작한 쇼핑몰 창업
05 돈 버는 취미
06 남는 방으로 쓰리잡, 에어비앤비
07 판매 마진 50% vs. 재테크 수익 7%
08 최고의 재테크는 안 쓰는 습관
09 돈이 쌓이는 통장 관리
10 자산을 불리는 대출, 몸집만 불리는 대출

3부. 쌍절곤 20개로 시작한 파란만장 창업 분투기
01 나는 창업에 소질이 있을까?
02 무일푼 창업의 비밀
03 1인 수출 시대, 덕후를 공략하라
04 내가 곧 사업 아이템이다
05 이익 구조, 이것 못 만들면 말짱 도루묵
06 실패의 경험은 빠를수록 좋다
07 우선 팔고 나서 걱정하라
08 투잡은 사장 인턴 기간이다
09 당신이 투잡에 실패하는 이유

4부. 온전히 나답게 살기 위한 인생 공부
01 나를 일으켜 세운 300권의 책
02 독학이 최고의 스승이다
03 산 중턱까지는 힘차게 달려라
04 시간으로 돈을 살 것인가, 돈으로 시간을 살 것인가
05 다람쥐 쳇바퀴 말고, 선명한 인생
06 나이 들수록 일도 인생도 깊어져야 한다
07 장사에서 배운 사람 대하는 법
08 내 돈으로 이익을 얻는 게 누구인가
09 내가 사회를 구하는 방법
창업 실전 팁 1_해외 판매 Q&A
창업 실전 팁 2_도매 거래처, 어떻게 구할까?
창업 실전 팁 3_상품 페이지 어떻게 만들까?
창업 실전 팁 4_돈 굳히는 팁
창업 실전 팁 5_SNS 홍보 실전

에필로그_ 하면 할수록 더 할 수 있다


리뷰

구매자 별점

3.7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