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외고, 왜GO? (고3이 직접 알려주는 부산외고 입시비법서) 상세페이지

진로/교육/교재 특목고/자사고

외고, 왜GO? (고3이 직접 알려주는 부산외고 입시비법서)

외고가 궁금한 중고등학생들과 학부모 필독서
소장종이책 정가11,000
전자책 정가11,000
판매가11,000
외고, 왜GO? (고3이 직접 알려주는 부산외고 입시비법서) 표지 이미지

외고, 왜GO? (고3이 직접 알려주는 부산외고 입시비법서)작품 소개

<외고, 왜GO? (고3이 직접 알려주는 부산외고 입시비법서)> 우선 부산외국어고등학교에 입학하는 것을 축하드립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중학생분들은 고등학교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으로 가득한 날들을 보내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물론, 고등학교에는 즐거운 일만 있고 힘든 일이 없다고 하면 거짓말일 것입니다. 하지만, 고등학교 속에서도 소소한 행복이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예를 들면, 야간자율학습 시간에 귀뚜라미와 새가 지저귀는 소리와 함께 공부하는 낭만이 있습니다. 야자 쉬는 시간에 산책하러 나가 밤하늘의 별들을 보면 하루의 스트레스가 모두 날아가곤 합니다. 이렇듯, 여러분이 고등학교에서 조금 더 소소한 행복을 많이 찾으시길 바라며 당부 몇 가지를 하려고 합니다.

첫 번째로,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등학교 스트레스를 털어내기 위한 기술이 필요합니다. 그 방법에는 그림, 노래, 운동 등 자신에게 활기를 주는 일은 마음이 무거울 때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입니다.

두 번째로, 시간이 날 때마다 체력을 관리해야 합니다. 입시는 체력싸움입니다. 공부를 더 많이 하고 싶어도 몸이 버텨 주지 않으면 그럴 수 없습니다. 또한, 시험 기간 때 아파서 공부하지 못하는 것만큼 서러운 일은 없습니다. 그러니, 평소에 스쿼트나 요가처럼 가벼운 운동을 하고 최소 6시간의 수면 시간을 확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세 번째로, 여러분의 성적과 주변의 말들로 여러분의 하루를 좌지우지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시험 점수를 보고 전교생 중 나의 위치를 확인하면 당연히 나의 가치를 의심할 수밖에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도 시험 성적이 여러분의 모든 것을 결정지을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졸음과 싸워야 했던 순간, 휴대폰을 보고 싶은 욕망을 참고 지금 당장 해야 하는 공부를 했던 기억, 시험 성적에 낙담하고 다시 일어났던 힘이 삶의 원동력이 되어, 그 모든 것들이 여러분의 인생을 결정지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니 가끔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어도 내가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들을 붙들고, 다시 나아가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불안해하지 마세요. ‘아, 왜 나는 안되지?’라며 자책하거나 좌절할 필요도 없습니다. 오히려 여러분은 칭찬받아 마땅합니다. 지금껏 잘해왔고, 지금도 잘하고 있고, 앞으로도 잘할 것이니 걱정하지 마시고 자신을 믿으세요. 어른이 되는 과정에서 많이 넘어지고 실패할 겁니다. 하지만, 여기서 이겨내는 자가 승자가 됩니다. 저희도 어른이 되는 길 막바지에 서 있기까지 학업, 인간관계 등에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극복하고 이 시간까지 버텨왔습니다. 결국, ‘할 수 있다’라는 마인드로 가득 찬 자신에 대한 믿음과 사랑이 전부입니다.

여러분은 다른 누구도 아닌 여러분이니까 가능하고 할 수 있습니다. 잠깐, 주위를 둘러보세요. 여러분 뒤에서 묵묵히 받쳐주는 든든한 분들이 계십니다. 그러니 겁먹지 마시고 이 긴 레이스 끝에 결승선을 통과하는 첫 번째 주자가 되시길 멀리서 응원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곰돌이 푸> 대사인 “여러분은 믿는 것보다 더 용감하며, 보기보다 강하고, 여러분의 생각보다 똑똑합니다.”로 이 글을 마무리합니다.

from 부산외고 고3 선배가.


출판사 서평

[부산외고를 준비하는 중학생들의 필독서]

저는 저 스스로가 부산외고 출신이기도 하고, 외국어고등학교에서 교사로 경험한 경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저는 단순히 공부를 열심히 해서 대학을 가겠다는 생각으로 외고 생활을 했는데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이 많아요. 조금 더 학교의 특색에 맞게 학교생활을 했더라면 더 행복하고 의미 있는 고등학교 생활을 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학창 시절에 제가 중국어과였는데 지금도 생각나는 친구들은 공부를 잘했던 아이들이 아니에요. 중국의 스타들을 좋아하고, 중국의 노래와 같은 문화를 정말 사랑했던 몇몇 아이들의 얼굴이 생각이 납니다. 아마 저는 그 아이들의 그런 태도를 부러워했던 것 같아요.

