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넌 대리해 난 사장할게 상세페이지

책 소개

<넌 대리해 난 사장할게> <추천평>

꿈이 있는 젊은 세대가 꼭 읽어야 할 책.
- 최중경 지식경제부장관

내 안에 숨어 있는 사업가 기질을 끌어올려 세계를 놀라게 하고 싶다면 이 책의 주인공이 어떻게 하는지 꼼꼼히 살펴보시길.
- 송승환 PMC대표

가장 아름다운 사업가는 많은 것을 갖춘 자가 아니라 패기와 재기발랄함으로 도전하는 사람이다. 이 땅의 젊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 신현성 티켓몬스터대표

자신만의 기술로 창의적 세계명품에 도전하는 일, 젊은이라면 한번 꿈 꿔 보아야 할 일 아닐까? 이 책이 그 길잡이가 될 것이라 믿는다.
- 황철주 벤처기업협회장

20대의 열정이 평생 간다. 젊었을 때에 최고가 되기 위한 준비와 도전이 개인과 사회를 놀라게 할 당신을 위한 내용!
- 조현정 비트컴퓨터회장




청년기술창업의 A부터 Z까지, 모든 것을 알려준다
성공적인 창업은 망하지 않는 회사를 만드는 것
젊은이들을 위한 새로운 형식의 창업책!


소셜 네트워크 시대가 시작된 뒤, 앱개발 관련 업체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있다. 이 업체들의 CEO 중 상당수가 학교에 재학중이거나 졸업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청년들이다. 많은 젊은이들이 새로운 사업기회가 오자 망설이지 않고 창업을 선택한 것이다. 그런데 이들 중에 몇 명이나 살아남을 수 있을까?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무턱대고 창업을 하는 것이 과연 옳을까? 창업에도 매뉴얼이 있을까?
중소기업청과 창업진흥원이 기획하고 스토리 전문 기업 올댓스토리와 고영리 작가가 쓴 ‘넌 대리해! 난 사장할게!(올댓스토리, 고영리 지음 | 21세기북스)’에서는 계획 없는 창업은 위험하다고 말한다. 사전 준비 없이 창업하는 경우, 자기 자본금만 탕진하고 사업을 접는 예가 많다는 것이다. 이 책은 서른 살의 주인공 박병준의 창업 준비와 성공담을 스토리 형식으로 풀어내고 있다. 주인공의 이야기를 통해 창업을 위해 무엇을 준비하고 어떻게 실행해야 하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기술이 있으면 창업은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자신만의 독특한 기술을 특허낸 뒤, 자본을 마련해 창업하면 누구든 성공할 수 있다고 믿는다. 하지만 뛰어난 기술이나 아이디어가 창업 성공의 전부는 아니다. 기술이 뛰어나더라도 사용할 회사가 없다거나 다른 회사가 비슷한 기술을 금방 개발해버려 사업에 실패하기도 한다. 또, 이익이 날 때까지 버티지 못하거나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지 못해 사업을 접기도 한다. 이 책은 이렇게 하면 꼭 성공한다고 말하지 않는다. 대신 실패하지 않는 창업의 매뉴얼을 알려준다.

사업은 장사와 다르고 학습도 가능하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젊은이들의 감성에 맞는 구성한 창업책이라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창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 습득은 물론이고, 자신들과 비슷한 또래 주인공을 보면서 창업에 대한 용기를 내 도전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주인공이 창업을 결심하고 이에 도전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스토리 형식으로 구성해 창업의 과정과 정부지원 제도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이 책은 잡지와 같은 판형과 구성을 활용해 편안하게 접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내용의 이해를 돕는 일러스트와 시원한 판형은 기존의 창업 책이 가지고 있던 딱딱한 느낌을 과감하게 벗어 던진다.
이 책의 스토리는 주인공 박병준과 여자친구 서빛나의 말싸움으로 시작된다. 병준은 여자친구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다니던 은행을 그만두고 창업에 도전하기 때문이다. 결국 병준의 열정에 승복한 빛나는 성공한 사업가인 오빠 현우를 소개시켜준다. 병준은 여자친구의 오빠 현우에게 창업에 대한 멘토링을 받으며, 창업을 시작하기 전 사업계획을 써야 한다는 것과 쓰는 법에 대해 배운다. 위치 알림 서비스와 이상형 찾기를 결합한 레드연을 만들기로 한 병준은 창업을 함께할 인재를 얻는 법과 투자를 받는 법을 배워 창업에 성공한다. 창업 후 1년, 직원 2명으로 시작한 회사 규모는 10명으로 늘어나고 일거리도 점점 늘어난다. 하지만 그때 창업 멤버 2명이 사직원을 쓰고, 비슷한 종류의 서비스를 하는 경쟁업체까지 생긴다. 주인공은 위기를 벗어나기 위해 정면돌파를 결심하고…….
현재 창업을 결심하고 있다면, 아니 창업에 대한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읽어보라. 실패하지 않는 창업에 한 발 다가설 수 있을 것이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올댓스토리
저자 올댓스토리는 세상의 이야기가 모이고 세상으로 이야기를 보내는 회사입니다. 이야기로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고 이야기로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일에 행복과 긍지를 느끼는 사람들이 모인 곳, 올댓스토리입니다.

저자 - 고영리
저자 고영리는 글 쓰는 것이 가장 어렵고 말이 가지고 있는 힘을 굳게 믿는 올댓스토리의 스토리 프로듀서 겸 작가.

목차

Act1. Scene1 : Start the business 사업 시작하기
모두가 가지고 있는 창업 DNA
사장 자리가 쉬워 보이니?
지금 알고 있는 걸 그때도 알았더라면
[김동선 에세이] 나는 정말로 당신을 CEO라 부르고 싶습니다
그래도 사장, 해야겠어
기술이 최고라던 진리의 말씀
시작은 산뜻하게

Act1. Scene2 : Build up the foundational skills 사업 기초다지기
나만의 무기를 찾아서
22세기유비
사업이 수학인가요? 웬 공식?
[QR 코드] 창업대학원 창업자 성공 이유 / 죽음의 계곡
유혹의 기술
돈아, 돈을 불러오렴

Act2. Scene1 : Overcome the crisis 위기 극복하기
사방이 적
산 너머 산
[박성준 에세이] 결국 사람이다
함께 꿈꾸는 미래
적어도 실패는 하지 말자

Act2- Scene2 : Approaches to succesfully implement 성공을 향해 가기
기회의 신, 그 앞머리 잡기
[김현진 에세이] 해외 진출을 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Act3 : Useful tip for information 알토란 정보
정보알아두기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