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마르틴 루터 상세페이지

종교 기독교(개신교)

마르틴 루터

(규장 신앙위인 북스 15) 신념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 사람
소장종이책 정가7,000
전자책 정가40%4,200
판매가4,200

마르틴 루터작품 소개

<마르틴 루터> “하나님 말씀과 어긋나면 용납해서는 안 돼요!”
오직 은혜, 오직 믿음, 오직 성경을 외치며 부패한 자들과 당당히 맞서 싸워 세계를 흔드는 종교개혁을 이루어낸 마르틴 루터!
“참된 믿음 안에서 성경 말씀대로 살아가는 하나님의 사람이 되겠습니다!”

루터는 구원을 돈으로 살 수 있다고 주장하는 부패한 당시의 사람들을 강하게 비판하며 오직 믿음으로, 오직 성경으로 돌아가기를 강력하게 또 간절하게 외쳤습니다. 하나님의 진리를 향한 그의 신념과 열정은 전 세계를 뒤흔들며 타락한 기독교를 참되고 바른 길로 인도했습니다.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로마서 1장 17절) “로마서에 기록되어 있는 대로 사람은 누구나 믿음으로만 구원을 받는다는 것이 나의 신앙이요, 신념입니다. 이에 따라 면죄부에 대한 반박문을 작성하였기 때문에 저는 절대로 그것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사람이 만든 칙령 때문에 성경에 기록된 분명한 증거들을 무시할 수는 없는 일입니다.” - 본문 중에서

[저자의 말] 전 세계를 참된 신앙의 길로 인도한 사람
세계적으로 많은 위인들이 있지만 전 세계를 뒤흔들 만한 위인을 찾아보기란 쉽지 않다. 그런데 여기 그런 사람이 있다. 종교개혁을 일으켜 전 유럽을 뒤집은 사람, 바로 마르틴 루터이다.
종교개혁은 유럽을 지나 전 세계로 확산되어 기독교의 방향을 바꾸었다. 개신교가 탄생한 것이다. 당시 로마의 교황청 한복판에 앉아 있던 교황은 하늘의 별도 떨어뜨릴 만큼 엄청난 권세를 손에 쥐고서 전 유럽에서 온갖 타락을 일삼고 있었다. 종교는 물론 정치까지 쥐락펴락하면서, 심지어 각국의 황제를 세우기도 하고 폐하기도 할 정도였다. 그런데 마르틴 루터라는 독일의 사제 한 사람이 그런 교황에게 대항하여 맞서 싸우기 시작했다. 아무런 권력이 없는 사람이 교황에게 반기를 든다는 것은 태산 같은 바위에 계란 하나를 던지는 격이다.
하지만 루터는 생명을 내걸고 교황의 사슬을 부수고 수많은 사람들에게 신앙과 양심의 자유를 안겨주었다. 누구도 생각조차 할 수 없었던 일을 해낸 것이다.
마르틴 루터는 독일의 아이슬레벤에서 가난한 광부의 아들로 태어나 어려운 환경 속에서 대학교까지 졸업하였다. 갑작스럽게 만난 벼락 앞에서 하나님께 수도사가 될 것을 서원하였고,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그때까지 쌓은 모든 명예와 학문을 버리고 수도원에 들어갔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이 우연이 아닌 하나님의 섭리였음을 우리는 이제 알 수 있다.
그는 교황의 권세가 성경 말씀에서 빗나간 것임을 알았다. 누구나 예수 그리스도만 믿으면 구원을 얻게 된다는 진리를 깨달은 것이다. 그리고 알게 된 것을 실천했다. 그 결과 많은 사람들이 ‘오직 믿음’(Sola Fide)의 신앙의 자리에 서게 되었다.
오늘날 우리의 청소년들은 가치관을 상실하고 어떻게 살아야 할지를 몰라 방황하고 있다. 이런 때에 마르틴 루터의 생애야말로 우리 청소년들에게 삶의 바른 길을 제시해줄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 오병학

마르틴 루터 (Martin Luther, 1483~1546)
오직 은혜로, 오직 믿음으로, 오직 성경으로, 오직 그리스도로의 기독교를 부르짖은 독일의 종교개혁자 마르틴 루터! 그는 에르푸르트대학교에 입학하여 일반교양과 법률 공부를 하면서도 자신의 삶과 구원 문제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죽음의 두려움 속에서 하나님께 수도사가 되겠다고 서원했고, 수도 생활을 시작한 후 사제, 신학박사의 자리에 이르기까지 오직 한 길을 걸었다. 루터는 성경을 깊이 있게 연구하며 하나님께서는 인간에게 행위를 요구하시는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인간에게 접근하시고 은혜를 베풀어 구원하시는 분임을 재발견하였다. 그리하여 1517년, 인간의 죄를 돈으로 씻을 수 있다고 주장하는 교황 레오 10세의 면죄부 판매에 대해 반발하며 비텐베르크 성당 문에 ‘95개 조 반박문’을 내걸었다. 이것이 종교개혁의 시작이 되었다.이후에 파문과 도피로 이어지는 생활을 하면서도 끝까지 종교개혁에 대한 자신의 기치를 늦추지 않았으며, 하나님은 그런 그를 위대한 종교개혁가의 자리에 두셨다. 진리를 향한 흔들리지 않는 루터의 신념과 개혁정신은 소망의 빛을 점점 잃어 혼란한 오늘날에 더욱 필요하고 빛나는 위대한 정신이다.


저자 프로필

오병학

  • 국적 대한민국
  • 학력 총신대학교 학사
  • 경력 한국 크리스천 문학협회 회원
    푸른성서연구회 회장

2014.12.31.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오병학
총회신학교를 졸업했다. 한국크리스천문학협회 회원이며 푸른성서연구회를 인도하면서 많은 저서를 집필했다. 4년간 극동방송국에서 설교를 담당하기도 했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규장 신앙위인 북스〉, 〈동화만화 시리즈〉가 있으며, 번역서로는 《그리스도를 본받아》, 《어거스틴의 참회록》 등이 있다.

목차

저자의 말
광부의 아들
학교에 가다
구걸로 공부하다
아이제나흐 라틴어 학교
에르푸르트 대학교
법학자의 꿈을 버리고 수도원으로
견습 수도사 생활
피눈물 나는 고행
마침내 사제가 되다
비텐베르크와 로마
오직 믿음으로
면죄부 판매와 개혁의 서막
95개조 반박문
교회와 부딪히다
계속되는 논쟁
라이프치히 논쟁
불태워버린 교황의 서
보름스 의회
독일어 성경을 출간하다
유럽으로 퍼진 종교개혁
마침내 하늘나라로
한눈에 보는 마르틴 루터의 생애
부록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