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다시 읽어야할 우리 역사속의 야담열전 - 벼슬 얻은 봉변 상세페이지

에세이/시 에세이

다시 읽어야할 우리 역사속의 야담열전 - 벼슬 얻은 봉변

소장전자책 정가4,500
판매가4,500

다시 읽어야할 우리 역사속의 야담열전 - 벼슬 얻은 봉변작품 소개

<다시 읽어야할 우리 역사속의 야담열전 - 벼슬 얻은 봉변> 다시 읽어야할 우리 역사속의 시리즈에는 순진하고 착한 사람을 천치 바보같이 업신여기는 자를 혼내 주는 이야기도 있고 어리석고 욕심이 많은 사람들을 놀리어 스스로 깨닫게 해 주는 이야기들도 있다. 그리고 사람의 운명이란 것이 하늘의 정한 바 있으니 인력으로 애쓸 것이 없다는 하늘의 이치를 가르쳐주는 이야기도 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런 많은 이야기들을 통하여 사람이 아무리 불우한 처지에 살게 되어도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고 이 세상을 버틴다면 언젠가는 살만하게 된다는 낙관주의의 삶을 알려주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인 것이다.



출판사 서평

다시 읽어야할 우리역사속의 시리즈에는 다양한 인물들이 나온다, 우리가 잘 아는 오성과 한음을 비롯하여 유명한 사람들도 있고 또 전혀 들어보지도 못한 잘 모르는 역사속의 인물들이 나온다. 이 인물들이 펼치는 지혜와 사랑, 용기와 도전, 재미와 교훈 등 다양한 의미를 주는 이야기들을 읽다보면 우리는 많은 것을 느끼게 된다. 그리고 그 느낌은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해 줄 것이고 또한 단지 재미에 그치지 않고 우리의 삶에 지혜도 가져다 줄 것이다. 이 책은 마음 편히 읽으면서 책을 즐기면 된다. 억지로 교훈을 배우려 할 필요도 없다. 재미있게 읽으며 웃고 즐기다 보면 행간에 숨어있는 지혜들도 스스로 우리 곁에 다가와 내 것이 되기 때문이다.

다시 읽어야할 우리역사속의 시리즈에는 순진하고 착한 사람을 천치 바보같이 업신여기는 자를 혼내 주는 이야기도 있고 어리석고 욕심이 많은 사람들을 놀리어 스스로 깨닫게 해 주는 이야기들도 있다. 그리고 사람의 운명이란 것이 하늘의 정한 바 있으니 인력으로 애쓸 것이 없다는 하늘의 이치를 가르쳐주는 이야기도 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런 많은 이야기들을 통하여 사람이 아무리 불우한 처지에 살게 되어도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고 이 세상을 버틴다면 언젠가는 살만하게 된다는 낙관주의의 삶을 알려주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인 것이다.

다시 읽어야할 우리역사속의 시리즈를 엮은 이유는 후세 사람들로 하여금 스스로 깨닫게 하고 살아가는 데 있어 좋은 인생의 교본이 되는 동시에 우울한 마음을 위로하는 생활의 청량제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 시리즈를 엮었다. 다시 읽어야할 우리역사속의 시리즈에서는 다양한 인물들이 나온다, 그들을 통하여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또한 우리의 삶에 지혜를 가져다주기를 바란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김태호

충청도에서 태어난 저자는 대학에서 문예창작을 전공하였다. 창작의 길을 걷기 위하여 지금도 세상을 살며, 사랑하며, 배우며 바쁘게 살고 있다.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한 저자는 한 때 유명 학원의 논술강사로 일했다. 하지만 문학에 대한 꿈을 이루지 못한 채 생활전선에 뛰어들었다. 강사생활을 하다가 독립하여 자영업을 하기도 했다. 여러 직종에 근무하였으며 사회의 여러 이면들을 경험하였다. 이 책의 저자인 김태호는 우리의 고전에서 다양한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알게 되었다. 지혜와 사랑, 용기와 도전, 재미와 교훈 등 다양한 의미를 주는 것들이 많음을 알고 이 이야기들을 정리하기 시작하였다. 다시 읽어야할 우리 역사속의 시리즈는 이러한 배경에서 만들어졌다. 그는 지금은 출판관련 일을 프리랜서로 하고 있다.

목차

여색(女色) 쫓는 비법
선정도 하고 부자도 되고
벼슬 얻은 봉변
평양감사의 우정
노복의 지혜
꿈속에 받은 오금인(五金印)
세상을 움직인 효자
아버지를 찾은 효성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