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지혜로운 삶으로 안내하는 세상을 보는 지혜 365 상세페이지

지혜로운 삶으로 안내하는 세상을 보는 지혜 365작품 소개

<지혜로운 삶으로 안내하는 세상을 보는 지혜 365> 자신이 아무런 일도 하지 않으면서 기적만을 바란다면 인생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고 도리어 정체되어 후퇴할 뿐이다. 자신이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면서 인생의 기적을 바랄 때 기적이 이루어질 수 있다. 미국의 유명한 인권지도자인 킹 목사의 일화 중에 이런 이야기가 있다. 그는 젊었을 때 수레를 끌고 언덕길을 올라가는데 워낙 무거워서 누군가가 뒤에서 수레를 밀어주어야 했다. 그래서 그는 수레를 세우고 사람들이 지나가는 길에 우두커니 서서 수레를 밀어줄 사람을 기다렸다. 그러나 그 누구도 수레를 밀어주겠다고 나서는 사람은 없었다. 그 누구도 수레를 밀어줄 생각은 않고 그냥 그의 곁을 지나쳐 갔다. 그는 하는 수 없이 무거운 수레를 끌고 급한 언덕을 오르기 시작했다. 곧 그의 온 몸에 땀이 비 오듯 쏟아지고 숨이 막혀왔다. 바로 그 때 그 힘든 모습을 본 어느 행인이 뒤에서 수레를 밀어주기 시작했다.

스스로 깨달아야 한다. 바로 기적을 일으키는 힘은 자신에게 있다는 것을…,
어떠한 상황에 처하든 자신이 땀 흘려 노력하다보면 기적은 이루어질 수 있다. 지금까지 살아온 인생이 절반이었다면 이제 절반이 남아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이유로 주체적으로 살지 못했다면 지금이라도 주체적인 삶을 살기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 부모의 영향, 친구와 선생님, 배우자와 가족 등 여러 상황으로 인하여 당신이 지금까지 살아온 절반의 인생은 자신의 선택을 미루면서 수동적으로 살아왔다. 그러나 이제 나머지 절반의 인생은 당신이 주체적으로 선택하면서 행복을 찾아 나서야 한다. 남은 절반의 인생에서 아직까지 이루지 못하였지만 포기하지 않은 삶의 기적을 이루면서 자신의 가치를 실현시켜야 한다. 하루하루가 내 생애 최고의 날이 될 수 있도록 당당하게 세상을 살자. 이 책은 이런 인생을 위하여 좋은 말들을 수록한 책이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발타자르 그라시안
1601년 1월 8일 벨몽트에서 태어나 57세의 나이로 사망한 스페인을 대표하는 작가이자 철학자이다. 종교적인 환경 속에서 성장한 그는 15세의 나이로 벨렌시아의 사라고사 대학에서 철학을 공부하기 시작하면서 인간 사회에 대해 남다른 통찰력을 갖게 된다. 18세 때에는 제수이트 교단의 일원으로 활동하는 영예를 얻게 되었고, 풍부한 학식과 지혜를 바탕으로 명강의를 선보이며 일약 지도 신부의 위치에 올라선다.
그 외에도 군목사로서 탁월한 재능을 보여 군인들 사이에서는 ‘승리의 대부’라는 칭호를 받았으며 스페인 국왕의 고문 자격으로 마드리드 궁정에서 철학 강의를 하기도 했다. 사후 재평가를 통해 로마의 철학자 세네카와 비견될 정도로 명성을 얻게 되었다.
[영웅], [비평가], [신중한 사람] 등의 저서는 삶의 지혜와 양심, 그리고 미덕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그의 사상은 니체와 쇼펜하우어에게 커다란 영향을 미쳤으며 타락과 위선의 시대에 진정한 삶의 모습이 어떠한 것인지 제시하고 있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