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음, 여기가 끝이 아니다
---------------------
이 책은 우리의 “마음”과 “느낌” 그리고 “감정”의 에너지를 파악하여, 자신의 <고정관념>을 새롭게 하는 책입니다. 즉 자신의 감정을 더하거나 빼지 말고, 있는 그대로를 바라보며, 스스로의 마음컨트롤을 깨우쳐 정신적 육체적 피로를 회복하는 “행복한 마음의 법칙” 책입니다. 당신은 이 세상에서 단 한 명뿐인 소중한 존재입니다. 그리고 당신의 마음은 행복과 성공을 위한 모든 법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마음먹기로 귀결되고, 그 마음먹기 실행에 따라 세상과 인생의 결과는 완전히 달라집니다. 이 책은 이런 당신의 생각과 행동, 느낌을 제한하는 “고정관념”의 정체를 파악하여, 세상을 새롭게 바라 볼 수 있도록 행복을 부르는 이야기 모음집입니다. 즉 당신의 생각에 따라서 보고, 느끼고, 행동하는 그래서 당신이 세상과 인생을 좀 더 넓고 새롭게 바라보며 감정과 행동, 느낌을 행복하게 바꿀 수 있는 조언을 위하여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이며, 심리치료학 박사가 쓴 책입니다.
-
이러한 <접근방식>을 심리치료학에서는 “재구성”이라고 부르고, 불교에서는 “깨달음”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책속의 원리를 하나씩 실천하다 보면, 당신은 더욱 행복한 사람이 될 수 있으며, 또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 처하거나 까다로운 사람을 대할 때도 좀 더 참을성 있고, 침착하게 행동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 책을 읽는 동안 당신은 다음과 같은 질문에 답할 수 있을 것이며, 그리고 자신을 괴롭히는 부정적인 느낌과 생각을 털어 버릴 수 있을 것입니다.
----------------------------------------------------------------------
▸첫째, “나는 현재의 인간관계와 경험을 과거의 생각과 관념, 혹은 느낌과 감정의 틀에 끼워 맞추는 것은 아닌가?”
▸둘째, “타인이 나를 제한하거나, 또는 어떤 식으로든 나의 마음을 방해하는 것은 아닌가?”
▸셋째, “직장이나 사회, 집, 혹은 취미생활을 할 때, 좀 더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서 현재의 스냅사진을 재구성할 필요가 있는가?”
▸넷째, “지나온 시간 속에서 어떤 사람이 혹은, 어떤 느낌이나 경험이 내 마음에 부정적 감정을 일으키고 상처를 주는가?”
----------------------------------------------------------------------
이처럼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을 돌볼 때, 당신은 마음 아프지 않고 비로소 행복할 것입니다. 이 책은 각 단편마다 이런 “마음의 평화”와 원만한 인간관계, 그리고 행복함을 선사할 수 있는 의미 있고, 효과적인 때로는 재미있는 사례와 방법들이 담겨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방법들은 아주 간단하고 쉬워서, 당신도 쉽게 이해하고 바로 실천할 수 있습니다.
-
이 책은 “인생의 행로”를 가는 다른 여행자들의 경험을 엿듣고, 당신의 영혼이 크게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가지고 쓴 책입니다. 그래서 이 책속 “새로운 마음”과 “느낌의 실천원리”는 과거의 마음이 오늘의 당신 성장을 방해하지 못하도록 보호해주고, 눈에 보이는 대로가 아닌, 있는 그대로 세상과 사람을 볼 수 있도록 깨우쳐줄 것입니다. 그리고 책속의 이런 메시지를 되새겨보고 살며시 일상생활에 적용하다 보면, 모닝커피를 마시다가 아니면, 출근길이나 잠들기 전에 문득 심오한 깨달음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제 당신도 이 책을 읽고 더욱 건강하고 평화롭게 마음을 성장시키면서, 자신이 꿈꾸고 원하는 대로 새롭고 행복하게 살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
다시 말해서, 당신에게도 “과거의 경험”으로 형성된 “느낌”과 “고정관념”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느낌과 고정관념은 현재를 인식하는 방식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동양사상에 대한 관심과 철학, 불교, 그리고 심리치료학에 대한 지식과 실천으로 얻을 수 있는 지혜의 핵심들을 모아썼습니다. 그러므로 이 책을 읽는 순간 분명 당신은 다른 여행자들의 인생경험을 엿듣고, 당신의 영혼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더욱 세상과 인생을 따뜻하고 바른 시선으로 바라보면서,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를 깨달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