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행복은 좋은 이별 후에 온다 상세페이지

에세이/시 에세이

행복은 좋은 이별 후에 온다

더 나은 나를 위한 이별 심리학
소장종이책 정가13,000
전자책 정가30%9,100
판매가9,100

행복은 좋은 이별 후에 온다작품 소개

<행복은 좋은 이별 후에 온다> 끝맺음은 새로운 시작을 의미한다!
행복한 삶의 필수조건은 건강한 이별!

우리는 수많은 이별을 하고 있다. 익숙한 장소로부터 떠나고,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지며, 심지어 하루 전의 자신과도 이별하고 있다. 원하든 원하지 않든, 우리의 하루는 이별로 시작된다. 일상 여기저기에서 만날 수 있는 이별이지만, 이별은 전혀 익숙해지지 않고, 이별 앞에서 우리는 자꾸만 작아진다.

수년간 상담 경험을 토대로 많은 독자의 마음을 치유해주는 따뜻한 글을 써온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진정한 이별이 인생에 있어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이별을 잘 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심리학 이론을 바탕으로 이야기한다. 책에서 제시된 다양한 사례는 누구나 일상에서 한 번쯤 겪을 수 있는 내용이라 더욱 공감이 될 것이다.


출판사 서평

연인, 가족, 시간, 후회, 미련……
나를 힘들게 하는 모든 것과 잘 이별하라!

끝맺음은 새로운 시작을 의미한다!
행복한 삶의 필수조건은 건강한 이별!

우리는 수많은 이별을 하고 있다. 익숙한 장소로부터 떠나고,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지며, 심지어 하루 전의 자신과도 이별하고 있다. 원하든 원하지 않든, 우리의 하루는 이별로 시작된다. 일상 여기저기에서 만날 수 있는 이별이지만, 이별은 전혀 익숙해지지 않고, 이별 앞에서 우리는 자꾸만 작아진다.

“이 사람과 헤어지면 새로운 사람을 만날 수 있을까?”
“내가 회사를 그만두면 다른 직원들이 힘들어질지도 몰라.”
“이 상황에서 벗어나 어디론가 가고 싶은데…….”

이별은 연인과의 헤어짐이나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 등 원하지 않지만 어쩔 수 없이 받아들여야 하는 수동적 의미만은 아니다. 몸담고 있는 직장을 그만두고, 의존해왔던 가족으로부터 독립하고, 과거의 기억에서 해방되고, 타인과 비교하는 마음에서 벗어나는 등 능동적인 경험이기도 하다.

하지만 어떤 상황이든 이별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이별은 불안, 위축, 외로움, 무기력 등 부정적인 감정을 몰고 온다. 그리고 부정적인 이별 경험은 더욱 힘들고 답답한 상황으로 우리를 내몰고 앞으로의 만남도 어렵게 만든다. 하지만 이별을 해야만 새로운 사람, 장소, 시간을 만날 수 있다. 그리고 일상의 활력소가 되는 새로운 만남을 위해서는 좋은 이별 경험이 반드시 필요하다. 즉 잘 이별해야 잘 관계하며, 좋은 이별은 행복을 불러온다는 것이다.

수많은 이들의 이별을 어루만지며 행복의 길을 만들어온
상담심리사 선안남의 따뜻한 이별 심리학!

수년간 상담 경험을 토대로 많은 독자의 마음을 치유해주는 따뜻한 글을 써온 저자는, 《행복은 좋은 이별 후에 온다》를 통해 진정한 이별이 인생에 있어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이별을 잘 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심리학 이론을 바탕으로 이야기한다. 책에서 제시된 다양한 사례는 누구나 일상에서 한 번쯤 겪을 수 있는 내용이라 더욱 공감된다.

이 책은 총 4개의 이별(Farewell)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이별에서는 이별이 우리 인생에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그리고 이별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지를 설명한다. 애착했던 대상과 이별하는 것은 분명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좋은 이별 경험은 우리를 더욱 성장시켜주는 계기가 된다고 저자는 말한다.

