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Paranoia : [피해망상] 상권 상세페이지

Paranoia : [피해망상] 상권작품 소개

<Paranoia : [피해망상] 상권> 제가 글을 처음 쓰기 시작한 건(학교에서 내 주는 작문 숙제 같은 것 말고) 아마 중학생 때였을 겁니다. 뭐 그 시기의 아이들이 다 그러했듯, 결코 열어서는 안 되는 괴작들일 뿐이었지만요. 사실 그 이후에도 뭔가 크게 달라진 건 없었지만, 이후에 좋은 사람들을 만나서 조언도 많이 받으면서 조금씩 글이 성숙해지고 훨씬 나아져서 이렇게 출판까지 하게 되었네요.

사실 처음으로 쓸 소설은 단편이 아니라 오래 전부터 구상해 둔 장편소설들일 줄 알았는데, 그 쪽은 좀 더 내용이 가볍고 상업적이라서, 그 이전에 뭔가 제 자신의 문학적 성취를 어느 정도 완전히 반영한(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를 배제한) 작품을 먼저 내놓고 싶은 마음에 단편집을 내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쓸 단편들도 더 있고요.

이 책 하나를 쓰기 위해서 학교도 1년 쉬고 집필에 몰두했다만, 구상했던 소설들을 전부 담지도 못 했고, 나머지를 훗날로 미뤄놓은 것에 대해서 큰 아쉬움과 여러분들에게 죄송하단 말을 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 제 사정이 닿는 한, 여러분께 더 많은 글로 찾아가고 싶을 따름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책이 나올 수 있게 도와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려 합니다.


먼저 이 책을 쓰기 위해서 1년을 휴학하고 싶다는 저의 의견을 존중해주신 부모님께 감사드립니다.

업계 선배이자 이 책을 선뜻 출판해주기로 하고, 작품에 대해서 혹은 개인적인 사정으로 힘이 들 때에 조언을 아끼지 않았던 인규 형. 형이 없었으면 이 책은 나오지 않았을 거야.

내가 매번 책을 쓸 때 마다 검수를 해주고 조언을 아끼지 않은, 크툴루 신화와 호러, 스릴러 장르에 있어선 아마 국내에서 제일 해박한 사람 중 하나일 세윤이 형. 형이 쓴 ‘서원에 드리우는 공포’와 앞으로 쓸 작품에도 빛이 있길 빌어. (그리고 제발 좀 연락 좀 받아줘. 요즘 전화를 안 받더라.)

인터넷 방송 ‘북텔러리스트’의 구자형 성우님에게, 저와 제 소설을 소개해 준 대학교 동기 진원이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하고 싶습니다. 구자형 성우님도요. 성우님과의 만남은 제게 새로운 동력이 되었습니다. 언젠간, 그 때 말씀하신 것처럼 북텔러리스트 방송에 제 소설이 낭독될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한 명의 독자로서, 제 소설을 받아보시고는 날카롭게, 일반독자의 시각에서 분석해주신 제 블로그 서로이웃 ‘그림쥐’님께도 감사드립니다. 매 번 부족할 제 글을 읽어주시고 나아갈 방향을 알려주셨기에, 비루한 글이 조금이나마 나아질 수 있었어요.

그리고 지금까지 절 응원해 준 좋은 친구들인 서로이웃 분들과, 이 책을 사 주신 여러분들에게도 모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분들 덕에 이 책이 세상의 빛을 볼 수 있었고, 저 같은 놈이 ‘작가’라는 타이틀을 달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 여러분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자 소개

늙은 선장 오벳

93년생. 현재 한신대 철학과 재학 중.
사색과 몽상을 즐겨하는, 얼굴에 수염 잔뜩 난 아저씨입니다.
첫 단편집입니다. 이번 소설의 주제는 무력감과 혐오입니다. 이번 단편은 제 자신(제가 누구이고, 어떤 사람인지)을 여러분들에게 소개한다는 생각으로 썼습니다.
부족한 것이 많고, 여러분께 충분히 보여드리지 못 한 것 같기에, 그에 대해서 부끄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사정이 닿는 한, 제 글은 계속될 겁니다. 좀 더 다양하고 많은 글들을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후에 더 많은 작품으로 찾아 뵐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프로필
자유를 위하여
기후변화 부정자
판권 페이지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