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가 쉬워지는 체험학습≫은 차세대 교육과정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살아 있는 지식을 전해 줄 체험 학습 전문 도서입니다. 사실 부모들은 체험 학습에 대한 호기심과 필요성은 많이 느끼고 있지만 실천으로 옮기기까지는 장애 요소가 많다고 느낍니다. 그 요인으로는 무엇보다도 초등학생들을 데리고 체험 학습 여행을 떠날 만한 좋은 정보를 알려주는 책이 드물다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
이런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는 책이 아울북에서 나왔습니다. 체험학습 전문 가이드북으로 나온 ≪교과서가 쉬워지는 체험학습≫은 아이들의 교육 과정을 면밀이 분석한 후 먼저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영역을 선정해 사회, 과학, 역사로 분야를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각 영역별로 교과서와 밀접하게 연결된 장소를 25군데씩 선정하여 생생한 사진과 일러스트, 참고 자료와 함께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체험학습이라고 하면 아이에게 교육 정보를 많이 주어야만 한다고 생각해 부담을 갖는 부모님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체험학습의 가장 큰 목적은 경험입니다. 그 경험의 기억이 지금 당장, 혹은 언젠가 배울 교과 내용과 연결되어 시너지 효과를 내기를 기대하는 것이니 그런 부담은 떨치고 일단 떠나는 것에 목적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최소한의 교육 정보, 알찬 교육 정보를 알고 떠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차이가 있습니다. 결국 아주 사소한 차이가 누적되어 명품 아이로 성장하는 것입니다. 그런 차이를 어떻게 부모가 만들어 주느냐고요? 아울북 ≪교과서가 쉬워지는 체험학습≫가 도와드릴 것입니다. 아울북 ≪교과서가 쉬워지는 체험학습≫은 교육과 정보, 재미가 함께 어우러져 체험을 좀더 재미있고 알차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 것입니다.
본교재 외에도 현장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워크북까지 있어 아이들이 단지 눈으로만, 귀로만 체험을 하는 것이 아니라 용어정리, 문제풀이와 더불어 정리학습을 할 수 있게 기획되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제 ≪교과서가 쉬워지는 체험학습≫과 함께 편하고 유익하며 재미있는 체험의 세계로 힘차게 출발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