혹시 외고 진학을 생각하고 있다면 외고에 관한 이야기들을 조금 더 들어 보세요. 물론 현실적으로 진학 실적을 무시할 수 없지만, 여러분들의 학교생활이 즐겁고 행복해야 공부도 잘 할 수 있습니다. 외고에서는 무엇을 배우는지, 어떤 학교생활을 하는 지를 이 책을 통해서 잘 알 수 있을 거로 생각해요. 잘 읽어 보고 행복한 상상을 하며 외고 준비를 하면 좋겠어요. 언제나 즐기면서 공부를 하는 사람이 원하는 것을 성취할 수 있답니다. 이 책이 여러분들의 진짜 외고생 준비에 도움이 될 거라고 확신해요.

정승익 / 부산외고 14기 / EBS 영어 강사
어머니, 사교육을 줄이셔야 합니다
- 지속가능, 실천가능한 사교육 줄이는 방법 저자





[부산외고 졸업 선배가 추천하는 책]

부산외고를 졸업한 지 어느덧 21년이 되어 갑니다. 그동안 사회생활을 하면서 부산외고를 졸업하였다는 자부심과 자긍심 덕분에 힘들었던 사법시험에 합격하고 현재는 서울에서 변호사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부산외고의 특성상 사회 여러 분야에 동문이 진출해 있고, 동문 역시 부산외고 졸업생이라는 자부심으로 열심히 생활하여 각자의 자리에서 주요 직책을 맡으며 사회의 구성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부산외고의 장점은 수도 없이 많이 있지만, 그중 강점은 첫 번째 수준 높은 교육, 두 번째 동문의 끈끈한 유대관계, 세 번째 외고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질 수 있다는 점, 네 번째는 앞의 강점들을 통해 졸업 후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이루는 데 있어 다른 사람들보다 강한 자신감을 가진다는 점입니다.

부산외고를 통해 학창 시절의 소중하고 예쁜 경험, 미래를 위한 실력 배양, 사회에서 동문의 든든한 도움, 스스로 강해질 수 있는 자신감을 경험하고 싶은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계신다면 이 책을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최대원 / 부산외고 15기 / 변호사




[중3 자녀를 둔 부모님을 위한 추천도서]

먼저, 부산외국어고등학교를 소개하는 이 책자를 작성한 학생들과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제가 졸업한 부산외국어고등학교는 글로벌 시대에 필수적인 언어 능력뿐만 아니라 최고의 선생님들께서 학생에게 최선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곳입니다.

부산외국어고등학교에서 쌓은 소중한 경험이 학생들의 미래를 밝게 빛낼 것일 믿어의심치 않습니다.

이 책자를 통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모교에 대해서 알아가고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최재영 / 20기 / 서울삼성병원 중환자의학과 의사


출간 에필로그

안녕하세요! 부산외국어고등학교 후배들과 출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중어과 9시 선배이자 도서출판 윤들닷컴 대표 이동윤입니다.

까마득한 후배들에게 ‘출판과 글쓰기’ 강의를 하기 위해 모교 오르막을 올라가던 날이 생각납니다. 야간자율학습 시간에 산등성에서 밤을 환하게 비추던 학교 건물 창을 멀리서 바라보니 어린 시절의 제 모습이 눈앞에 저절로 떠올랐습니다. 그 시절의 나는 어떤 꿈을 가진 아이였을까? 지금은 기억나지 않지만, 이렇게 후배들을 위해 모교를 위해 뜻깊은 출판 프로젝트를 진행할 정도가 되었으면 목표가 무엇이었든 간에 잘 살아온 느낌이 들어 가슴이 몽글거립니다.

편집하면서 후배들이 한자씩 정성스럽게 써 내려 간 글을 보며 아직 서툶에 웃음이 나기도 하고, 그 시절의 나도 그들이 겪고 있는 똑같은 고민과 희망을 품고 있었던 기억들이 났습니다.

단지, 자기 이름이 들어간 책을 만들어본다는 것 이상으로 글쓰기가 후배들에게 주는 의미는 클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직 살아온 날이 길지는 않지만 한 번씩 차분하게 글을 쓰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다는 건, 이미 라떼 아저씨가 되어버린 선배의 바람일 뿐이지만, 이 글을 보는 후배들이 좋은 기억으로 추억하게 되길 바랍니다. 이 책에 실린 자기 글을 보며 몇십 년 뒤에 미소 지을 수 있는 멋진 어른이 되길 기도합니다.


도서출판 윤들닷컴 대표 이동윤


저자 소개

신희정

안녕하십니까, 저는 부산외고 37기 신희정입니다. 사실 저에게 이 프로젝트는 용기였고 도전이었습니다. 저의 용기의 결과로 프로젝트에 참가할 수 있게 되었고 그래서 조장으로서 이 활동에 더 애정이 갔고 열심히 했습니다. 물론, 외고에 다니며 힘든 점이 없었다고 한다면 거짓말이겠지만 외고에 와서 배운 건 분명합니다. 외고에 다니며 한계에 도전하고 실패하고 또 깨달았던 과정은 저의 앞으로의 모든 인생에 있어서 큰 거름이 될 것입니다. 이 책에는 저희가 3년 동안 외고를 다니며 깨달은 것을 솔직하게 적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책을 출판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합니다.


