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창업의 큰 줄기를 볼 수 있는 책!
보는 재미, 읽는 재미, One Message One Chart 그 여섯 번째 이야기 창업 편
평생직장이란 말이 옛말이 된 요즘 ‘장사나 한번 해보지’라는 생각으로 너도 나도 창업에 뛰어드는 시대가 되었다. 쏟아져나오는 수많은 창업 관련 책이나 정보를 참고해 창업해보기도 하고, 아무리 정보를 수집하고 노력해봐도 그 성공은 오래가지 못해 답답할 뿐이다. 무엇이 문제일까? 창업 전문가로서 지난 10년간 창업시장의 성공과 실패 면면을 속속들이 지켜봐온 저자는, 단순히 ‘장사나 한번 해보지’의 개념이 아니라 ‘제대로 된 사업을 해보자’라는 기본 개념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말한다.
이 책은 오로지 성공 창업의 케이스만을 그럴듯하게 이야기하는 기존 창업서와는 달리 창업의 큰 줄기를 읽을 수 있는 확실히 차별화 된 내용을 담고 있는 점이 돋보인다. 창업초보자들을 위해 알기 쉬운 내용을 명료한 텍스트와 표로 표현해 창업 궁금증에 대한 모든 것을 제대로 알려주고 있다. 일러스트가 어우러진 흥미로운 구성으로 지루하지 않고, 창업 초보자가 꼭 알아야 할 핵심사항들을 ‘창업 1분 칼럼’에서 다시 한 번 꼭꼭 짚어주는 일목요연한 정리가 그 이해를 한층 돕고 있다. 성공을 꿈꾸는 창업초보자들, 창업의 전반을 알고 싶은 분들, 다시 한 번 성공 사업에 도전하고 싶은 분들은 이 책에서 제시된 제대로 된 창업을 시작하는 마인드와 그 노하우를 통해 그동안의 문제점을 속 시원히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창업의 기초부터 실전 테크닉까지!
일자리 창출에 있어 창업은 이제 대한민국의 보다 나은 미래를 만들어나갈 유일한 해법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지금까지처럼 준비되지 않은 방식의 창업으로는 그 미래를 만들어나갈 수 없다.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아무리 발로 뛰고 성공을 위해 노력해도 단기간에 그칠 수밖에 없는 창업 케이스를 너무나 많이 봐온 저자는 이에 창업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부터 출발해 차분히 그 지식을 쌓아가야만 한다고 역설한다.
이 책은 적어도 창업을 하면 이후 10년 이상 그 분야의 ‘명인’ 반열에 오를 때까지 연구, 개발할 수 있는 기초체력을 기르는 데에 확실한 도움을 주고 있다. 창업에 대한 명확한 이해뿐만 아니라 실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테크닉까지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소개하고 있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창업 초보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들을 따라 익힘으로써 비로소 성공하는 사업가로 한 발 더 가까이 갈 수 있을 것이다.
창업 초보자가 꼭 알아야 할 102가지
창업 초보자가 반드시 알아야만 하는 사항들을 제시하고 있는 이 책은 창업에 대해 고민하는 초보자나 비전공자를 대상으로 만들어졌다. 크게 10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체적인 구성은 각 타이틀마다 왼쪽 페이지에서 그 주제를 서술하고, 오른쪽 페이지에서는 보다 쉬운 이해를 돕기 위한 일러스트가 있는 도표, 1분 창업 칼럼이 있어 한눈에 그 내용을 흥미롭게 파악할 수 있다.
1장에서는 창업의 준비과정에 대해, 2장에서는 업종선정의 노하우에 대해 기술했다. 3장은 상권조사를 확실히 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4장에서는 신뢰감을 높일 수 있는 사업계획서 제대로 쓰는 요령이 제시되어 있다. 5장은 자금조달을 제대로 하는 방법, 6장에서는 사업자등록·법률·세금 등의 관련지식을 알려준다. 이어 7장은 경쟁력을 갖추는 마케팅 전략의 핵심에 대해 기술하고, 8장에서는 프랜차이즈사업의 핵심사항을 알려주고 있다. 9장에서는 인터넷 활용과 인터넷 쇼핑몰 창업의 단계별 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마지막 10장에서는 이제까지 제시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제로 가상연습을 해볼 수 있도록 하며, 유망 업종 사례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