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셰익스피어 4대 비극(햄릿 맥베스 리어 왕 오셀로) 상세페이지

인문/사회/역사 인문

셰익스피어 4대 비극(햄릿 맥베스 리어 왕 오셀로)

소장종이책 정가24,900
전자책 정가55,000
판매가55,000
셰익스피어 4대 비극(햄릿 맥베스 리어 왕 오셀로) 표지 이미지

셰익스피어 4대 비극(햄릿 맥베스 리어 왕 오셀로)작품 소개

<셰익스피어 4대 비극(햄릿 맥베스 리어 왕 오셀로)> 가치를 이루 헤아릴 수 없는 문화적 유산을 인류에 안겨다 준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인 『햄릿』을 이 책에 선보인다. 수 세기를 넘도록 모든 장르의 작가과 예술인들에게 막대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셰익스피어의 극문학은 이 시대에 현존하는 무수한 창작물들의 원천이자 영감이 되고 있다. 1600년경에 발표되어 지금까지도 다양한 형태로 공연되고 수없이 재해석되고 있는 희곡 『햄릿』을 셰익스피어 연구자인 이태주 교수가 원문을 최대한 살려 우리말로 옮기고 작품 세계를 이해한 깊이 있는 해설을 실었다. 덴마크를 배경으로 한 이 작품은 갑작스러운 왕의 죽음 이후 동생인 클로디어스가 왕위에 오르고, 선왕의 왕비였던 거트루드와 재혼하는 것으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아버지의 죽음과 어머니에 대한 원망으로 실의에 빠진 햄릿 왕자는 밤마다 궁 초소에 선왕의 망령이 나타난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그곳에서 선왕의 망령을 마주친 햄릿은 왕이 클로디어스에게 독살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복수를 결심한다. 햄릿은 미친 사람처럼 행동하며 재상 폴로니어스를 클로디어스로 착각하여 살인을 자행하기도 한다. 이 모든 비극 속에 상황은 결국 파국으로 치닫게 된다. 가장 유명한 구절인 “사느냐 죽느냐, 이것이 문제로다(“To be or not to be”)라는 독백에서 볼 수 있듯이,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운명에 순응하느냐, 맞서야 하느냐 하는 고뇌에 빠진 한 인간의 단면을 그린다. 이처럼 복수를 목표로 하면서도 이를 수행해내기 힘들어하는 한 인간의 회의적인 태도와 갈등은 우리 존재들의 사고와 행위의 본질에 대해 끊임없이 되묻게 되는 것이다. 시대를 거듭할수록 햄릿의 행동을 둘러싸고 분분한 의견과 해석이 쏟아져 나왔지만, 작품에 대한 또 다른 의문을 제기하고 재해석함으로써 독자들은 그 본질을 찾아 나간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