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본 도서(새번역판 또는 개정번역판)는 2022년 10월 4일 기준으로 한국어판 표지가 교체되었습니다.
* 기존 구매자분들도 재다운로드 받으시면 수정된 파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재다운로드시 독서노트의 위치가 변경되거나 초기화될 수 있으니 유의 부탁드립니다.)
해리 포터 세대의, 해리 포터 세대를 위한, 해리 포터 세대에 의한 새 번역!
‘21세기 대표 아이콘’에 걸맞은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재탄생하다!
1997년 영국에서 출간된 이래 『해리 포터』 시리즈는 지금까지 200개국 이상 80개의 언어로 번역되고 출간되어 5억 부 이상을 판매했다. 국내에서도 1999년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의 출간을 필두로 지금까지 약 1,500만 부가 판매되었으며, 현재에도 독자들에게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시리즈는 여덟 편의 영화로도 제작되어 전 세계 곳곳에서 흥행을 거두었고, 영화와 관련된 새로운 도서가 출간되고 테마 파크가 조성되는 등 놀라운 기현상을 빚어냈다.
뿐만 아니라 『해리 포터』 시리즈에서 또 다른 작품들이 문화상품으로 파생되어 지금도 꾸준히 독자들을 만나고 있다. ‘해리 포터’의 다음 세대인 자녀들의 이야기를 다룬 『해리 포터와 저주 받은 아이』는 시나리오로 출간된 이후 연극으로 만들어져 영국을 시작으로 미국, 호주, 독일, 캐나다 등 세계 곳곳에서 열띤 호응을 얻으며 공연 중이고, 『해리 포터』의 세계관이 확장된 『신비한 동물 사전』 시리즈는 계속해서 영화로 제작되고 있다. 이제 『해리 포터』는 소설이라는 단순한 문학 장르에 머무르지 않고 ‘21세기를 대표하는 시대의 아이콘’으로 불리며 일종의 사회문화 현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20주년을 맞아 새롭게 출간한 『해리 포터』 시리즈는 ‘21세기 고전’이라 불릴 만한 품격에 맞춰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7권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로 완간된 기존의 『해리 포터』 시리즈는 빈틈없는 소설적 구성과 생생한 캐릭터 그리고 마법 세계를 정교하게 묘사하며 풍부한 상상력이 돋보이면서도 정밀한 세계관을 구축해 나갔다. 하지만 지금까지 출간된 책들은 J.K. 롤링이 펼쳐 나가는 판타지 세계의 규모가 어느 정도이며 그 속에 어떠한 소설적 장치를 심어 놓았는지 알 수 없는 상태에서 번역 작업이 이루어졌다. 또한 1~7편 모두 완결성을 갖추었지만, 시리즈의 특성상 편과 편을 이어 주며 작품 전체를 관통하는 서사의 개연성과 완결성은 마지막 편이 출간된 이후에나 파악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다 보니 작가가 어느 장면에 복선을 깔아 두었고, 어느 장면이 작가가 창조한 세계관을 이해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의미를 파악하며 번역하기에는 한계가 있었다.
이번에 선보이는 『해리 포터』 시리즈에는 J.K. 롤링이 작품 속에 이룩해놓은 문학적 성취가 완벽하게 구현되어 있다. 복선과 반전을 선사하는 문학적 장치들을 보다 정교하고 세련되게 다듬었으며, 인물들 사이의 관계나 그들의 숨겨진 비밀 그리고 성격이 도드라지는 말투의 미세한 뉘앙스까지 점검했다. 『해리 포터』의 세계에 처음 발을 들여놓는 독자는 물론, 그동안 『해리 포터』의 세계를 즐겨 찾아왔던 독자 모두에게 완성도 높은 만족과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2탄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더즐리 이모부네 집에서 끔찍한 방학을 보내던 해리에게 도비라는 집요정이 나타나 학교로 돌아가지 말라고 경고한다. 그 말을 무시하고 호그와트로 돌아간 해리는 머글 출신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의문의 습격 사건에 연루된다. ‘슬리데린의 후계자’가 비밀의 방을 열고 괴물을 풀어줬다는 소문이 돌고, 해리는 뱀의 말을 할 줄 안다는 이유로 습격사건의 범인으로 모함을 받는다. 헤르미온느마저 습격사건의 피해자가 되고 론의 동생 지니가 납치당해 사라지자, 해리와 론은 직접 비밀의 방을 찾아 지니를 구해오기로 한다.
