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 다니면서 자기사업을 준비할 순 없을까?
혼자서 사업을 시작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그런데 사업은 위험하지 않나?
이러한 물음에 대안을 제시하는 책.
이 책은 혼자서 자기사업을 안전하게 준비하고 싶은 사람, 자기경영을 넘어 자기사업에 꿈을 두고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사업방식은 무엇인가?
벤처를 해야만, 큰 자본을 투자해야만 사업인가?
빨라진 퇴직과 늘어난 수명 속에서 반복하게 될 재취업은 언제까지 가능할까?
그리고 이런 상황 속에서 당신의 대안은 무엇인가?
이 책은 그 대안으로 ‘혼자 시작하는 자기사업의 아이디어와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점’을 제시한다.
이 책은 모두 2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는 자기사업의 아이템을 발견할 수 있는 15가지 방법을 사례분석과 함께 각각에 대한 성공요인, 문제점, 발전방향을 제시했다. 2부는 1부를 통해 도출한 13가지의 사업성공전략에 대해 기술했다. 이 전략을 통해 아이디어만 좋다고 성공하는 것은 아니며, 성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조급함을 버릴 때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는 지혜와 실행방법을 제시했다.
* 본 책은 2014년 12월 출간본의 일부를 수정 및 재편집해 출간한 책입니다.
작가 소개
저자는 LG CNS에서 8년간 재직 후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주식회사 프라인을 설립하여 온라인 판매와 무역, 광고 관련 사업을 했다.
지금 세상은 사람들에게 ‘선택하기 어려운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직장도 위태롭다고 말하고, 사업도 위태롭다고 말한다. 그나마 안정적인 직장도 정년 후에는 위태롭다는 정보를 계속 내보내고 있다. 어떠한 선택도 위태로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결국, 대안은 세상이 아니라 개인이 만들어야 한다.
인생에 대한 책임은 자신에게 있기에 남에게 의존하기보다 자신이 풀어나가야 한다. 인생의 대안을 만들고, 어떠한 환경에서도 스스로 인생을 경영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저자는 그 방법을 제시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사업에서 얻은 경험과 연구를 통해 발굴한 정보를 셀프컴퍼니(www.selfcompany.kr)를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자기경영과 사업, 교육과 인문에 대한 출판과 콘텐츠 제공을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혼자 시작해 성공한 사람들 그들은 어떻게 자기사업을 찾았나> <사업 발견의 비밀> <무엇이 그들을 성공하게 만들었나> <1인 기업으로 디자인하라> <글쓰기 시대, 직장인이여 셀프퍼블리싱으로 홀로 서라!> <사업 성공의 비밀> <마흔 이후 생존> <짧고 넓게 읽는 문학> 시리즈 등이 있다.
북 트레일러
리뷰
4.5
구매자 별점
1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