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힘들어도 사람한테 너무 기대지 마세요 상세페이지

자기계발 인간관계

힘들어도 사람한테 너무 기대지 마세요

기대면 더 상처받는 사람들을 위한 관계 심리학
소장종이책 정가15,000
전자책 정가30%10,500
판매가10,500

힘들어도 사람한테 너무 기대지 마세요작품 소개

<힘들어도 사람한테 너무 기대지 마세요>

“지금 힘들다면,
엉뚱한 데 에너지를 쓰고 있는 건 아닐까?”

★유튜브 누적 조회수 1600만
★인간관계 특강 조회수 54만
★17만 구독 채널, ‘정신과의사정우열’ 인간관계 특강

17만 구독자가 감동한 인간관계 특강, 드디어 책으로 만나다!
정신과 의사가 말하는 ‘인간관계에서 편안해지는 법’

예전처럼 다시 인싸가 되고 싶어서 힘들어하는 사람, 자기 자랑을 일삼는 동료 때문에 스트레스가 심해서 손절할까 고민 중인 사람, 제 잇속만 차리고 말 안 통하는 회사 사람들 때문에 퇴사까지 생각하고 있는 사람. 이 세 사람의 공통점은 뭘까? 바로 인간관계 때문에 유독 힘들어하는 유형이라는 것이다. 17만 구독 유튜브 채널 ‘정신과의사정우열’의 운영자이자 정신과 전문의인 정우열에 의하면 인간관계 때문에 힘들어하는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공통점이 있다. 첫째, 이들은 은연중에 주변 사람들 중 자신을 싫어하는 사람이 한 사람도 없기를 바란다. 둘째, 관심의 초점이 자기 자신이 아니라 남에게 맞춰져 있다. 셋째, 사람에 대한 기대치가 굉장히 높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 모든 공통점의 근본적인 원인이라 볼 수 있는 ‘자기 자신과의 관계가 힘들다’이다. 저자는 정신과 의사로서 상담실에서 수많은 내담자와 만난 경험, 그리고 심리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실시간 상담으로 수많은 사연을 상담했던 경험을 통해 사람들의 고민 중 상당수는 ‘인간관계’ 때문이라고 주장한다. 성적 때문에 고민인 학생, 회사 다니는 게 너무 힘들다고 호소하는 직장인, 코로나19 이후 집콕 생활을 하면서 우울증에 걸렸다는 사람들. 이들의 고민은 얼핏 보면 성적이나 커리어 문제 혹은 코로나19가 원인인 것처럼 보이지만, 그 내면 깊숙한 곳으로 들어가보면 친구 관계나 회사의 인간관계 그리고 부부관계, 가족 관계, 형제자매 관계 같은 다양한 형태의 인간관계 때문인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것이다. 아무리 IT기술이 발전해도 타인과 친밀감과 유대감을 나누고 싶어 하는 사람의 본능, 누군가에게 사랑받고 인정받고 싶어 하는 인간의 욕구는 변하지 않기 때문이다.
『힘들어도 사람한테 너무 기대지 마세요』는 저자가 인간관계 때문에 힘들어하는 사람들과 나눈 상담 내용의 핵심을 집약해서 내놓는 책이다. 이 책에는 그의 유튜브 채널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강의 중 하나인 ‘인간관계 고민 총정리’의 내용을 뼈대 삼아 다양한 연령대의 다양한 사람들의 사연이 등장하는데, 이론과 실제 사례가 잘 어우러져 지식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저자는 외롭고 힘들다고 누군가에게 기대거나 친구를 만들려고 하기 전에 자신의 속마음을 스스로 이해하고 인정해주는 것, 즉 자기 자신과 친해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다. 내가 뭘 좋아하고 뭘 싫어하는지, 왜 화가 나고 힘든지 제대로 이해해주지 않은 채 누군가와의 관계에만 집착했을 때 오히려 더 상처받기 십상이기 때문이다. 이 책에는 심리 사례 분석과 함께 각 장마다 ‘나를 위한 심리학 케이크’라는 실천 가이드가 들어 있는데 자신의 마음을 이해하는 데 꽤 유용한 팁이 될 것이다.


