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어부들 상세페이지

작품 소개

<어부들>

“신들은 파괴하기로 선택한 자에게 광기를 안긴다.”

맨부커상 파이널리스트
세계 5개 문학상 수상, 14개 문학상 파이널리스트
31개국 출간 계약, 영미 15개 매체 ‘올해 최고의 책’ 선정

치고지에 오비오마의 신작 《어부들》이 드디어 한국에 출간되었다. 《어부들》은 LA타임스 데뷔소설상, 파이낸셜타임스 ‘최근의 목소리 상’ 등 5개 문학상을 수상하고 부커상을 비롯한 14개 문학상 파이널리스트에 오른 화제작이다. 지금까지 발표된 작가의 작품 《어부들》과 《마이너리티 오케스트라》는 모두 부커상 파이널리스트에 올랐으며, 특히 《어부들》은 “황홀한 현대의 전설”이라는 극찬을 받으며 작가에게 ‘치누아 아체베의 진정한 계승자’라는 찬사를 안겨주기도 했다.
제목 ‘어부들’은 주인공 벤저민의 형제들을 의미한다. 출입이 금지된 저주받은 강에서 낚시를 하던 벤저민과 형제들은 그곳에서 마을의 광인과 마주치고, 비극의 씨앗이 되는 광인의 예언을 듣게 된다. 이 예언은 가족들을 예기치 못한 분열로 서서히 이끌고, 결국 끔찍한 결과를 초래한다.
사소한 믿음에서 비롯된 균열이 어떻게 거대한 비극으로 점화되는지를 그린 《어부들》은 그리스의 비극을 연상시키는 극적인 기법과 나이지리아 이보족의 문화가 섞인 독특한 세계관을 구축하며 단숨에 독자를 이야기 속으로 끌어당긴다. 촘촘한 거미줄처럼 짜인 복선과 시적인 비유들은 운명과 우연에 대한 작가의 탁월하고도 섬뜩한 해석에 긴장감을 더하며 한 편의 정교한 현대 비극을 선사한다.


출판사 서평

《어부들》은 평범하게 살아가던 소년들이 광기 어린 예언으로 형제와 가족, 그리고 스스로의 삶을 파괴해가는 과정을 그렸다는 점에서 ‘카인과 아벨’이나 ‘오이디푸스왕’처럼 신화적이면서, 1990년대 중반 나이지리아의 혼란과 가난을 솔직하게 담아냈다는 점에서 시대적이다. 어부들》의 마지막 페이지를 덮으며 소설 속 소년들과 한 시절을 살았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이런 생동하는 감각은《어부들》이 완성한 세계가 그만큼 탄탄하고 치밀하기 때문일 것이다. 이 세계에 초대된 독자는 속도감 있는 서사와 시적인 문장에 빠져들 것이고 신과 과학, 기독교와 토속신앙, 오랜 독재와 새로운 정치에 대한 열망이 혼재된 당시의 나이지리아를 여행할 수 있는 특권도 갖게 되리라. _조해진(소설가)

인간의 마음을 사로잡는 공포, 아프리카의 삶의 색깔, 강렬한 직물과 열매 가득한 나무에 대한 신비롭고도 섬뜩한 탐구가 돋보인다. 가장 인간적인 아프리카 서사에서 극적인 긴장감을 조성해내는 작가의 능력은 진정 치누아 아체베의 계승자라 할 만하다. _〈뉴욕타임스〉


저자 프로필

치고지에 오비오마

  • 국적 나이지리아
  • 출생 1986년
  • 학력 미시간대학교 문예창작
  • 경력 네브래스카-링컨 대학교 문예창작학과 교수
  • 수상 최근의 목소리 상
    NAACP 이미지 어워드 신인작가상
    로스앤젤레스타임스/아트 사이덴바움 어워드 데뷔소설상
    네브래스카 북 어워드 소설상

2021.10.14.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1986년 나이지리아 아쿠레에서 태어났다. 키프로스, 터키를 거쳐 미국으로 이주해 미시간 대학에서 문예 창작 MFA를 마치고 현재는 네브래스카-링컨 대학에서 문예 창작을 가르치고 있다.
전 세계 26개국 언어로 판권이 계약된 데뷔소설 《어부들》은 파이낸셜타임스/오펜하이머재단의 ‘최근의 목소리 상’, NAACP 이미지 어워드의 신인작가상, 로스앤젤레스타임스/아트 사이덴바움 어워드의 데뷔소설상, 네브래스카 북 어워드 소설상을 받았고, 2015년 맨부커상 최종 후보에 올랐다. 이 소설로 ‘치누아 아체베의 진정한 계승자’라는 찬사를 받았으며, 2015년 〈포린 폴리시〉에서 선정한 ‘세계의 100대 사상가’로 지명되기도 했다.
호메로스의 《오디세이아》와 나이지리아 이보 신화의 현대적 변용인 두 번째 소설 《마이너리티 오케스트라》로 2019년 부커상 최종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저자 소개

1986년 나이지리아 아쿠레에서 태어났다. 키프로스, 터키를 거쳐 미국으로 이주해 미시간대학에서 문예 창작 MFA를 마치고 현재는 네브래스카-링컨 대학에서 문예 창작을 가르치고 있다.

전 세계 27개국 언어로 판권이 계약된 데뷔소설 《어부들》은 파이낸셜타임스/오펜하이머재단의 ‘최근의 목소리 상’, NAACP 이미지 어워드의 신인작가상, 로스앤젤레스타임스/아트 사이덴바움 어워드의 데뷔소설상, 네브래스카 북 어워드 소설상을 받았고, 2015년 맨부커상 최종 후보에 올랐다. 이 소설로 ‘치누아 아체베의 진정한 계승자’라는 찬사를 받았으며, 2015년 〈포린 폴리시〉에서 선정한 ‘세계의 100대 사상가’로 지명되기도 했다.

호메로스의 《오디세이아》와 나이지리아 이보 신화의 현대적 변용인 두 번째 소설 《마이너리티 오케스트라》로 2019년 부커상 최종 후보에 다시 이름을 올렸다.

목차

1. 어부들
2. 강
3. 독수리
4. 비단뱀
5. 변신
6. 미친 사람
7. 매부리
8. 메뚜기들
9. 참새
10. 곰팡이
11. 거미들
12. 수색견
13. 거머리
14. 리바이어던
15. 올챙이
16. 수탉들
17. 나방
18. 왜가리들

감사의 말


북 트레일러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