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이해하기 너무 어려움.... 왜 괜찮은 사람놔두고 이상한 사람들만 만나는건지....
글은 너무 좋아요 근데 공도 수도 외롭고 상처받은 거 전부 이해하겠는데 그러면서 섹스는 하고싶은 ㅋㅋ 이 감성이 전혀 이해가 안돼요 그 부분이 소재인 연극 밑바닥 감성과 합쳐져서 예술충 독립영화 보는 기분입니다 그래도 문체가 정말 취향이라 어찌저찌 다 읽긴 했는데 그래서 더 아쉬움이 남아요 ㅠㅠ ...
재구매 방지 리뷰...
서효님 작품 정말 좋네요
쓰레기통에 향수 뿌린 거 같아요. 쓰레기들의 사연을 각종 미사여구로 범벅을 해놓았네요. 수가 자기연민에 빠져서 상식 밖의 행동을 해대는데 그 와중에 만나는 공들도 인성적으로 제대로된 사람이 없어서 읽는 내내 속이 거북했어요. 직업적, 외모적으로는 완벽하지만 인성이 망가진 인간의 예를 적나라하게 보여주네요. 세상이 시끄러운 요즘 이 글을 읽고 있자니 정신분열될 거 같아서 중도하차합니다.
연극이나 문학작품등의 인용문구를 빗대어서 감정이나 행동 대변/묘사 하는건 좋은데 전체적으로 스토리를 끌고 가는 힘이 없는것 같아요 4권 중간에서 결국 하차합니다. 상처공, 상처수는 알겠는데 그 감정선을 이해하기 힘드네요
엠 버터플라이. “기억해? 나한테 마음을 빼앗겼던 그 밤들?” 사랑하는 사람의 실체가 아닌, 동경하는 부분만 사랑했던 르네 갈리마르처럼, 그 실체는 모르고 동경하던 혹은 이상적인 단편적인 껍데기에 휩쓸려 사랑에 빠지는 모습을 짚어낸 표현이 인상깊었습니다. 실제로 해당 연극을 매우 깊게 사랑했던 한 관객이자, 서효님의 작품을 사랑해왔던 독자로써 이 작품을 사랑하지 않을 방법을 모르겠네요. 장황하다고 할 수 있지만, 그렇기에 섬세하고 정성스러운 문장을 읽어내리면서 연극에서 배우의 감정선을 같이 따라가듯, 주인공 이현이의 심장이 조여오고 터질 듯이 가쁜 마음과 우울을 같이 느끼다 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페이지를 술술 넘겼네요. 두 사람이 참담한 과거와 스스로가 추악하다고 느끼는 민낯까지도 서로 보듬어주고…. 쭉 함께 사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작품 잘 봤습니다. 집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연극과 영화 연출에 대해서 상당히 깊히가 느껴지는 문학작품 같은 소설이네요. 지루한 부분은 빨리 읽기도 했지만 작가님의 정성스러운 문장들 때문에 끝까지 쉬지않고 읽었어요.
장르소설이 아닌 문학소설같은 문체.서술. 근데 현재의 난 장르를 읽고싶기에 잠시 덮어야겠네요.
너무 설명도 많고 미사여구가 많아서 장황하고 지루한 느낌. 수보다는 공들이 매력있어요.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이토록 지리하고 멸렬한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