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2016 DGIST로 가는 길 상세페이지

2016 DGIST로 가는 길작품 소개

<2016 DGIST로 가는 길> <2016 DGISG로 가는 길>은 교육전문신문 베리타스알파가 DGIST의 미래 경쟁력과 입시를 집중분석, 정보에 목말라하는 수험생과 학부모, 고교교사들에게 제대로 된 정보제공을 위해 제작한 e-Book입니다. DGIST 입학처 관계자들과 직접 만나 정확한 정보를 정돈했다는 데 의미가 있습니다.

DGIST는 신생 이공계특성화대학입니다. 올해 3기를 선발하는 DGIST는 많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신생인 만큼 포부가 대단합니다. 재학생들을 위한 파격 장학혜택과 지원은 타 대학을 압도합니다. 시설 면에서도 최신식의 하드웨어를 장착, 시대의 화두인 ‘융복합’을 제대로 실현할 인프라 구축을 완료했습니다. 세계적 석학을 교수로 영입하는 등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도 괄목할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DGIST 재학생 전원에 UC버클리 스탠포드 존스홉킨스 현지 수강 기회를 부여한다는 데서 이공계 인재들이 매력을 느낄만합니다. 수시전형에선 에세이를 폐지, 정시전형에선 수능최저를 폐지한 점은 수험생 부담을 낮췄다는 데 의미가 있습니다. 학부모들에겐 ‘전교생 국비 장학생’이라는 타이틀이 매력적으로 보일 듯도 합니다.

DGIST 입시는 특히 학교의 교육철학과 인재상을 숙지하는 데서 출발해야 합니다. 총장과 입학처장의 인터뷰를 통해 ‘융복합의 선두주자’를 자처하는 DGIST로 가는 길을 제시합니다. 이공계특성화대학은 과학영재학교와 과고 출신만 반길 것이란 일반 인식과 달리 일반고 인재들을 영입하는 데도 힘을 쏟고 있는 DGIST의 일반고와 영재학교 출신의 합격자 2인과의 인터뷰를 통해 수험생 각자 자신의 자리를 점검하는 기회도 마련했습니다.

베리타스알파가 무료배포하는 e-Book <2016 DGIST로 가는 길>을 통해 합격을 기쁨을 맞는 수험생들이 많이 늘어나길 기대합니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베리타스알파는 2006년 11월 창간한 대입 고입 전문 교육신문입니다. 사교육 광고 없이 대학 고교등 학교당국을 직접 취재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입시 실질조언을 전하면서 기사로 승부해온 업계 1위 매체 입니다.

올해로 창간 10년째인 베리타스알파는 학교에서 직접 구독하는 유일한 교육신문입니다. 전국 약 2000여 개의 고등학교가 진학담당교사를 중심으로 정기구독하고 있으며, 전국 약 200여 개 도서관도 정기구독을 하고 있습니다.

EBS에 교육기사를 공급하는 유일한 교육신문이기도 합니다. 교육전문지로는 최초로 2012년 3월부터 EBS에 기사를 공급, 공신력을 확보했습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등 대형 포털사이트와 온라인 www.veritas-a.com으로도 기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트래픽 분석을 통해 순위를 매기는 랭키닷컴에 의하면 청소년/대학신문 분야에서 베리타스알파는 2015년 5월19일 기준, 45주 연속 업계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10년간 취재한 결과물들을 10여 종의 단행본과 300여 종의 eBook을 발행해왔습니다. 애플 iBooks Store에 150종 이상 eBook을 등록한 업체는 베리타스알파가 유일합니다. <필독서 따라잡기> <역할모델 따라잡기> <대한민국 0.1%> 등은 교보문고에서 베스트셀러 eBook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베리타스알파는 최고의 교육신문을 지향하는 사시에 걸맞게 더욱 심화된 뉴스콘텐츠를 토대로 교육신문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목차

파격과 혁신의 디딤돌로 융복합 전범으로 부상한 신성 DGIST
신성철 DGIST 총장“신참의 저돌적이고 과감한 출발”
DGIST, 2016학년 200명 내외 선발.. 고른기회 10명 선발
문제일 DGIST 입학처장“학생을 뽑는 게 아니라, 만난다”
태생부터 융복합,모든 전공이 ‘컨실리언스 홀’로 수렴
AP 인정하는 DGIST, 고교와의 밀착 교류
DGIST의 독창적인 융복합 프로그램, 미래브레인(MIREBraiN)
이공계 인재라면, DGIST 궁합 확인부터
‘수포자’에서 인생역전을 일군 총장장학생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대학교 가는 길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