두 번째 이별은 ‘사람’과의 이별이다. 연인, 가족, 친구 등 사람과의 이별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지를 이야기한다. 우리는 일상에서 만나는 사람의 수만큼 이별을 경험한다. 익숙한 관계에서 분리되고 새로운 관계를 맺어야 하는 상황을 어떻게 잘 보낼 수 있는지 살펴본다.

세 번째 이별은 ‘시간’과의 이별이다. 과거, 현재, 미래와 제대로 이별하여 눈앞의 ‘지금 이 순간’을 더욱 잘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몸과 분리된 마음이 어느 한 지점, 한 공간에만 너무 오래 머물러 있으면 진정한 행복을 맞이하기 어렵다.

네 번째 이별은 ‘나 자신’과의 이별이다. 눈치만 보는 나, 비교하는 나, 잃어버린 나 등 버리고 숨기고 싶은 나의 모습과 잘 이별하여 성숙된 어른으로 거듭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나 자신과 하는 이별이 가장 힘든 이별이다. 하지만 이 과정을 잘 견뎌야만 더욱 성장할 수 있다.

우리의 일상은 이별을 반복하면서 단단해지고, 단단한 일상이 모여 건강한 삶이 된다. 그리고 건강한 삶에는 행복이 찾아온다. 이별에 대한 통찰력과 진심 어린 조언이 담겨 있는 《행복은 좋은 이별 후에 온다》를 통해 진정한 행복을 위해 잘 이별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저자 프로필

선안남

  • 국적 대한민국
  • 학력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심리상담학과 석사
    이화여자대학교 영문과 학사
  • 경력 이화여자대학교 교육상담원
    건국대학교 인턴상담원

2014.11.04.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언젠가는 소설가가 될 것이라는 막연한 꿈을 품고 학창시절을 보냈다. 지치고 힘들어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마다 영화를 보며 에너지를 얻었고, 삶이 혼란스럽게 느껴질 때마다 심리학자들의 연구에서 희망을 되찾곤 했다. 변화와 성장을 원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감동하는 순간과 마음속에만 맴돌던 표현의 파편들을 모아 한 편의 글로 완성한 순간을 삶의 중심에 놓고 살아가고 있다.
이화여대 영문과와 동대학원 상담심리학과 석사 과정을 졸업했다. 이화여대와 건국대에서 교육상담원과 인턴 상담원, 레지던트 상담원으로 상담자 수련을 받았고, 억압되고 상처받은 마음을 풀어주고 다독여주는 글을 써오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심리학, 사랑에 빠지다》《괜찮아 괜찮아 괜찮을거야》《여자의 하루에 관한 거의 모든 심리학》《기대의 심리학》《한밤중에 초콜릿 먹는 여자들》《스크린에서 마음을 읽다》, 《행복을 부르는 자존감의 힘》, 《나를 사랑해야 치유된다》가 있다.

목차

Prologue 어제의 나와 이별하고 더 나은 내가 되기 위해

Farewell 1 이별, 그 의미
01 이별, 애착의 강도
02 이별, 도피와 직면
03 이별, 그 불안에 대하여
04 이별에 대처하는 자세
05 처음보다 마지막이 더 중요하다
06 이별이 남긴 흔적

Farewell 2 사람, 헤어지기
01 죽음이 우리를 갈라놓을 때
02 누군가의 무엇에서 벗어나기 위해
03 이별에도 예의가 필요하다
04 이별을 부르는 금기
05 무리에서 떨어지기
06 가족으로부터의 분리와 독립
07 이별 앞에서 작용하는 권력

Farewell 3 시간, 흘려보내기
01 영광스러운 과거와 이별하기
02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하다
03 여행이 주는 새로운 시간
04 낯섦이 찾아오는 순간
05 이별을 받아들이는 속도

Farewell 4 나, 굳건해지기
01 이별한 자아를 찾아서
02 시선의 덫이여, 이젠 안녕
03 마음속 또 다른 나와 이별하기
04 떠나지 못하는 마음
05 어쩔 수 없는 시기심
06 잘 이별해야 잘 관계한다

Epilogue 이별은 삶을 단단하게 한다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6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