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카트에 담으시겠습니까?
카트에 담아 작품을 소장할 경우
보유하신 무료이용권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솔직히 마이너한 요소들이 많다고 생각하는데요... 리디에서 15금 + 판타지 요소 없는 찐 역사소재 + 어린 나이, 불안정한 주인공들의 위치 + 조연들이 많음 + 많은 화수 등... 그렇지만 이것들이 또 기막히게 잘 섞여 말아진 작품이기도 합니다. 중세 이탈리아를 다룬 작품들이 많기야 하지만 이걸 또 로판으로 이렇게 보는 건 색다르기도 했고요, 특히 군주론을 염두에 두고 각 인물상들이 어떻게 대립하는지 지켜보는 재미가 있는 작품입니다. 최종적으로는 남주와 여주의 결합이 정치와 도덕(선)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어떠한 이상적인 상징으로 느껴지게 되는데요. 다소 낭만적이다 싶긴 한데 이런 거 보려고 픽션 보는 것도 있으니까... 저는 충분히 만족했습니다. 로맨스적으로는... 후반부는 큰 사건들 마무리하느라 아무래도 둘이 붙어있는 장면이 부족하긴 합니다 ㅠㅠㅠ 기본적으로는 여주와 남주 둘 모두의 성장물이라고 생각해요.(그리고 몇 조연들도...특히 미켈레라는 어떤 지독한 씬스틸러 유죄남이라든가.) 로맨스를 최우선으로 두고 보는 독자라면 좀 아쉬운 부분이 있겠다 싶기도 합니다만 주인공들의 서사가 부족한 건 전혀, 절대 아니고!!!!! 말랑뽀둥 갓기부부의 처절한 구원서사 을매나 맛있게요? 특히 초중반엔 형의 약혼녀를 뺏고...어쩌고... 도파민 팍팍 돌아서 페이지 넘어가는 줄도 모르고 계속 보게 되더라구욬ㅋㅋㅋ 다소 진입장벽이 있는 작품이긴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도전할 가치가 있는 작품입니다. 근 몇 달간 아침 7시를 기다리게 해주는 고마운 작품이었어요. 외전 손꼽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최고 최고 진짜 최고.... 기무로 읽으니까 흥미로운 전개가 자꾸 끊겨서 중간부턴 그냥 달렸어요 절대 후회 없을 선택!!
자신만만 야심가 마테오 델 브렌타 방년 18세. 베레니체와 결혼해야하는데 누가 신랑이라고요? 계략도 짜야하고, 혼수준비도 해야하고, 셀프 신탁도 받아 왕도 되야하는데 쉽지가 않네요. 아... 마테오! 신부부터 잡아!!!
정말 재밌고 글 흐름이 탄탄해요. 시대와 배경이 살아 움직여 등장인물들과 그 속에 함께 있는 것처럼 느껴져요. 흥미진진, 긴장감, 재미 다 있습니다~!
재미있습니다~~ 작가님 짱!!
최고의 역사 로맨스물이에요. 작가님 감사
정말 명작입니다.. 마키아벨리 좋아하시는 분들은 더 흥미진진하게 읽으실거에요! 간만에 수준 높은 로판 잘 읽었습니다!
외전 주세요 작가님!!
안녕하세요, 파란미디어입니다. <왕관을 깨끗하게>가 243화로 본편 완결되었습니다. 지금껏 보내 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다음주 화요일과 수요일(7/1~7/2)에 에필로그가 2화씩 총 4화 업로드될 예정이니 마지막까지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124화는 ㅠ 정말 미쳤어. 광광 울었음.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왕관을 깨끗하게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