Harry Potter and the Philosopher's Stone (조앤.K.롤링)
호그와트 라이브러리 세트 (한국어판/전3권) (조앤.K.롤링, 최인자)
합본 | 해리 포터 컴플리트 컬렉션 개정 번역판 (전 7권) (조앤.K.롤링, 강동혁)
Hogwards Library Set (영어판/전3권) (조앤.K.롤링)
Fantastic Beasts: The Crimes of Grindelwald - The Original Scree (조앤.K.롤링)
Fantastic Beasts: The Secrets of Dumbledore - The Complete Scree (조앤.K.롤링)
이카보그 (조앤.K.롤링)
신비한 동물 사전 - Fantastic Beasts and Where to Find Them (조앤.K.롤링, 최인자)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원작 시나리오 (조앤.K.롤링)
개정판 | Harry Potter and the Cursed Child - Parts One and Two (조앤.K.롤링)
신비한 동물 사전 원작 시나리오 (조앤.K.롤링, 강동혁)
Fantastic Beasts and Where to Find Them (Hogwarts Library book) (조앤.K.롤링)
리뷰
4.8
구매자 별점
312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스포일러가 있는 리뷰입니다.
riy***
2024.02.28
너무 재밌네요 해리포터 소설은 이번이 처음 읽는건데 매끄럽게 잘 읽히고 좋습니다 시간 가는줄 모르겠어요
kko***
2023.12.07
ㅠㅜㅠ 너무 재밌어오
yon***
2023.10.01
역시나 쭉쭉 읽히는 몰입감!
다시 어린 시절 과거로 돌아간 느낌이네요 ㅎ
해리포터와 함께 자란 지금의 나는 30 을 넘은 어른이지만.
다시 읽으면서 행복했습니다 :)
dlv***
2023.08.03
다들 구판이 익숙해서 적응을 잘 못하시는데, 개정판이 훨씬 좋아요. 물론 구판도 오역이 넘쳐나기는 하지만 그 나름대로 매력 있기에 4-5번 정도 재주행 했었어요. ㅎㅎ 복슬이, 머드 블러드, 뼈가쑥쑥 등등 오히려 전 개정판의 단어가 더 좋아요. 복슬이로는 괴물 애호가 해그리드의 일반인과는 다른, 미쳐있는(?) 기준을 잘 알 수 있으며 머드 블러드는 좀 더 나쁜 어감으로 느껴져서 더 와닿습니다. 뼈가쑥쑥 또한 어떤 약인지 확실히 알 수 있으니 더 좋았어요. 재밌게 잘 읽고 있습니다.
112***
2022.08.11
전불편함 없이 잘보고있어요 번역이 좀 달라진 건 있겠지만 좋습니다^^
jae***
2022.08.10
마법사의 돌 초반에는 번역체가 좀 어색한가? 싶었는데 비밀의 방부터는 대화체가 몰입도 잘 되고 좋아요! 구판 전권 가지고 몇번이나 읽었는데 이것도 나쁘지 않아요!! 플러피 -> 복슬이 이런 번역이 좀 웃기긴 한데 금방 적응 돼요~~ 이 가격에 해리포터 전권이면 후회 없어요
tif***
2021.12.20
번역이 안 좋다는 건 뭔가 적응의 문제인 듯. 어렸을 때 본 소설이 각인되었거나 원체 번역투에 번역본을 읽었기 때문은 아닌질. 이번 번역이야 말로 진짜 바른 번역인 거 같습니다. 번역투가 없이 한국어에 맞에 자연스럽게 읽히고 해리포터 특유의 동화 같은 느낌이 살아 있메요. 아즈카빈 이후 청소년을 거쳐 성인물 느낌은 어떻게 살렸을지 궁금합니다.
wbe***
2021.06.23
번역 무슨일ㅡㅡㅡㅡㅡ
yun***
2021.05.16
어린 시절 구번역판으로 해리포터를 처음 접했고, 워낙 구번역판을 여러 번 반복해서 읽었던지라, 신번역판 읽으면 적응이 안 될까봐 걱정했었음. 다행히도 읽다보니 신번역판이 크게 어색하게 느껴지진 않는다. 허나, 머드블러드, 복슬이, 뼈가쑥쑥(???) 등 신번역판에서 달라진 고유명사들은 영 적응이 안 된다. 이런 건 구번역판 그대로 반영해줬으면 안 되는 건지... 정말이지 복슬이는 용서할 수가 없음
but***
2021.03.31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