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연재하실 때 봤는데 아직도 외전이 없네요 외전 내놔요 작가님 제 발 건조한 분위기가 정말 좋아요 이상하게 겨울만 되면 생각나요
잘 읽었어요 근데... 현실적인 부분에서는 해피 엔딩이라지만... 읽다가 소설에 쫒겨나는 기분으로 덜렁 완결이 났네요 뭐야 왜 더 없는 거죠....
느리지만 그만큼 여운이 남는 작품이였어요
재탕할 정도로 좋아요.
잘 읽었습니다. 6권이면 짧은글도 아닌데 끝까지 마무리 해주시느라 수고 하셨습니다. 아래는 그냥 개인적인 의문 현실의 사람도 다 이기적인데 소설속 인물이 이기적인게 어떻다는건지? E북 외에 다른 소설판도 이런가요? 소설 주인공 성격 평가 해서 리뷰 쓰나요? 되게 궁금하네.
함께 들으면 좋을 음악 먼저 추천드려요. Already Under (Acoustic) 유튜브에서 에보니 캐슬 팬뮤비로 올라온 영상의 삽입곡이었는데, 에보니 캐슬 소설 분위기와 너무 찰떡으로 잘 어울립니다. 전체적으로 글이 담백, 덤덤하면서도 서정적이었어요. 영화 같다는 평이 많은데 풍경, 인물 묘사와 같은 것들을 세세하고 세심하게 해서 영화 같은 느낌보다는 그냥 전체적인 분위기가 영화 같은게 있어요. 오히려 외부적인 부분을 묘사하는 서술보다는 감정, 감성을 풀어내는 부분이 더 많은 소설인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피폐물을 정말 못 본다고 생각하는 편인데요. 이번에 이런 스타일의 잔잔, 애절물을 처음 읽어봤는데... 피폐물보다 이런 잔잔, 애절물을 더 보기 힘들어 한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읽는 내내 뭔가 속이 꽉 막히는 기분이었어요. 글이 답답해서 그런게 아니라... 그냥 이런 애절물의 분위기가, 제 속을 꽉 움켜쥐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평소 잔잔, 애절물 좋아하는 분들. 담백, 덤덤한 글, 서정적인 글 좋아하는 분들은 소장해서 읽으시면 후회하지 않을 소설이라고 생각됩니다. >> 내용 길고 약스포? 있을 수 있음 << 다들 수를 엄청 이기적이라고 욕하길래, 대체 어느 정도길래... 하는 마음으로 봤는데. 저는 보는 내내 수가 욕심을 부리는 모습도 보이지 않고, 이기적인 행동도 잘 모르겠더라구요. 최종적으로 네임에 관련된 선택을 했을 때도 저는 그 선택이 수에게 있어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을 거라고 생각했었거든요. 수가 나중에야 독백으로 내 선택이 이기적인 선택이었다고 자기고백하긴 했지만, 그 독백 전까지는 전혀 이기적인 선택이란 생각을 못 했습니다. 그리고 오히려 그런 수의 독백을 보고 난 후에는 수에게 동정심이 생기기도 하더라구요. 공에게 늘 을의 위치가 될 수 밖에 없고, 언제 버려질지 모르는 두려움이 내재된 상태에서 수의 선택은 이기적이라고 생각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공의 사회적 위치를 고려한 합리적인 선택이었구요. 물론 공은 그런 수의 선택을 원하지 않았지만요. 마지막까지 무엇 하나 놓지 않으려고 욕심 부린다, 이기적이다 했는데. 결국 자신의 선택이 이기적이었다며 후회하고 수는 공에게 다시 가서 자신이 그렇게 사랑한 피아니스트 직업까지 내려놓겠다고 하죠. 그런데 어느 부분이 이기적이고 욕심을 부린건지... 잘 이해가 가지 않았어요. 물론 공이 원하지 않아서 피아니스트로 활동을 계속 이어가지만... 그렇다고 공이 안쓰럽지 않냐? 전혀요. 전 읽으면서 6권 내내 공도 너무 안쓰럽고, 수도 안쓰러웠어요. 공수 누구도 안쓰럽지 않은 이가 없었고, 누구도 이해되지 않은 이가 없었어요. 공의 마음도, 입장도 이해가 가고, 수의 마음도, 입장도 이해가 갔어요. 둘의 입장을 다 이해가게 쓰는 것이 쉽지 않은데 대단한 소설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음흉한 맘으로 골랐는데 경건한 맘으로 보게되네요. 문학작품이었어... 공이 너무 멋있음! 차분하지만 지루하지 않고 재밌어요~ 아-.나도 스코틀랜드에 가고 싶다..
정말 다정하고 따뜻한 사랑이네요
나 오늘도 외전만을 기다려요,,,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에보니 캐슬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