저자 소개

정우열

정신과 전문의인 그는 ‘생각과느낌 몸마음 클리닉’ 원장으로, 17만 구독 유튜브 채널 ‘정신과의사정우열’ 운영자이다.
우연한 기회에 육아를 전담하면서 세상의 엄마들을 뼛속 깊이 이해하게 되었고, ‘육아빠’라는 닉네임으로 SNS 활동을 시작했다. 특히 ‘아이도 중요하지만 엄마가 먼저 행복해야 한다’는 그의 균형 육아법은 수많은 엄마들의 지지와 사랑을 받았고 지금까지 약 10년 동안 활동하는 원동력이 되었다.
2018년부터는 유튜브 채널 ‘정신과의사정우열’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내 마음과 친해지는 방법’에 대한 강의와 실시간 상담 등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데, 그의 주 관심사는 다름 아닌 ‘인간관계’다. IT기술이 아무리 발전해도 타인과 친밀감과 유대감을 나누고 싶어 하는 인간의 본능은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오늘도 인간관계 때문에 괴로워하고 있다는 것을 정신과 의사로서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힘들어도 사람한테 너무 기대지 마세요』는 인간관계와 심리에 대한 그의 유튜브 강의 내용의 핵심을 집약해서 내놓는 첫 책이다. 오랫동안 쌓은 임상 사례와 함께 저자만의 독특한 심리 상담법과 구체적인 실천 가이드가 등장하는 이 책은 각자도생, 개인주의가 이전 세대보다 훨씬 더 팽배해진 현 세대 독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그 외 저서로는 『엄마들만 아는 세계』, 『엄마니까 느끼는 감정』, 『너의 속이 궁금해』, 『썸...연애...결혼』 등 다수가 있다.
저자는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와 <대국민토크쇼 안녕하세요>, SBS <한밤의 TV연예>,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EBS <자이언트 펭TV>, JTBC <속사정쌀롱>,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등 수많은 방송에 출연한 바 있으며, 현재도 다수 기업과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강연하고 있다.



유튜브 정신과의사정우열(youtube.com/user/jungwooyul)
인스타 @6father

목차

prologue 사람은 생각보다 별로다 006

PART 1 “나는 왜 이렇게 생겨먹은 걸까?”
내가 노력한다고 과연 인간관계가 달라질까? 019
갑자기 예민해지는 것은 내 마음이 보내는 신호 026
성격이 변하기도 하나요? 035
왜 별거 아닌 일에도 욱하고 화가 날까? 043
내가 그 사람을 비난하는 진짜 이유 052
누구에게라도 기대고 싶어요 060

PART 2 “인간관계는 사실 자기 자신과의 관계다”
지금 힘들다면 엉뚱한 데 에너지를 쓰고 있는 건 아닐까? 075
인간관계 때문에 퇴사를 반복하는 사람 081
지적받는 걸 못 견디는 사람 090
상처받을까 봐 연애를 피하는 사람 099
계속 ‘집콕 생활’만 해도 괜찮을까요? 110
드라마에만 빠져 있어도 괜찮나요? 121
인간관계는 사실 자기 자신과의 관계다 131

PART 3 “힘들어도 사람한테 너무 기대지 마세요”
인간관계에도 밀당이 필요하다 141
힘들어도 사람한테 너무 기대지 마세요 149
엄마한테 반항했더니 마음이 더 괴로워졌어요 163
감정 통제 잘하는 사람이 더 위험한 이유 174
왜 퇴근만 하면 시체가 되는 걸까? 184
낯을 가리는 성격, 바꿀 수 있을까요? 195
외롭지만 혼자 지내는 이유 205

PART 4 “멘탈 관리는 피지컬로 하는 것이다”
내 감정을 있는 그대로 인정해도 진짜 괜찮을까? 217
정말로 상대의 이야기를 잘 들으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226
멘탈이 강한 사람 vs. 멘탈이 약한 사람 240
회피하지 않고 도전했더니 인생이 더 힘들어졌어요 251
내 몸이 좋아지면 인간관계는 저절로 풀린다 261

epilogue 275


리뷰

구매자 별점

4.6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5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