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평>
취업 준비에 힘들어 하는 취업 준비생들을 매일 직접 대하며 원하는 기업에 합격하도록 지도해 온 저자의 내공이 느껴지는 스토리텔링 형식의 책이다. 소설 형식으로 쉽게 풀어 놓은 이 책을 읽는 동안 취업 준비생들은 자신이 마치 일류 취업 컨설턴트에게 직접 지도를 받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 것이다. ‘대한민국의 평범한 취업 준비생’을 대표하는 주인공의 스토리가 많은 취업 준비생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 구학서 / 신세계 회장
젊은이들이 패기와 열정으로 취업에 도전하지만 노력한 만큼 답을 주지 않는 현실에 안타까움을 느낀다. 그런 점에서 취업에 대해 가장 현실적이고 전략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이 책의 출간이 무척 반갑게 느껴진다. 저자가 다양한 분야의 수많은 취업 준비생에게 직접 취업을 지도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한 탄탄하고 알찬 내용이 돋보이는 책이다. 막연한 열등감과 불안감으로 고민하는 취업 준비생에게 꼭 한번 읽어볼 것을 권한다.
- 이채욱 /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대학생활을 통하여 기업에서 실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역량들을 확보하기도 어렵지만, 회사 지원과정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역량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취업 준비생도 많지 않아서 안타까웠다. 저자 홍준기 대표는 이 책을 통해 수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저마다의 핵심 역량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한 그동안의 노하우를 공개하고 있다. 취업 앞에 좌절하고 있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이 책은 가장 강력한 합격의 무기가 될 것이다.
- 최창수 / 삼성SNS 사장(前 삼성전자 사장)
국내 최초 취업 컨설팅 회사의 대표가 말하는 취업 준비의 모든 것
이 책은 취업을 앞두고 있는 취업 준비생들이 단기적으로 취업 준비 기술을 얻기 위해 활용될 수도 있지만, 당장 취업을 목전에 두고 있지 않은 저학년들도 장기적인 취업 준비에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원하는 기업에 성공적으로 취업한 사람들은 대부분 저학년 때부터 체계적으로 취업 준비를 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어쩌면 취업도 평생 밟아 가야 할 장기적인 커리어의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이러한 측면에서 장기적인 커리어 계획을 수립하고 대학 시절 초반부터 착실히 준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저자는 시중에서 취업 관련 서적을 둘러볼 때마다, 수많은 취업 준비생이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취업 대비서를 찾기 어렵다는 사실이 너무도 안타까웠다고 한다. 기존의 취업 대비서들은 대부분 단편적인 팁 위주로 되어 있고, 지나치게 이론적으로 기술되어 있거나, 취업에 대한 현실 감각 없이 쓰여진 경우도 많았다. 그래서 그동안 수백 명의 취업 준비생들을 지도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존의 취업 대비서와는 확연히 다른’ 책을 쓰겠다고 결심했다.
저자는 젊은이들이 사랑하는 일을 찾고 더 나아가 그 일을 할 수 있는 직장을 갖도록 돕는 것이 자신이 할 수 있는 가장 ‘훌륭한 일’이라 생각하여 취업·진로 컨설팅 회사를 설립했다. 그리고 세계 굴지의 기업에 성공적으로 취업하여 훌륭한 커리어를 밟고 있는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기존의 취업·커리어 교육과는 다른 차원의 커리큘럼을 구상하고 이를 체계화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그 결과 국내 굴지의 대기업, 외국계 회사, 금융권은 물론, UN과 같은 국제기구나 정부기관, 법률 사무소 등 전문 분야에 취업을 원하는 수백 명의 대학생과 직장인에게 강의와 컨설팅을 통해 도움을 주었다. 저자는 앞으로 대한민국의 더 많은 취업 준비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콘텐츠와 이를 제공하는 방식을 더욱 대중화할 계획이다. 이 책은 소설의 형식을 빌려 실제로 ㈜이커리어에서 진행했던 성공적인 취업 컨설팅 사례를 기반으로 ‘가장 효과적인 취업 준비 방법론’을 ‘가장 쉽게’ 제시했다. 다시 말해 저자가 수많은 학생을 ‘원하는 기업’에 성공적으로 취업시킨 노하우를 다방면으로 분석해서 담은 것이다.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포스코 등 수많은 대기업에 합격시킨 실전 노하우!
저자는 한국과 미국에서 자신이 원하는 기업에 성공적으로 취업하고 목표로 한 커리어를 밟아 나가는 수많은 사람들을 관찰하고 연구하면서, 그들에게 일맥상통하는 준비 방법이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래서 다양한 형태의 취업 관련 서비스를 연구하고 체계적인 취업 동아리 활동도 참고하면서, 다양한 취업 준비생들에게 일반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취업 준비 및 커리어 설정 방법론을 체계화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를 ‘취업 준비생의 상황에 따라 적합하게’ 적용하는 것이다.
저자는 이러한 방법을 취업 컨설팅에 효과적으로 적용하여 해외 유수 대학교부터 SKY(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지방 대학교, 상업 고등학교까지 다양한 학교 출신의 취업 준비생들을 지도해서 원하는 곳에 성공적으로 취업시킬 수 있었다. 또한, 대기업, 중견기업, 외국계 기업, UN과 같은 국제기구, 대학교 교직원이나 국가고시 면접 등과 같이 다양한 곳에 지원하는 취업 준비생들을 합격시키며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