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키워드에서 기대한 전개는 아니었지만 괜찮네요. 중도하차 없이 단숨에 끝까지 읽을 수 있는 작품이 몇 없는데 잘 봤습니다.
잘 써진 글인건 맞지만 그게 재미를 보장하진 않는 작품... 과거부터 현재까지 사건이 촘촘하게 연결되어 있어서 나름의 사건물 느낌은 나는데 거기에 너무 치중하느라 가이드버스의 묘미인 액션이나 가이딩 과정이 생략되어 있음 어린애 같은 울보초딩공 좋아해서 구매했는데 그뿐임 공에 비해 수 매력이 뭔지 모르겠음 다른분 말씀처럼 본인 ptsd에 시달리느라 정작 중요한건 아무것도 못함 그리고 이 아래는 스포입니다 초반부터 앤드류가 쎄하다는 메시지를 계속 전달하는데 일단 그거 맞고요 근데 사건의 스케일이 말이 안됨... 애초에 세계관 설정이 요상함 에스퍼가이드의 관리를 각국에서 하는게 아니라 미국에서 도맡아하는데 여기서부터가 좀 띠용스러움 국가가 존재한다는건 국토가 있다는건데 다른 나라에는 크리처가 안 나오나...? 타국에 발현 인자를 가진 에스퍼가이드를 내준다=국력을 내준다 아닌가??? 원장이 개샛기라 불법으로 입양시킨건가...? 근데 멀쩡하게 부고가 실릴 정도면 한국 관계자가 모를 리가 없음 아니면 아포칼립스 이후라 국가의 경계가 흐릿해졌다고 봐야 하는데 이것도 좀 웃김 죽고사는 문제에 인종이 어디 있어... 그런데도 아시안 호모 새끼 같은 비하발언을 서슴없이 함 미국이 선택받은 신의 나라라 유독 에스퍼가이드 발현 확률이 높은거라면 모를까 그게 아니라면 전세계에서 모이는 걸텐데 온갖 센터의 연구진과 에스퍼가이드가 전부 미영계 백인임 유사한 환경이 주어진다면 인종은 지능과 관련이 없는데도 이건 그냥 과거 백인우상화와 다를게 없음 심지어 장장 5권에 걸쳐 일어나는 모든 일들이 연구진 개인에게 달려있다는 전개가 너무... 너무임....... 이정도 스케일이면 나라 하나쯤은 흑막이었어야 가능함 80년대도 아니고 현대사회에서 정보통제...? 이건 모든게 보안레벨인 군에서도 사실상 힘들어졌다는게 통론인데 개인이나 단체 하나의 의지론 불가능함 차라리 이런 사정을 5권 내내 조금씩 풀어냈으면 됐는데 막바지에 터트려버려서 불만이 나올 수밖에 없는 구조임 작가는 모든걸 알고 있으니 이 물음표들이 흥미롭겠지만... 독자 입장에선 힌트도 정답도 없이 계속 질문만 던져놓는 꼴임 이 호기심이 버틸 수 있는건 최대 2~3권정도까지인데 그때까지도 진전이 없으니 여기서 하차하는 독자들이 많은 듯ㅠㅠㅠㅠ 그렇다고 완결까지 가서 이 답답함이 해소되느냐 하면 그것도 아님 정말 뭘 위한 빌드업이었는지 허무하기만 하고 공수에 공감도 몰입도 안됨 용두사미까진 아닌데 그렇다고 5권 내내 질질 끌고간 내용의 결말이라기엔 좀 많이 부족함..... 속상하네.......
공이 귀여운 것 같다
솔직히 3권까지는 읽는 내내 ?????? 상태… 공은 초반에 재수없게 굴다가 갑자기 수한테 감긴 느낌이었고 수는 여러모로 답답하고 … 사건의 흐름 캐릭터들의 생각이나 감정선의 흐름 다 좀 빈틈이 많다고 느껴졌지만 떡밥회수되면 모든게 다 이해될거라고 믿고 붙들었습니다 ……… 다행히 4권부터 답답한건 없었는데 보통 떡밥회수되면 오는 찌통이 안 느껴지더라구요 … 음 … 네. 공 우는게 귀엽긴한데 왜 우는건지는 모르겠어서 t된 기분이에요 귀여우면 됐지 뭐 …
별점이 좀 박하네요. 에스퍼 가이드물이 유치하기 쉬운데 이정도면 수작이네요. 스토리도 좋고 감정선도 좋고요 개인적으로 한가지만 좀 걸리는데 이름을.... 자꾸 성까지 부르는게 전 좀 이상하더라구요. 다른 인물은 그렇다 치더라도 각인 까지 한 사인데 에단 카터까지 부르는게 조금 이상한 느낌 이긴 했습니다. 근데 큰 걸림돌은 아니었고 재밌게 잘 읽었어요 건필하세요.
던져지는 떡밥은 많은데 전개가 너무 느려서 답답해요 공수 캐릭터는 좋아요
소설을 읽고 있는게 아니라 미드를 보는 느낌. 미드에 나오는 농담 따먹기나 대화 스타일을 안좋아해서 ㅡ유명한 미드 중에 본게 거의 없음ㅡ 집중이 잘 안됨. 미드 좋아하는 사람에겐 괜찮을 듯. 대화도 드라마나 영화 속 대사 같음. 다른 가이드버스물과는 다른 설정. 이건 작가들마다 다른 부분이 많으니 상관 없는데 작가냥반이 설정에 나름 신경 쓴 흔적들이 보임. 난 군부물이든 가이드버스든 외계인 혹은 괴물과 열심히 싸우는 장면이 많은 게 좋은데 1권에선 아직 출동을 한번도 안했음. 얼른 출동했으면... 아직 5권 남았네...2권 도전하러 갑니다 2권에 드디어 크리처 등장! 아...왜 이리 진도가 안나가지? 일단 일주일 뒤에 이어서 도전하는거로.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백 엔드 (Back to the End)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