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수험 관련 강의를 하면서 형법 과목에 대한 요약집을 몇 번 펴낸 적이 있었다. 그중에서도 마지막 형법 요약집은 ‘핵마총’(핵심마무리총정리)이었고, 그 마지막 개정작업을 한 것은 대략 5년 전으로 기억이 된다. 그 이후 필자는 몇 년간 준비를 거쳐 ‘형사소송법 퍼펙트 써머리 2022년판’이라는 전문요약집을 만들어 냈다. 그리고 2년간의 준비를 거쳐 ‘형법총론 퍼펙트 써머리 2024년판’과 ‘형법각론 퍼펙트 써머리 2024년판’을 펴내게 되었다. 방대한 형법 과목의 특성상 퍼펙트 써머리 집필작업에 형사소송법보다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었다. 특히 올 여름에는 거의 매일 강의를 하고 퇴근하면 책상에 앉아 이 책에 매달렸다. 필자의 에너지는 최근 2년간 형사소송법 퍼펙트 써머리를 교재 삼아 공부하는 수많은 독자들의 강력한 출간요청에서 비롯된 것이었다. 선생을 움직이는 제자들의 파워란! 이러한 과정을 거쳐 만들어낸 ‘백광훈 형법각론 퍼펙트 써머리’ 초판의 특징은, ① 형법학의 개념ㆍ조문ㆍ이론ㆍ판례의 알기 쉬운 도식화, ② 속도감 있는 내용전개, ③ 핵심이 확실한 구성, ④ 디테일이 살아 있는 요약, ⑤ 이를 통한 빠른 1회독과 고반복 회독의 실현으로 요약할 수 있다. 필자는 정성을 다해 이 책을 썼다. 이제 평가는 현명한 독자들의 몫이다. 부디 본서가 독자들의 형법 수험에서 효과적으로 도움되는 완벽한 요약집 겸 암기노트로 기능하길 바라는 마음뿐이다.
구성과 특징 √ 형법각론의 알기 쉬운 도식화 형법각론 퍼써에서는 전 범위의 직관적 도식화를 시도하여 보다 쉽게 형법각론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속도감 있는 내용전개+핵심이 확실한 구성 → 스피디한 1회독 → 고반복 학습 기본서 학습의 중요성은 두말할 필요가 없지만 그 방대한 분량에 힘겨워하는 수험생이 적지 않은 것도 사실입니다. 이에 기본서의 내용을 확 줄임과 동시에,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핵심사항은 밑줄로 강조하여 독자들의 ‘빠른 1회독’을 돕고자 하였습니다. 우리들의 시험에서 고반복 학습만큼 효과적인 것은 없습니다. √ 조문/이론/판례의 디테일이 살아 있는 요약된 무기 기본서의 분량을 단순히 압축하는 것에 치중하다 보면 정작 시험에 나왔을 때 변별력을 가지는 세부내용을 놓치게 됩니다. 이에 본서에서는 조문정리, 한줄판례, 혼동하기 쉬운 내용의 반복적인 비교학습을 보다 압축된 형태로 시도 하였습니다. ‘짧지만 디테일이 살아 있는 수험생의 무기!’ 이것이 퍼써가 추구하는 방향입니다. √ 현실적으로 기능하는 암기노트 기본서 공부를 열심히 하고 이해도 웬만큼 되는 것 같은데 시험에서 점수가 잘 안 나온다면? 그것은 아마도 정리가 부족해서일 것입니다. 외울 건 외워야 합니다. 다만, 외우는 건 힘든 일입니다. 이에 퍼써에서는 철저한 기출문 제 분석을 통해 만든 필자 특유의 암기용 두문자를 본문에 부각시켜 수록하였습니다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