정하은

안녕하세요, 공부 환경 챕터를 맡은 부산외고 37기 중국어과 정하은입니다. 먼저 부족한 실력이지만 글을 쓸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19살의 아직 세상 경험이 부족한 나이에 이런 기획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아직도 꿈같이 느껴집니다. 또 이 자리를 빌려 본문에서 하지 못했던 격려의 말을 하려 합니다. 이 책의 타겟 고객층은 부산외고 진학을 고민하는 학생들이지만, 꼭 그 목적으로 표지를 열지 않았더라도 저는 여러분이 열정을 가지고 할 일에 임하면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다는 사실을 알기를 바라며 글을 적었습니다. 주변 환경이 공부에 적합하다면 더 수월하겠지만, 꼭 그렇지 않아도 설계한 길 위를 꿋꿋이 걷다 보면 목적지에 다다를 수 있으니, 끝까지 희망을 잃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이 글을 읽는 독자분들 모두가 이 책을 통해 궁금증을 조금이라도 해소하셨기를 바라며, 자기소개를 마무리하겠습니다.


전세현

안녕하세요, 부산외고 37기 독일어과 전세현입니다. 저는 이 책에서 부산외고의 공부 외 환경에 대해 적었습니다. 어느덧 3학년이 되어서는 이렇게 부산외고에 대한 글을 쓰니 여러모로 감회가 새롭네요. 부산외고 면접 대기실에 긴장한 채로 앉아있던 제 모습이 떠올라 웃음이 나기도 합니다. 이제 학교에 다닌 지 3년째인데, 돌아보면 역시 부산외고에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책에 담긴 제 글은 이런 마음을 꾹꾹 담아 열심히 적은 글입니다. 그만큼 혹여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도 어여삐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부디 이 책이 읽으시는 모든 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박소민

안녕하십니까, 저는 부산외고인의 특징 파트를 담당한 37기 프랑스어과 박소민입니다. 평소 글쓰기를 좋아했을 뿐 정식으로 책을 써본 적은 없었는데 부산외고 덕에 좋은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처음이라 매우 서툴겠지만, 입학했을 때부터 저의 생활을 되돌아보며 느낀 학교를 향한 진심에 대해 애정담아 썼으니 부산외고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저희와 같은 학생들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노력하시는 많은 분도 절대 헛된 노력이란 없으니 낙담하지 마시고 자신이 오랫동안 마음속에 간직해 오던 크고 작은 꿈을 펼칠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자랑스러운 부산외고인으로서 뜻깊은 경험을 하게 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지민

안녕하십니까, 저는 부산외고 37기 중국어과 오지민입니다. 저는 입시 챕터를 맡았습니다. 중학교를 졸업하고 부산외고에 입학하여 3년 동안 입시라는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저를 포함한 부산외고인의 모습을 생각할 수 있었으며 모두가 함께 열심히 살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입시 챕터를 맡아, 인터뷰를 홀로 계획하고 진행하는 경험 등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챕터를 맡아서 글을 쓰는 경험은 또 다른 성장의 단계로 가게 해 줄 수 있었습니다. 부산외고를 향해 매일 아침 오르막을 오르듯이 저희는 모두는 인생의 오르막을 향해 올라갑니다.

목차

저자 소개
- 신희정
- 정하은
- 전세현
- 박소민
- 오지민

지도교사 리뷰
졸업생 추천사

언어 이야기
- 외고의 장점과 학과 종류, 무엇이 있을까?
- 외고로 진학하기 전, 전공어 학습은 필요할까?
- 외고에서의 언어 수업, 무엇을 배울까?
-외고 전공어 수업, 어떤 활동을 할까?
-다른 나라의 언어 학습, 어떤 점이 좋을까?

학습 환경 이야기
-그래서, 공부 환경이 궁금하다고?
-고등학교 공부의 핵심, 자습 시간
-작지만 적지 않아요: 아침 활동, 방과 후와 특강
-수업보다 더 편한 수업, 또래 멘토링
-채찍이 있는 곳에는 당근도 있다
-글을 마치며


활동 환경 이야기
-특색만점 체육대회
-다이내믹 부산외고
-동아리가 궁금해?

학생 이야기
-A special quality
-The students who have good manners
-The students fulfilling their responsibilities (1)
-The students fulfilling their responsibilities (2)
-The students fulfilling their responsibilities (3)
-The most beautiful ending

입시 이야기
-입시란?
-우리 학교에 오고 싶어?
-이걸 알면 좋을걸?
-부산외고 입시 생활의 꿀팁
-39기 선배님들의 대학교 입시 인터뷰

To. 외고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지도교사 에필로그

출간 에필로그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